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차세대 소형 SUV 트랙스의 한국 판매 제품에는 1.7ℓ 디젤이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30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오는 2월20일 등장하는 쉐보레 트랙스 제품 라인업에 1.7ℓ 디젤이 배제됐다. 1.4ℓ 가솔린 터보만을 우선 얹는다는 것. 당초 글로벌 엔진 라인업에 1.7ℓ 디젤이 포함돼 국내 판매 가능성도 점쳐졌지만 최종적으로 판매하지 않는 방향으로 정해졌다.
이유는 비용 때문이다. 국내 생산을 하는 1.4ℓ 가솔린 터보와 달리 1.7ℓ 디젤은 엔진을 수입해야 한다. 이 경우 추가로 들어갈 비용이 적지 않다. 단순 생산비만 따져도 가솔린 엔진보다 비싼 데다 통관이나 물류 등 수입에 필요한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 자연스레 제품 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다. 또한 내수 디젤 수요가 현재나 앞으로도 그리 밝지 않다는 점도 감안됐다. 마진을 최대한 줄이는 선에서 디젤을 장착한다 해도 의미 있는 실적은 기록하기 힘들다는 게 회사 판단이다. 따라서 1.4ℓ 가솔린 터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트랙스는 1.4ℓ 가솔린 터보만 우선적으로 출시한다"며 "1.7ℓ 디젤 논의는 오갔지만 최종 제품 라인업에서는 빠졌다"고 전했다. 이어 "출시하려면 엔진을 수입해야 하는데 비용면에서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이라며 "향후 디젤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면 부분변경 제품을 통해 소개할 가능성은 남아있지만 현재 디젤 수요를 감안했을 때는 현실상 어려운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한편, 쉐보레는 트랙스의 국내 경쟁 차종으로 현대차 투싼ix 등의 소형 SUV와 수입 소형 해치백 등을 꼽고 있다. 쉐보레 관계자는 "트랙스는 신개념 차종으로 직접적인 경쟁 차종이 없지만 굳이 고르자면 투싼ix 정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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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가 죄다 디젤이거늘....
글구 왜 지엠SUV는 앞에 범퍼가 낮아요?
진입각이 안나오겠는데
측면은 높은데
수입차가 왜 디젤차가 많은지 생각해봐라..
디젤 안나오면 절대로 안삽니다 진짜..... 한국시장을 뭔 개호구로보나..
또 한 배기가스 배출량 마출려면 그에 따른 비용이 들어가는 것 때문에 포기 한다는
얘기도 있구요..
배기가스 배출부분은 이미 유럽에서 는 통과가 되어 크게 문제가 될 만한 것은 아닌데,
아마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환경부에서 1.7 디젤을 막은 것으로 밖에 생각이 되지 않네요.
누구의 소행이라는 것은 아시겠지만..
디젤에 대한 규제는 심하고 가솔린에 대한 규제는 덜한곳이 유럽
가솔린에 대한 규제는 심하고 디젤에 대한 규제가 덜한곳이 미국
현재 우리나라는 디젤은 유럽기준, 가솔린은 미국기준 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은 전세계에서 자동차배기가스 관련규제는 최고이죠...
한국에서 팔리면 딴나라에서도 아무문제 없이 팔 수 있습니다.
1.7디젤엔진이 미국에서만 팔생각으로 유럽규제에 안맞춘거라면 모를까
유럽기준에 맞다면 환경부에서 태클을걸 이유가 없죠.
우리나라는 휘발유차는 미국, 경유차는 유럽의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기준을 따른다.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때 유럽 휘발유차는 2014년 새 유럽 배출가스자기진단장치(OBD) 기준(유로6)을 적용하고 그때까지는 수입 물량을 브랜드별 1000대로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유럽 소형차 부분 기사에서 따온건데,
디젤은 유럽을 따라간다고 했는데,왜 환경부에서 1.7 배기가스 배출량을 통과시키지
않았는지 의문점이네요.
분명 쉐보레내에 현기스파이가 있는게 틀림없다
디젤을 팔아라고 ㅋㅋ 다른기업들은 SUV디젤인데
지엠은 독자적인길을 걷고싶나보네요 ㅋ
니넨 x됫다 가격이야 그러타 치더라고 오토에 2륜빡에 없는 경쟁성으로 투산 ix를 경쟁차종으로 보고있다니..지금은...
