너무하다 싶을정도로 화가나는 일이 있어 몇글자 적어봅니다.
지난 8월24일 일요일 와이프와 함께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갔다가 지오다노매장에서 특가 30,000원 판매 이벤트라고 하길래 검정색 청바지를 구입
계산 후 주차장으로 가다가 보니 뜯지 않은 비닐 포장안에 15,800원으로 가격택이 붙어있음을 발견.
다시 매장에 가서 15,800원인데 30,000원으로 계산이 잘못된거 아니냐고 하니 다른곳에서 팔던거를 가져와서 판매하다 보니 발생한것이고 가격은 3만원이 맞다고 함.
그럼 다른곳에서 싸게 팔던거를 여기 백화점에서 비싸게 파냐고 하니 그건 아니라고 함.
분명 앞뒤가 맞지 않는말이고 찝찝했지만 일하는 알바생한테 말해봐야 입만 아프고 3만원이면 그래도 싼가격이라 생각하고 구매후 집으로 귀가
8월25일 구매한 청바지를 입고 출근했던 와이프가 퇴근 후 집에서 가방에 검정색이 많이 번져있고 속옷까지 검정색으로 오염된 것을 발견 (참고로 가방은 출 퇴근시에만 착용)
8월26일 화요일 지오다노 상담실에 연락 택배 접수 문자옴
8월28일 목요일 오후6시경 문제의 청바지와 오염된 가방을 지오다노에서 알려준 주소로 발송
9월3일 수요일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어 지오다노 전화연락함
한시간 동안 수십차례 전화연결 시도하다가 겨우 연결된 지오다노 상담원은 택배 받았냐니깐 잘모른다며 이름 물어보고 그때서야 확인해줌 (전화안했으면 아예 연락안왔을 듯…)
상담원은 오염된 바지값만 계좌이체해주겠다고 계좌번호를 물어봄
와이프는 이건 세탁으로 발생한 분제가 아니라 구입하고 하루만에 입은 청바지에서 염색불량으로 발생한 피해이므로 가방까지 변상을 요구
결과적으로 청바지 이외에는 변상이 안된다는 메뉴얼대로? 같은말만 반복하며 계좌번호만 물어봄
와이프가 타사 여성복 디자이너로 근무하기 때문에 이거 정식으로 클레임처리 할 테니 보상처리 해달라고 요청 했으나 거부당함 (바지를 실제로 만든 협렵업체에 심의를 넣어서 그결과에 따라 염색불량 클레임 진행요청하면되나 이를 거부당함)
지오다노 상담원이 심의가 머냐고 설명해달라고 반대로 물어봄
와이프가 너무 화가나서 심의를 직접 하겠다고 하니 그러라고 가방값 못물어준다고 청바지값이체한다고 계좌번호 물어봄
비도 오는데 와이프가 직접 남대문에 위치한 한국여성소비자 연합까지 직접가서 방문 상담함
지오다노 상담원에게 퀵으로 해당위치로 퀵발송을 요청하였으나 발송 안해주고 시간을 끔
와이프가 다른 퀵을 따로 부르니 바로 픽업해서 남대문까지 가져다 줌
보낼 때 포장팩도 아니고 마치 바꿔치기 나 다림질 혹은 무슨 약품처리를 했는지 보낼때와 청바지 상태가 틀려졌다고 전해들음
다행히 흰종이에 청바지를 닦으니 전보다 묻어 나오는 검정색량은 적어졌으나 역시 묻어나옴
남편인 저는 당연히 질떨어지는 청바지 때문에 가방이 거지같이 변색되었으니 변상해줄것이라 예상했는데 위에 내용듣고 빡쳐서 그 지오다노 상담원 남자에게 컴플레인함 (와이프게 들은 내용을 메뉴얼대로? 같은내용 반복) 전화연결이 계속 안되니 더빡침
상담원에게 이거 내용증명해서 발송할예정임을 통보함과 동시에 구매한 롯데백화점에 컴플레인할거라고 통보 하고 전화 끊음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전화하였으나 아무리 전화해도 통화가 어려워 롯데백화점 본점에 전화해서 김포공항점에다가 전화달라고 요청하고 밤8시에 전화음 -담당자 확인 후 전화줄것을 약속
9월4일 목요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담당자라며 전화가 와서 이런사태가 발생한것에 대해 사과함
심의 신청한걸로 알고있는데 그결과 언제 나오는지 알수있냐며 심의 결과에 따라 보상여부를 결정할것이며 보상되더라도 감가삼각부분을 감안하셔야 한다고 함
여러분 해당 청바지 세탁하다가 발생한 문제도 아닙니다
구입한지 하루만에 입고다니다가 여러분 속옷까지 물들고, 출퇴근시에만 매고 다니는 가방까지 청바지 색이 빠져서 오렴된다면 그 회사 옷사서 입을 수 있나요? 그런 물품 백화점에서 팔고있다면 그백화점에 다시 옷사고 싶겠습니까?
“청바지 문제 있으면 청바지만 변상해 준다” 이 논리가 말이 되나요? 그건 어느나라 법입니까?
썩어빠진 정신머리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지오다노가 정신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그상담원이 무슨죄가 있냐라고 하실수있겠지만 피해자로서 얘기하는데 보상안해준다면서 매뉴얼대로 같은말만 계속하면 정말 열받습니다.
전화연결은 수십번해도 연결 잘 안됩니다. 다음통화를 위해 다른번호 알려달라고 해도 그번호외에는 없다고 안알려줍니다.
전화끊을때 수고하십시오 라고 끊더라구요
다시 전화해서 쌍욕해주고 싶었습니다 정말!!!
내 돈주고 구매한 물품하자가 있는데 왜 아쉽게 저희가 부탁해야 하나요?
정말 화가 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