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이 38,000km이였으니
(2017.12.30일 행함)
지금 67,000km입니다.
1년도 안된 사이에 3만km를 탔네요^^
어디 한번 상태를 볼까요?
고급유는 못 썼어도
일반유+검아웃 또는 테크론으로 관리해준 놈입니다.
시내주행과 풀악셀 그리고 와인딩/서킷 주행까지 올로드 플레이어로 혹사당한 아방스
한번 열어볼까요?
1번 실린더입니다.
워낙 가혹하게 타다보니 1.2.3.4번 실린더 모두 다 슬러지가 엉겨붙어 있네요
디젤의 그것과는 다르게 가솔린은 무조껀 저걸 분쇄해서 없애야합니다.
디젤같이 숫가락으로 긁히거나 손으로 떨어지는 그것이 아니기에 말이죠.
2번 실린더입니다
3번 실린더입니다.
4번 실린더입니다.
기구는 호두껍질 or 플라스틱 껍질을 분사하고 동시에 빨아들일 수 있는
진공청소기 겸 분사기입니다.
오늘도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효과는 말할 것 없이 끝내줍니다!
차 겁나 조용해지고 순간 풀악셀 칠시에 부스트가 미친듯이 높이 그리고 빨리 붙습니다.
제 차량은 이제 뽑은지 2년 / 67,000km 지났으며 맵핑과 라이트 튜닝까지 되어있고
일반유를 넣는데도 노킹 및 잡소음 스트레스 그리고 엔진오일 줄어듬/스커핑 현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흡기클리닝이란 ? :
링크참조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10256
미리미리 관리해주면 1.6 TGDi엔진이라도 정말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네요 ㅎㅎ
근데 해도 못느끼실텐데.. 플라시보 아닐까요 ㅎㅎ
클리닝해서 진동,연비 효과보기 힘들죠. 10만에 하시는것두 아니구.. 태클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다른분들이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실까봐요 ㅎㅎ. 저도 gdi 호두가루 클리닝 으로 관리합니다!
흡기클리닝을 해줬더니 305마력 --> 346마력으로 출력이 회복했습니다.
이 오너가 빡쳐서 미국 아우디 지사 에 지랄했더니 미국 아우디 지사에서는 미국의 환경이 독일의
아우토반처럼 고속의 영역이 없으며 휘발유 품질 이 독일만큼 좋지 않아서 카본 빌드업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라고 일축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너가 직접 다이노를 돌렸는데 처음 15000마일 주행후 324마력 , 1년후 20000마일 주행후
317마력, 1년 더 지난 25,000마일때 305마력까지 떨어져서 흡기밸브 클리닝을 했더니
346마력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위에 제가 링크 건 것만 해도 오너들이 다이노 테스트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죵?
mpi엔진은 말 그대로 저거 할 돈으로 첨가제 또는 고급유 넣는게 이득입니다만 (밸브가 저 사진 처럼 침식될일이
아예 없습니다), gdi엔진은 무슨 수를 써도 저기에 쌓이는 걸 방지할 수 없습니다.
만약 메탄킷이나 오일캐치탱크를 달지 않는 이상요.
https://www.audizine.com/forum/showthread.php/339784-My-RS4-Carbon-Build-up-Story-(Now-with-Before-After-Dyno)/page4
그냥 일반 유저일 뿐인데요 말이죠.
만약 광고성 업자였으면 밑에 링크걸어놓은 쓸데없는 글을 제가 쓸일이 있었을까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49053
흡기클리닝을 해줬더니 305마력 --> 346마력으로 출력이 회복했습니다.
이 오너가 빡쳐서 미국 아우디 지사 에 지랄했더니 미국 아우디 지사에서는 미국의 환경이 독일의
아우토반처럼 고속의 영역이 없으며 휘발유 품질 이 독일만큼 좋지 않아서 카본 빌드업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다. 라고 일축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너가 직접 다이노를 돌렸는데 처음 15000마일 주행후 324마력 , 1년후 20000마일 주행후
317마력, 1년 더 지난 25,000마일때 305마력까지 떨어져서 흡기밸브 클리닝을 했더니
346마력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위에 제가 링크 건 것만 해도 오너들이 다이노 테스트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직분사 엔진의 경우에는 무조껀 클리닝을 해야합니다. 도요타/렉서스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직분사+간접분사의 인젝터를 각각 적용하는 엔진을 차용하기도 하죠.
근데 해도 못느끼실텐데.. 플라시보 아닐까요 ㅎㅎ
클리닝해서 진동,연비 효과보기 힘들죠. 10만에 하시는것두 아니구.. 태클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다른분들이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실까봐요 ㅎㅎ. 저도 gdi 호두가루 클리닝 으로 관리합니다!
다만 외산 브랜드나 국산 브랜드나 직분사는 어쩔 수 없어서요.
가루를 고압으로 분사하여 밸브는 손상없이 이물질만 떼어낸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드린다.... ㅎㅎ
mpi엔진만 괜찮지요.
디젤은 희박연소를 하고 연료량으로 출력을 조절하지만, 가솔린은 흡기량으로 조절하니까요.
디젤의 경우 에어플랩쪽과 흡기매니폴더를 청소하고 가솔린 직분사의 경우 흡기밸브를 청소하지요.
(최대한 엔진쪽은 안 뜯기위해 고급유만
씁니다)
가끔 고급유+스타나다인 가솔린.
뜯어서 해야합니다. 구조상 밸브 위에 인젝터가 없어서 클리닝이 되지 않죠.
프라이드 오너일때부터 글 간간히 봤는데
차를 사랑하시는게 느껴지네요
늘 안전운전하세요~^^
2.0 tgdi인데 저도 나중에 여력되면 함 해봐야겠네요. 근처기도 하고
아랫 글 링크 한번보세요.
광고업자가 이런글을 쓸일이 있을까요?
벨기에 여자친구랑 놀고 스타필드 갔다오고 이런 시시한 일상들 말이지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249053
1. 제가 알기로 디젤 카본도 두껍게 쌓인 건 긁어낼 수 있지만 표면은 긁기 힘든 걸로 알고있는데 맞는지.....
2. 호두껍질이나 플라스틱 조각은 밸브 표면에 데미지가 없을지......
혹시 답을 아시려나요?
2.없기 때문에 이걸 쓰는 겁니다
이미 북미지역에서 대표적으로 쓰는 매테리얼이라서요
혹시 부산에도 저렇게 해주는곳이 있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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