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수동변속기 판매 증대에 맞춰 오는 11월17일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환경부와 함께하는 코란도 C 수동변속기 드라이빙 스쿨'을 마련했다.
25일 쌍용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수동변속기의 고효율성을 입증하고, 최근 늘어나는 수동변속기 수요를 적극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21세 이상 수동변속기 운전이 가능한 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1월11일까지 쌍용차 공식 페이스북(/SsangyongStory)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최종 당첨자는 45명이며 개별 통보된다.
한편, 최근 코란도 C 수동변속기 판매량은 증대 추세에 있다. 쌍용차는 당초 수동변속기 판매 비중이 5% 내외에서 머물 것으로 내다봤지만 현재 15% 이상이 수동변속기로 출시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냥 회사 문 닫아라
저배기량에 고출력으로 넘어가는 판국에
썩어빠진 호주산 비트라 6단 개쌍욕 먹으면서 아직도 수입해서 팔아먹으면서
이젠 수동이 대세라고 우겨쌋네 ㅋㅋ 파워텍은 가만앉아서 덩실덩실 춤을추는구나
오토천국인 미국도 현재 수동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우리나라보다 비율이높아
젠쿱? 미국은 거의가 수동으로 뽑는다 독일차의 유명 듀얼클러치 변속기나두고 미국딜러들이 자구 매뉴얼기어를 메이커에 요구한다 메이커들 환장함~
니 댓글보면 쌍용이 기술의 정점을 찍은줄 알것다ㅋㅋㅋ
여긴 대한민국이다 ㅋㅋㅋ
쌍용 화이팅입니다 !
물리법칙상 토크컨버터 달린 오토가 아무리 좋아져도 수동이 놀고있지 않은 이상 수동효율을 잡을 수는 없슴.
무슨 슈퍼카 브랜드냐고 쌍용이~
김여사나 김할아버지나 운전 못하는 애들도 수동해봐라 이거 아니야
좀 취지를 좀 .좋은 취지 같은데 왜들 그리 까시나...
그차가 슈퍼카든, 전륜구동 세단이든, 이런 차와의 교감속에 느껴지는 토크감을 온몸으로 경험해보지 못한아들이 수동을 까곤하지..
rpm을 내 의지대로 요리해 가면서 클러치를 미트시키는 과정들은 오토 킥다운이나 패들시프트 딸깍거림하고는 차원이 다른것.
쌍용차 하도 씹혀 저도 덩달아 쌍용차는 안좋은줄 알았습니다만..
요번에 코란도C 4발 하나 장만했습죠.. 뭐.. 차라는게 메이커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모노코크프레임이라 큰 기대는 안했지만 현기차에서는 느낄수 없는 묵직함이 좋더군요. 생각보다 나쁜 자동차 메이커는 아니라는것입니다..
구닥다리같아도 쌍차 타보면 괜찮아요...ㅎㅎ
RV는 쌍용이었는데~
물론 아직도 차는 좋으나! 예전만하지가 아니해 ㅠ
포르쉐 안타본놈이 왜 좋은지도 모르고 디자인만 가지고 까는거처럼
수동 몰아서 차랑 내가 일체가 된 느낌을 느껴 봤어야 왜 좋은지 알지...
이런 얘기하면 운전 면허 딸때 1단기어로 왔다갔다 하는거 해본걸로
자기도 수동 해봤는데 오토가 좋다는 드립 꼭 나온다
쌍용이 기술이 없다고들 하는데 정작 차량무게며 마력이며 그런거 고려해보면 연비도 타사하고 엄청나게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동급이면 비슷하지 않나? 타사는 연비세팅을 안해서 그런거면 인정하지만 그것도 아닌거 같고...
안보이는 기술력이 좋은건가. 쉐보레도 그정도 무게달고 그만하면 파워만 약간 딸리는 수준이지 그렇게 까일정돈 아닌데... 다들 신호대기에서 풀악셀하나
중고차값 보장 안되는 원하는 차? 를 타기 보다는
중고차값 보장되는 호구차가 그들의 논리.
차 사고 크게 함 놔봐야.... 왜 쌍용차가 안전한지 호구차가 휴지인지 알려나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