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로워암 교체했습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 남기네요..
제 차는 뉴sm3 10년식 14만km 운행중인데요..
조수석 앞바퀴에서 요철이나 방지턱 넘어갈때 덜그덕..바퀴가 빠질꺼같은 완충작용이 안되는듯한 소음이 발생하여 몇가지 의심을 하고 르노삼성센터가서 증상이야기 했습니다..
그러면서 혹시 쇼바마운트베어링이 나간거 아니냐고 말씀드리니 아마 활대링크일꺼라고 의심을 하더군요..그렇게 예약을 잡고 리프트 올려서 정비사분께서 확인을 해보더군요 활대링크를 잡고 흘들어봐도 아무 이상이 없으니 로워암 교체 진단을 내리더군요(물론 시운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로워암 교체를 했으나 약간은 하체소음이 작아진 느낌은 있으나 종전의 소음은 재연이 되더군요.. 그리고 정비사분께서 조수석 쇼바가 안좋다 나중에 교체 해야할꺼다 라는 진단 받았습니다. 이러한 덜그덕 거리는 원인이 뭔지 아시는 회원님들 계시나요? 활대링크 로워암이 아니면 마운트베어링 가능성이 있는지요...쇼바가 터지면 오히려 롤링이 심해지는걸로 알고있거든요..
한가지 더 궁금한 사항은 로워암이 오진같은 생각이 드는데 킬로수대비 생각하면 교체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정비사분께 말씀드리고 적절힌 조치를 취하는것이 맞는지 맞다면 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궁금하네요..
덜그덕거림은 보통 부싱류인데 활대링크 이상없고
로어암 교체 했다면 부싱 아닐가능성이 ㄷㄷ
로어암
링크
하체는 한군데서 보지말고 여러군데 봐야 합니다 ..
당연히 띄워서 흔들어볻거나 두들긴다고 원인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아요
로어암은 사고차 아닌이상 이상생길일 없
그러니까 활대링크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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