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좌표 09/26 00:10 답글 신고
    저도..이거 엄청 궁금했었는데..
  • 레벨 원사 1 아빠오면알트탭 09/26 00:36 답글 신고
    엔진이 커질수록 알피엠이 낮아지게 됩니다 토크와 마력은 비례하므로 어느정도 마력이 나오고

    마력은 트럭에서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시면 압축착화방식의

    대형디젤엔진이 작은가솔린엔진처럼빨리 움직인다는게 무리처럼느끼지시잖아요?

    어쨌든 엔진이 클수록한계가 있습니다 아마 보배 전체에서 보신분 한분도 없으시겠지만

    오래된 큰 대형엔진은 1분에 몇번 회전안하는 엔진들도 있습니다.
  • 레벨 소장 타락천사 09/26 07:22 답글 신고
    간단하게 설명해서 피스톤의 상하로 움직이면서 동력을 발생하는데 그 속도가 초속10m를 넘으면 문제가 생기므로 알피엠이 낮습니다,,
    대형엔진은 피스톤 스트로크가 길기때문에 이정도 속도 밖에 안나오죠,,,
    고속형 소형엔진은 제외입니다,,,초속10m넘는 차들도 있음 그런데 돈이 많이 들니 일반엔진에는 사용 못하겠죠,,,,
  • 레벨 병장 Bangun 09/26 07:54 답글 신고
    디젤이 롱스트록 엔진의 특성상 알트탭님 말씀대로 커질수록 더 적게 회전해서 그런겁니다. 휘발유 엔진보다 회전수가 적기에 마력이 낮아보이지만 토크가 엄청커서 토크로도 이 마력을 커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유럽에서는 대형트랙터로 레이싱을 할 정도죠...
  • 레벨 하사 1 딸딸딸딸딸딸딸 09/26 13:17 답글 신고
    왕복운동이 더 길기때문에 왔다갔다 하는게 시간이 더 들죠...
  • 레벨 병장 브룩렌즈 09/26 13:31 답글 신고
    왕복운동도 길고 피스톤 헤드도 크고 무겁고, 또 밸브도 커서..

    죄다 커서 RPM을 많이 돌리지 못하지만 윗분들이 언급하듯이 엄청난 토크빨로 커버
  • 레벨 대령 3 M2H 09/27 03:08 답글 신고
    귀한지식...ㄳ
  • 레벨 대위 1 FWF 09/28 10:27 답글 신고
    참고로 대형선박 메인엔진들은 2행정기관이고 70~120rpm 입니다.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9/28 23:13 답글 신고
    좋네요...
  • 레벨 병장 까오v 10/09 14:12 답글 신고
    길고.. 크고.. 무겁고.. 음.. 센놈인걸~
  • 레벨 상병 초롱운전자 10/12 14:59 답글 신고
    그리고 이건 재생각인데 알피엠이 낮아도 기어비를 조절하면(토크가 좋은관계로)충분히 휘발류차에 견주는 속력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역쉬 엑셀 반응속도는 휘발류 차량보단 떨어지겠죠..
  • 레벨 대위 3 Olleh 11/07 00:47 답글 신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