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 당초 하반기 흑자 전환이 예상됐으나 2분기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그 시기가 앞당겨졌다.
쌍용차는 올해 2분기 매출액 9070억원,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26.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2분기 191억 손실에서 흑자전환했다.
이번 2분기 흑자는 기업회생절차 중 유휴자산 매각에 따른 자산 처분 이익(1125억)으로 흑자를 실현했던 2010년 3분기를 제외하면 2007년 3분기 이후 6년여 만이다.
2분기 쌍용차는 ‘코란도 투리스모’ 등 코란도 시리즈의 강세로 3개월 연속 1만2000대 이상 팔아 모두 3만8195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2분기 보다 26.4%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 증가로 2분기 당기순이익은 62억으로 흑자 전환해 지난해 동기(215억 손실) 대비 손익 구조가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실적 호조로 쌍용차는 올해 상반기 실적도 개선됐다.
쌍용차는 올 상반기 내수 2만9286대, 수출 4만174대(CKD 포함) 총 6만9460대를 판매해 매출 1조6606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손실(143억 손실)은 전년 동기(486억 손실) 대비 70% 이상 감소했다.
또 국내 완성차 업계 중 유일하게 판매 증가세를 나타내며 내수시장에서 34%가 넘는 성장률을 달성 했다. 수출 역시 러시아, 중남미 지역 및 인도 현지 판매물량 확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제품 개선 모델의 판매 증가와 함께 마힌드라와의 시너지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한 노력에 힘입어 2분기 흑자를 실현했다”며 “‘뉴 코란도 C’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하고 수익성 개선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5월부터 조립 3라인의 2교대 체제로 전환했고, 지난 7월에는 임금협상을 4년 연속 무분규 타결로 마무리했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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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터보가 대센데... 쌍용은 승용이 없으니
suv 터보 한번 내놓지 안으렴?? 코란도 씨 터보~ 짜잔~~
대박 조짐이 보입니다
이번에 또 쌍용꺼 렉스턴W뽑으셨으니... 쌍용아... 차 잘만들어라.
한국의 랜지로버로 성장하거라....
예전에 코란도를 렝글러같이 멋지게 다시 리디자인 해봐~!!
지난 희망버스타고 댕겨온 새끼들은 쌍용차 구입 했나??
코란도스포츠도 동호회 가보면 미션 교환하는분들 조금씩 나오던데...
고란도 씨도 마찬가지.
노조 쓰레기보면 영원한 3류 회사 1톤차 계획 있다고요
뇌가 있으면 10년전에 계획 세웠겠죠 ?
세금 또 빨지 마라 노조도 지랄 적당히 하고
망할 봉고3...무조건 고객과실..설계결함은 숨기고 쉬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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