그럼 추후에 캡처 양산되고 선택사양 많아지고 트립 늘어나면 바꿀꺼냐?ㅋㅋㅋ
니낸 망했어~ 지엠
디젤 수요가 비전이 밝지 않다?????
1.7디젤 못 가져오는 무능력을 .... 이런 식으로 뻘소리와 거짓말로 둘러되나요???
일반인들도 공감 못할 내용
1.4터보엔진은 국내생산하면서 1.7디젤은 국내생산을 안한다??
혹시 1.4터보엔진은 쉐보레 것, 1.7디젤은 오펠 것인가요???
오펠의 엔진이 국내로 들어오는 게 힘들던데.... 아무래도 오펠 것이라 못 가져오고~ 무능력함을 들키기 싫어 거짓말로 둘러되는 듯
잘 몰라서...ㅠ
외국서는 SUV도 가솔린이 많다던데....
국내서는 트렉스 디젤 1.7이 연비가 20정도 된다는 소문에
못 나오니까 더 난리인거 같네요.
갠적으론 현기 방어해주려고 못 들여오게 국가에서 방어해주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ㅅ;
일단 SUV는 같은 크기의 승용보다 무겁고, 세단처럼 정숙성을 요구하지 않고, 고속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행환경과 실용성이 강조되죠.
그래서 디젤이 어울리는 라인이고.. 디젤은 가솔린보다 연비가 높죠.
무거운 SUV에 가솔린을 넣으면? 당연 더 큰 힘이 필요하니 배기량은 늘어나고 디젤보다 낮은 연비를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운사이징터보인 1.4가솔린터보를 넣는다 하지만... 다운사이징의 효율성은 직분사와 터보의 결합에서 잘 나오는 것이지 일반MPi엔진과 터보의 조합?? 글쎄요. 고속에서는 모르겠지만 저속구간이 많은 한국도로여건에서 과연??? 1.4가솔린터보 연비 좋다 말하지만 뻥연비로 미국내에서 두둘겨 맞았죠. 포드 역시 에코부스터를 강조하며 다운사이징터보를 내세웠지만 생각보다 높지 않은 연비로 많은 이들에게 실망감을 줬죠.
여튼 이러한 이유로 승용에는 가솔린이, suv에는 디젤이 선호됩니다.
외국에는 SUV도 가솔린이 많다? 미국과 일본은 원채 디젤엔진의 소음과 진동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일본은 경제적인 모델에 디젤 대신 하이브리드를 개발, 미국의 경우는 가솔린 값이 매우 저렴.
디젤의 연비 강점에서 오는 경제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승용에도 점점 디젤엔진이 채용되는 중이고 한국은 suv에 디젤에 대한 거부감이 없죠. 또한 점점 유럽시장처럼 승용디젤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누가 봐도 디젤의 전망이 한국에서는 좋습니다.
하지만 쉐보레는 한국에서 디젤 전망이 밝지 않다고 거짓말을 하고 있는 거죠.
점점 조용해지는 타브랜드들의 디젤엔진...그 기술력을 못 쫓아가는건지...
아니면 오펠에서 자기네 디젤엔진을 한국에서 생산하는 것에 반대하는 것인지...
1.4터보엔진은 한국생산이 되고 있으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직분사 + 터보 조합이나 일반엔진 + 터보 조합이나 거기서 거기 입니다.
가솔린에 직분사 엔진을 넣으면 개발비에 비해 효율이 그렇게 좋아지는게 아닙니다.
지금 현대에 소나타나 아반떼 보면 직분사 안들어간 구형엔진에 비해 연비가 약간 좋을뿐이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운사이징만 하면 무조건 연비가 좋아지는줄 착각하시는데 꼭 그런것 만은 아닙니다. 소나타 터보의 경우 2.0으로 3.5급 엔진에 힘을 냅니다... 즉 연비는 2.0과 같거나 좀 안좋지만 엔진은 3.5와 비슷한 힘을 낸다는 뜻이죠... 예전에 3.3소나타가 나왔었는데 안습인 연비와 세금 때문에 국내에서는 안팔렸는데 지금에 소나타 터보가 그런 역할을 하는 것이죠... 물론 그당시 3.3보다 연비가 좋으면 연비가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트렉스에 경우도 트렉스급이면 가솔린 2.0은 넣어야 그나마 잘 달립니다. 그러나 그걸 다운 사이징해서 1.4를 넣은 것인데 그냥 1.4는 출력이 너무 낮으니 터보를 넣은 것이고... 1.4이기 때문에 2.0보다 연비는 좋은 것이죠... 그러나 터보를 넣어서 차 값은 조금 비싸집니다.. 그래도 직분사보다는 터보가 힘이 세죠... 개발비 대비 힘에서요.
