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에서 나름 오래일하고 지금도 수입차 업계에 있지만
제가 봣을때 가성비 최고는 R56 미니쿠퍼 D 모델임...
이넘은 진짜... 고장이안남...
연비도 트립상 17.5정도나옴...
운전 재미 생각보다 상당함
물론 FRM 같은 전기모듈이 약간 잘나갈순 있지만 그건 복불복이고
서모스텟고장,냉각수누수,엔진오일누유,엔진오일소모
이건 가솔린. 특히 쿠퍼s 에서 문제가 심하고
디젤은 제외...
주변에서 수입차 입문한다고하면 꼭추천하는차 1순위임.
구입한다면 이왕이면 비주얼부스트는 꼭들어간걸로 사시길 ㅋ
대신에 차는 참 안나갑니다 커서...ㅋ
364마력 51토크 연비 12키로
가격은 4천중후반
지금 중고시세가 1000~1200정도하니... Q50s랑은 비교대상이 아니죠 ㅎㅎ
냉각수 누수, 엔진경고등 서모스텟, 오일소모.. (경고등뜨면 거의3리터넣어야됨).
하지만 미니디젤은 N47엔진 (520d n47다운버)이 들어가서 고장이없고
키로수많은 중고를 사더라도 지금 egr리콜로 인해 egr밸브 및 쿨러, 흡기 매니까지 바꿔주니..
매리트가 상당히 있죠 ㅋ
5, e , a6 3개 중에서요.. 친구 3시리즈 8년 타고있는데.. 진짜 수리 따로 드간게없더라구요.. 소모품빼고..
5에도 종류가있어 대표적으로 520d, 528i(4기통) 528i(초기6기통)
여기서 520d는 요즘 불난다 뭐한다해도 엔진자체는 무적임
타이밍체인관련 이슈가 있었지만 리콜작업하면서 상부체인까지 바꾼다면 딱히문제될거없고
누유도 누수도 굉장히 없는편임. 다른 고질병도 딱히없음
528i 4기통은 나쁘지않음. 헤드커버 가스켓쪽 누유는 타다보면 생길수있지만 심하지않고
단점은 엔진미미가 잘나가요. 그것외에는 바노스쪽이 한번씩 문제될순있지만 딱히... 나쁘지않음
528i 6기통은 누유와의 싸움... 물론 사설로 4종세트 (헤드커버가스켓,오일필터하우징,오일팬,솔레노이드밸브) 작업하고 탄다면 돈은많이 들지는않음.
528i 가솔린애들 라디에이터와 콘덴셔 무지 잘터짐... 520d는 안터짐...
고로 5시리즈중에선 520d > 528i (4기통) > 528i (6기통) 순서고
굳이 528i를 사겠다면 13년식 m팩 사는게좋음... m서스들어가고 13년식부턴 디지털계기판에 뒷자리
열선들어감.
e클은...딱히 큰문제는없어 근데 문제가 터지면 피곤해... 에프터 부품이 안나오는게 많아서 정품으로
수리해야되는경우가 많고. 2000cc는 캠 어저스터가 잘나가는데... 비용이비쌈. e350도 타이밍이
한칸씩 넘어가는 경우가있는데 캠 어저스터떄문이라는 말이 있음...
전체적으로 무난하나 문제가 생기면 수리비크리가 터지는 경향이 있음
a6는... 3.0ftsi 엔진 출력도 좋고 포텐셜도 좋음. 단점은 역시나 누유, 누수, 진공펌프..
서모스텟쪽누수와 워터자켓쪽이 잘나가고 오일 소모가 좀있는편.
3.0d 같은경우는 크게 문제는없는데 한번씩 고압펌프쪽에서 쇳가루발생해서 견적 1000이상 나오는경우랑
zf미션 안들어간 듀얼클러치 모델들의 변속기 내구성이 걱정됨
잘나가고 잘서고 연비좋고
다 좋은데 승차감 진짜 ㅡㅡ
공업사에서는 나몰라라하고 왕짜증 갠새끼들
추가로 주문한거 댐퍼풀리 , frm 교환후 알터보관중 발레오 OE 신품 좀 할인해드림...
필요하신분 연락요함..010-6872-7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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