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은 아니고요 국산차 역수입 사업이 할만할까 궁금합니다.
TG그랜저 3.8 가격을 보면....
(세금 등 기타 비용 안 붙은 가격입니다만 편의를 위해 생략합니다.)
현재 한국 내수용은 4006만원,
현재 미국 수출용은 26835 달러네요. (현재 환율로 약 2550만원)
내수용이 옵션이 더 좋다곤 하는데 저 2550만원짜리 수출용도 최상위모델입니다. 내수용과 옵션은 비슷한 것 같더군요.
만약 저걸 국내에 수입한다면 국산차니까 관세는 면제가 될테고, 2000cc 이상의 경우 부가세가 30%정도 봍는다면 765만원이 추가되어서 3315만원이 되겠네요.
한국으로의 자동차 운송비용이 200만원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만 대량으로 운송할 경우 100만원 정도로 낮출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래서 총 수입비용은 3411만원, 이걸 3700만원정도에 국내에 팔면 그래도 한대 당 300만원 정도는 남을 것같은데 말이죠. 내수용보다 300만원이나 싸게 살 수 있으니 소비자들도 어느정도 수요도 있을 것 같고요.
환경부나 건교부 승인 절차와 비용이 걱정이긴 한데 그건 어차피 회사나 법인이라도 하나 만들어서 그 회사 이름으로 처음 한대만 받으면 다음에 역수입할 동일 차종에 대해선 면제가 되지 않을까요?
아무튼 두서없이 써 봤는데 과연 어떠할지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P.S.'밀수 루트라도 하나 개척해요'...뭐 이런 의견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