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m(작대기)가 torsion(비틀림)
장점 : 설계가 어려우나, 일단 만들고 나면 구성이 단순해서 가볍고 싸게생산할 수 있고(부품가격, 교체가격도 저렴)
링크가 적어서 부싱유격 같은 것도 적을 것 같음(이건 그럴것 같더라)
단점 : 독립 현가가 아니고, 한쪽의 충격이 쉽게 반대편까지 영향을 줌. 토/캠버 같은 것을 조정이 불가
가볍고, 뒷좌석 승차감 별 필요 없고, 서스펜션 스트로크가 적고 강한 스프링을 사용하는 소형 스포티에 적합
무겁고, 뒷좌석 승차감이 중요하고, 서스펜션 스트로크가 크고, 무른 스프링을 사용하는 고급 세단에 부적합.
결론 : 조삼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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