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착한 남자’에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쁜 여자’로 나오는 박시연은 인피니티 ‘M30d’를 탄다. 적절한 캐스팅이다. 집에서도 풀 메이크업, 부티크 패션을 장착하는 대기업 사모님과 고성능 럭셔리카는 잘 어울리는 궁합이다. 욕망으로 불타는 ‘악녀 스타일’도 닮았다. 독일 디젤 세단을 꺾어보겠다는 야심이 대단하다.
M30d는 일본 브랜드 중 국내에 처음 선보인 디젤 세단이다. 올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디젤 엔진을 얹은 ‘인피니티FX’를 내놓았지만 반응이 영 신통치 않자 폭발적인 성능의 세단으로 다시 도전장을 던졌다. 2993㏄ V6 디젤엔진을 달아 최고 238마력, 56.1㎏·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은 6.9초. 타보니 과연 ‘퍼포먼스 디젤’이라고 자신만만할 만했다. 비슷한 가격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디젤 세단 BMW 520d와 비교하면 치고 나가는 힘이 월등히 좋다.(520d가 2000㏄인 것을 감안하면 공정한 승부라고 할 수 없지만) 가속페달을 밟는 대로 ‘쭉쭉’ 시원스럽게 나가기 때문에 운전하는 재미가 있다.
돈에 신경 안 쓰는 ‘사모님’답게 연비는 관심 밖이다. 디젤 차량이라 하기에 민망한 11.7㎞/ℓ(3등급)다. 520d(19.9㎞/ℓ)의 절반을 조금 넘는 수준이다. 같은 3000㏄급 엔진을 얹은 아우디 A6 3.0 TDI와 비교하자고? 기름 많이 먹기로 유명한 아우디도 13.5㎞/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동그란 스위치를 돌려 에코 모드로 맞춰도 연비가 크게 좋아지진 않았다. 시승행사 때는 에코 모드로 달리다가 차가 ‘퍼지는’ 사건이 발생했다는 이 불편한 진실. 왜 이러는 걸까요.
다른데 공을 들였기 때문이다. 가죽보다 더 가죽 같고 땀구멍이 살아 숨쉰다는 ‘쫀쫀한’ 소재의 시트하며, 은은한 광택으로 빛나는 물푸레나무 우드트림을 보면 입이 쩍 벌어진다. 더 놀라운 것은 자체 장착된 ‘페브리즈’ 기능이다.
‘포레스트 에어 시스템’은 센서로 냄새, 습도를 감지해 공기를 정화하고 자연풍 바람과 풀향기를 보내는 것도 모자라 이온을 생성해 시트의 찌든 냄새까지 제거한다. 5000원짜리 방향제 하나 놓아주면 될 것을. 럭셔리만 추구하다보니 알맹이는 쏙 빼고 껍데기에 치중했다는 느낌이다.
요즘 인피니티는 이름처럼 무한대로 추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수입차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0% 급증했지만 인피니티는 반토막이 났다. 수입차 브랜드 중 꼴찌다. M30d 디젤은 두 달간 26대 팔렸다. 수입차 모델명을 줄줄 꿰는 요즘 세대들도 아이돌그룹 인피니트는 알아도 인피니티는 모른다. BMW, 아우디에 길들여진 소비자가 기꺼이 6280만원을 주고 M30d로 돌아서게 만드는 팜프 파탈의 매력, 그게 필요하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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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예진 기자의 까칠한 시승기 라는 칸이 있는데
이 여자 기자는 수입차를 순서대로 대충 모르면서 무조건 까 대고 있져
독일차는 거의전무 미국차는 조금 나머진 몽땅 일본차
날자에 맞춰 지시대로 어김없이 착착 까고 있다는.. 웃기긴 웃겨~
그것도 외제차라고 ㅋㅋㅋㅋ
일본차 무시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술력...한국보다 충분히 낫다고 봐요..
에쿠스만 못하오..^^,, 빠른거?? 국산차도 이젠 그만큼 빠르오..
렌서 에볼 이나 스바루 임프 같은차 타는거 아니라면 나머지 일본차는 정말 성능 얘기하는건 우습소..ㅎㅎㅎㅎㅎ
강남에선 토요타 닛산 혼다 이런거 타나 그랜져 타나 오히려 그랜져를 더 쳐줍니다.
이왕 외제차 살거면 혼자만 자부심 가지는 차들 말고(그들만에 리그^^ ㅎㅎ)
모두가 알아주는 그런차를 타던가...