팔고는 싶은데 엔진은 안주고 .
많이팔기 싫은가보네
한국이란 나라는 완성차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유럽 및 수출용 차량의 조립을 위한 단순 전진기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라고 여기는 듯 합니다!
korea is out of 안중~ 이란 얘기죠..
쪼만한차 연비 좋은맛으로 타보려고 했더니
쉐보레는 마케팅이 항상 정말 바보같음
지금 시기에 말리부 디젤이나 .. 트랙스 디젤 이렇게 두대만 구성해도
꽤 잘팔릴텐데 ... 헛다리만 계속 연거푸
대우차는 애초부터 기대도 안한다...
그리고 경쟁상대가 투싼이라...ㅋㅋㅋ
가격대만 경쟁상대겠지...
독과점이라는 현기차 SUV들 휘발유 모델 몇대나 팔리나요?
일반가솔린 + t-gdi포함해도 x망이죠.
수입차 SUV들 휘발유 모델 다 판매량 망했는데...
수입가솔린suv는 제작년부터 이미 판매량 개작살 남
한때 수입차 전체 판매량 1위 석권했던 cr-v는 존재감도 없어졌고...
오죽하면 디젤이라면 쌩까던 일본suv도(인피니티 FX 3.0d) 디젤 출시했을까
여긴 북미가 아니에요.
한국에서 suv 가솔린 타는 사람 극히 드뭅니다.
타고 싶으면 사고 아니면 사지마~~~라는 식
1.7디젤 기다리는 잠정 수요층까지 이번 1.4에 끌어들이겠가는 계산아닌가...
멍청한거야 머야?1.7디젤은 경제성이 좋으니 그때가서 팔아도 잘팔린다는 계산
왜 글로벌 업체들이 같은 모델에 다양한 휘발유와 디젤엔진을 얹어서 변경모델을 내놓는지 보면 알지~ 이윤창출이 적은 모델이 있고 많은 모델도 있을 수 있는~~
역시 GM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사안된다고 우는소리하지마라 니들 멘탈상태가 병맛이니까...
적어도 니들이 한국에서 장사하고 싶으면 한국사람들의 심정을 잘 이해하고 적응시키려고 노력해야한다...
꼴에 수입 십자가 브랜드라고 깝치냐..? ㅋㅋㅋㅋ
하지만 그사이 현기에서 트랙스경쟁차종 출시해서 트랙스디젤 출시해도 아무도 안사겠지..
신차출시할때마다 항상 이런패턴 이었음
멍청한 쉐보레
말그대로 가솔린터보는 많이 남는데 디젤은 두대팔아야 그값나오니 출시 안하는거면서.. 스포티지 t-gdi가 많이 팔리는지 디젤이 많이 팔리는지 쫌 봐봐라
박리다매 몰라 꼴통들..
이래서야 현기차 독과점을 도와주는 꼴 밖에 더 되나... 머리나쁜 지엠 ..
가야 할듯~~! 지금까지 가족차 포함 18대를 바꿨는데 재구매도 최대 5대로 할인
각각 10만원~!!! 현기처럼 재구매 고객에게 100만원씩 할인 해주어야 또 사는것 아닌가요~? 이넘 새끼들은 많이 팔아 줄수록 고정 고객을 똥으로 생각하고 무슨 디젤 판매
추세를 보고 투입을 결정~~! 남들 다산뒤에 디젤 내놓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지~!!!
트랙스 장볼때 막 타고 다니라고 하나 디젤로 살려구 했더니~~뭔 휘발류~???
데젤 투입 없슴~??? 걍 궁뎅이를 치았부릴까~~!!!
뻔한데.. 본인들이 그가격에 트랙스 사겠나요? 생각해보세요.. 1.4야 국내에서 생산시작해서 크루즈나 아베오에 올릴 예정이라니 엔진값이 싸겠지만.. 1.7 디젤은 수입해서는 답없고.. 혹시 말리부에 달아주면 좋은데.. 가격이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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