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기본적으로 BMW에서는 롱라이프 오일을 쓰긴합니다.
5시리즈 기준으로 같은 F10모델이라도 N47엔진이 들어간 차량은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평균적으로 2만km 주기로 셋팅이 되어있고 B47 같은경우에는 15000km 내외로 셋팅이 되어있어요,,,
물론 2만 km 정도마다 오일교환하고 운행하시는 분들도 15만~20만되어도 이상없는차들이 대부분
이긴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중간에 사비로 한번 교환을 권장드립니다... 예를들어
2만 4만 6만 8만에 bsi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면 1만 3만 5만에 한번씩 유상교환하는쪽을 추천드리네요
추가로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i드라이브 매뉴에서 차량관리 -> 차량상태 ->서비스필요 항목에 들어가면
확인가능하시고 또는 처음에 시동걸때 계기판에 다음서비스주기라고해서 숫자가 표시되다가 2~3초뒤에
사라집니다 그걸확인하시면되요~
워런티연장은 항상 권장드립니다 ㅎㅎ 키로수랑 관계없이 복불복이에요...
기계적인부분은 대략적으로 수명들이 예상이되지만 모듈 등등 전자장비들은 언제
고장날지 예상할수없기때문에... 헤드유닛 no signal 떠서 교환만 해버려도
300만원은 그냥 넘어버리고... 그리고 서비스센터 다녀보시니 아시겠지만 보증남아있는 차량은
서비스 받기 유리하세요 ㅎㅎ
5시리즈 운행 년수, 주행거리 언제 부터 수리비용 부담 risk가 있을까요?? 통계적으로.. 예를 들면 5년 20만 운행하고 처분이 낫다. 아니면 워런티 끝나도 계속 타는 것이 낫다. 가장 많이 접해 보셨으니 어느정도 감은 있으실 꺼 같아요. 차를 오래 타는 성향인데 다들 3~5년차에 기변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자동차 관련 학교를 나와서 자동차 정비자격증이 있는 사람을 뽑구요.
미케닉에서 정비를 하다가 넘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업무강도가 어떻습니까 급여는어떤게더나은지
어떤차주가 가장까다롭나요
1.3.4.5.6.7 m1 m2 m3 m4 m5 m6 중에요
업무강도는 비슷합니다. 육체적으로 힘든 미케닉이냐, 정신적으로 힘든 어드바이저냐에 따라 다르죠 ㅎㅎ
까다로운 차주분은 따로 정해져있지않은데
일반적으로 7시리즈 고객들이 가장 성향이 좋으세요. 여유도 있고..
M타는 고객들도 여유는 있고 데일리카가 있어서 괜찮은편이나 차를 많이좋아하시는 분들이많아 까다로운게
있죠 ㅎㅎ
리콜 받고나서 차가 잘나가네요ㅡㅡ
egr이 말그대로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 및 모듈일 뿐이라 성능에 영향을 끼칠만한부분은 없어요 ㅎㅎ
이게 느낌이라기엔 너무 체감이 와서
분명 잘챙겨주실꺼에요^^
오이도에서부터 서울까지 BMW 매장에 갔거든요~
그리곤 330I를 구매했어요~ 이후에, 엔진오일 교체 해야할것같아서 서비스센터에 전화하니,
한달 기다려야한다구 했다드래요~
그래서, 엔진오일 5천키로 마다 갈아줘야하는거냐고 물어보니까
직원왈 : BMW는 엔진경고등뜰때까지 타도 된다고 합니다.
이말이 맞을까용.?
BMW는 교환주기에 경고등이 뜰까요.???이상있을때 경고등뜨지않남,,,,,,,,,,
(교환주기 설정하는 트랩? 같은거 말고 계기판에 있는 엔진경고등..........)
5시리즈 기준으로 같은 F10모델이라도 N47엔진이 들어간 차량은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평균적으로 2만km 주기로 셋팅이 되어있고 B47 같은경우에는 15000km 내외로 셋팅이 되어있어요,,,
물론 2만 km 정도마다 오일교환하고 운행하시는 분들도 15만~20만되어도 이상없는차들이 대부분
이긴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중간에 사비로 한번 교환을 권장드립니다... 예를들어
2만 4만 6만 8만에 bsi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면 1만 3만 5만에 한번씩 유상교환하는쪽을 추천드리네요
추가로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i드라이브 매뉴에서 차량관리 -> 차량상태 ->서비스필요 항목에 들어가면
확인가능하시고 또는 처음에 시동걸때 계기판에 다음서비스주기라고해서 숫자가 표시되다가 2~3초뒤에
사라집니다 그걸확인하시면되요~
는................................................잡설이고....
이쁜 인포 언니들과의 썸은 없으셨나요? <<<<<<<속마음
즉답을 피하시는군요 ㅡㅡ;;; 제가 원하는 대답이 아니옵니다. ㅡㅡ;;
왜 제가 가는 센터에서는 요소수 충전할때마다 뒤휀다 쪽에 질질 흘려 놓을까요 ㅡㅡ;;;
이게 입구가 굉장히 작아요... 그리고 빨리넣으면 오바이트합니다... 그래서 5초에 한번씩 끊어서
넣는다는 느낌으로 부어야되는데... 심심하면 넘치죠 ㅠㅠ 넘친거 대충닦으면 하얗게 굳어서...
이게 진짜...하아...요소수 진짜...하...
현재1년6개월에 4만키로 뛰었는데 11월달에 워런티연장 할인 하더군욧 15%
310만원> 약 275만원정도 하는거 같은데
워런티 연장은 정비경험상 제 키로수정도면 하는게 좋을까요?
는-------------------------------------------잡설이고~~
형제처럼 지내는분들의 사건사고가 궁금합니다. 본인만 간직하는 썰을 쫌 풀어주십쇼~
기계적인부분은 대략적으로 수명들이 예상이되지만 모듈 등등 전자장비들은 언제
고장날지 예상할수없기때문에... 헤드유닛 no signal 떠서 교환만 해버려도
300만원은 그냥 넘어버리고... 그리고 서비스센터 다녀보시니 아시겠지만 보증남아있는 차량은
서비스 받기 유리하세요 ㅎㅎ
썰은...진짜 뭐 없습니다... 생각처럼 그런 꽁냥꽁냥은 없어요 ㅋㅋ
다 돈값은합니다... 개인적으로 x1은 별로지만요 ㅎㅎ
그럼 지금 타시는 차가??
저도 그동안 수고 많았고 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지금은 잠시 쉬고 있는데 심적으로 너무 편합니다.
저는 다시는 SA 안할건데..
저도 다른쪽 생각했는데 마땅히 할게없더라구요
갈면 얼마정도에 갈아야 하나요??
지금 9만 쫌 넘었는데...
Zf미션이 오일이 9.5리턴가 들어가는데 센터가 오일 1리터에
9만원정도합니다... 변속충격 생기거나하면 오일팬 뜯어서 쇳가루 유무 확인하시면서 교환해도 괜찮으실거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