뭘 쳐주고 뭘 알아줘? 강남에서 살긴 사는건가? 아..그놈의 강남강남....ㅋㅋㅋㅋㅋ
오늘 네이버 메인임
좀 생각하며 삽시다 ㅠ.ㅠ
물타기하는 쪽바리 세력 분명히 댓글달고 다니겠지만
옆에서 그건 아닌것 같다고 조용히 얘기해줘도 닥치고 빨아댑니다.
자기합리화하기에 바쁘죠.
그게 그런 인간들 특징이에요.
그게 이성이라고 꼴깝을 떨죠.
하지만, 소위 선진국이라는데서 그런 경향이 더 심해요.
왜 미국 법정의 삼성-애플 판결에서 삼성이 배심원단에 의해 참패를 당했는지,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들이 더하다는 걸 알텐데.
경제가 바로 전쟁인데,
왜 농업을 보호하고,
산업을 보호하고,
소비자 스스로 동참하는지 이해못하고 나라팔아먹을 족속들.
공기 정화 시스템을 방향제와 비교하다니...
멍청하기로는 최고
진짜 비엠의 절반을 간신히 넘는수준.ㅎㅎㅎ
가격차이도 그닥없고 네임벨류도 비엠이 아니라 렉스서보다도 안돼는디 가격은 비슷하고 연비는 엄청 딸리고..
뭘 믿고 내놓은게냐...
님께선 비엠도 인피도없죠? 안타보셨죠?
그리고 연비차이 냉정히 말해서 차이는 나겠죠...
하지만 그차이란게 한달에 기름값 10만원미만일겁니다.
그리고 그 10만원의 차이는 한달내내 운행하면서 가치를 발휘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원스레 나가고 정숙성도 훨씬 좋습니다. 퍼포먼스를 위해 연비를 포기한거겠죠.
저가격급 차 사면서 연비부터 본다는게 개그스러운거겠죠.
설마 귀동량으로 들은 520d 하고 비교하는건가 ... 연비 안볼꺼면 디젤을 뭐하러탐
BMW 휘발류 연비가 더 좋은데 ... 쯧쯔
벤츠c220/bmw x6/아우디 a6 3.0,/4.2/인피g37s/m30d이고 차 바꿀때 수시로
시승하던차가 bmw320d랑 520d였습니다.
솔직히 320d? 520d? m30d에 비하면 힘도 없고 딸딸딸 소리도 큽디다
하나를 말하면 물어보지 않는 열까지 들면서 열폭하는 인간들이 너무 많은거 같네요 ㅉㅉ
솔직히 m30d에 올라가는 엔진이 요즘 3000cc 디젤치곤 성능은 평범한데, 연비는 안좋은편이라 퍼포먼스 포기는 아닌거 같습니다.
승용디젤이 동급 가솔린 대비 연비라는 이점때문에 생긴거라 어느가격대가 문제가 아니라 디젤이라 연비를 보는것이 아닐까요ㅎㅎ
면허는 있는 여지인지 궁금하다 여성부 소속이냐?
평범해도 너무 평범한...... 2000cc차량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건지도 모르겠지만
BMW라는 네임밸류를 생각해보면....
돈 있는데 왜 일본차 사겠냐.. 돈이 딱 일본차 사는 수준정도 밖에 없으니
그 수준에서 차를 구입하는거지 ㅎㅎㅎ
돈있으면 페라리 벤틀리 마세라티 포르쉐 그런것만 타지..
무슨 일본차냐.. 쓰레기 줘도 안타는 일본차는 구매 대상에도 없다.
차라리 국산차는 막타는 차로 사는 사람도 있더라, 출퇴근용이나...
일본차 타는 사람들도 보면 지들도 눈치보고 타두만. 테러걱정하면서 ㅋㅋ
그럴거면 걍 국산차 타라... 일본차나 국산차나 차값도 차이안나는데 ...
요즈음 뉴스 앞대가리만 봐도
일본에 "일"자만 들어가도 울분이 차야되는데
아무리 배알이 없어도 그렇지
침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있는애들은 대체.. 뭐냐..
나도 독일차들만 몰면서 불만 많다
잔고장도 좀 있고 as도 짜증나고...
하지만 일본차들은 거들떠도 보지 않는다..
일본차 잔고장 없고 스트레스 덜 받는건 알지만
일본차들을 볼때마다 위안부 동상 말뚝 박은
스즈키란 새끼가 생각난다.
똥구멍에 말뚝 박아버리고 싶은 새끼.
내나라에서 일본차 타지 말자는 말도 하지 말라니.
이런 개 씨부럴.
그러고도 일본은 죽일듯이 나쁘지만 일본차는 좋답니다..
구시대적 발상이네., 기술력이 어떻네...
국내외 둘러보면 선택에 폭이 넓을텐데... 하필 일본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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