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아버님이 15년동안 타신 싼타페를 조기폐차하시고 세단으로 바꾸신다고 하셔서 자칭 타칭 차덕후인 제가 나름의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친구 아버님이 원하시던 조건들을 정리하자면...
-SUV보단 세단, 50대 후반이시기 때문에 준대형급 세단 선호
-유지비용을 중시하시기 때문에 국산 브랜드를 선호
-연비를 크게 생각하시지 않음
-지나치게 자주 보이는 (흔하게 보이는 = 너무 많이 팔리는) 차종은 지양
-구매비용으로 3000만원 초중반 예상
이런 조건에 맞게 차종을 정리해보니까...
-그랜져IG, K7, 임팔라, SM7, 신형 말리부, SM6로 압축되더라고요.
<차종별 특징 정리>
[그랜져IG]
↑가장 최신 모델
↑그랜져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어마어마한 신뢰도 (50대 분들은 그랜져를 엄청난 고급 모델로 인식하시는 경우가 많죠.)
↑K7대비 탄탄한 주행감각
↑저렴한 축에 속하는 유지관리 비용
↓시각적으로 작아보이는 디자인
↓K7대비 고급감이 떨어져보이는 실내디자인
↓엄청난 판매량 (너무 흔하게 보이는 게 단점 아닌 단점이신거죠.)
[K7]
↑준대형 세단다운 풍채와 디자인
↑상대적으로 고급감이 느껴지는 실내디자인
↑리미티드+드라이빙패키지의 뛰어난 가성비
↑그랜져 대비 다양한 할인혜택
↓그랜져 대비 헐거운?! 주행질감
↓정교함이 떨어지는 조향장치
↓상대적으로 시끄러운 고속에서의 노면소음
[임팔라]
↑엄청난 차체크기
↑적당한 판매량?!으로 희소성의 가치를 충족
↑탄탄한 기본기
↑엄청난 크기의 트렁크 (여행을 즐기시는 분이라서 큰 트렁크가 필수)
↓예상 구매비용에서 크게 벗어나는 가격
↓수입차로 분류되는 보험료
[SM7]
↑르노삼성자동차의 품질에 대한 신뢰 (SM3를 타시면서 품질에 대한 만족감이 높으셨음.)
↑트림 단순화로 옵션 선택 고민이 없음.
↑동급 4기통 엔진 유일 6기통
↓난해한 디자인
↓오래된 사골 (최신 모델 대비 충돌안전성에 대한 의문)
↓영업사원의 강력한 비추
[말리부]
↑준대형에 버금가는 차체크기
↑임팔라 대비 우수한 후면 디자인
↑뛰어난 가성비 (준대형급과 비교시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옵션을 즐길 수 있음.)
↓1.5터보엔진에 대한 거부감 (자연흡기 엔진을 선호)
↓아무리 잘나온 중형이더라도 고급감은 준대형급을 뛰어넘기 어려움.
[SM6]
↑압축된 모델들 중 가장 뛰어난 실외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디자인
↓좁은 실내공간
↓아쉬운 차체크기
↓생각보다 시끄러운 실내소음
이렇게 차종별 특징을 정리해드린 후 견적까지 내 드렸는데...
결국은 17년형 K7 2.4 리미티드 + 드라이빙 패키지으로 구매하셨더라고요 ㅋ
아무래도
-가격대비 뛰어난 옵션 (세금포함 3300에 구매)
-준대형 세단에 걸맞는 풍채와 디자인
때문에 K7을 선택하신 거 같아요 ㅋ
(같이 올린 사진들은 저희 집에서 운행 중인 15년형 더뉴 K7 하이브리드입니다.)
잘 선택하셨네요.
가성비는 최고죠.
실내크기는 그랜져도 k7 못지 않죠.
외관이 동글동글해서 작아 보이는거 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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