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칠이 없는 주철 부분이라서 그렇습니다. 게다가 주철 부품은 철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녹이 조금 슬어도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0.5mm짜리 얇은 차체 외피 철판에 녹이 슬어서 구멍나는 것하고 다르죠.
주철 부품은 거의 완성품에 가까운 정확한 치수로 주조하기 쉽고, 그 후에 정밀한 치수가 필요한 부분만 별도로 기계가공하기도 쉽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다만 기계가공이 완료된 후에는 보통 도금이라던가 페인트칠을 하지 않지요. 그러다 보니 녹이 스는데,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주철 부품은 두께가 매우 두껍고 금속 조직상 녹도 빠르게 퍼지지 못해서 도금이나 페인트 없이 방청유 정도만 바르고 그냥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설계입니다.
저기도 그런 곳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ㅇㅋ?
주철 부품은 거의 완성품에 가까운 정확한 치수로 주조하기 쉽고, 그 후에 정밀한 치수가 필요한 부분만 별도로 기계가공하기도 쉽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다만 기계가공이 완료된 후에는 보통 도금이라던가 페인트칠을 하지 않지요. 그러다 보니 녹이 스는데,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주철 부품은 두께가 매우 두껍고 금속 조직상 녹도 빠르게 퍼지지 못해서 도금이나 페인트 없이 방청유 정도만 바르고 그냥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설계입니다.
굳이 바르고 싶다면 고온에도 견디는 브레이크 캘리퍼 페인트 같은 것을 사용하십시오. 아래와 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검정색은 없네요.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909791665
현대, 삼성, bmw, 벤츠 등등 모든 회사의 주철은 저러니까 안심하고 타셔도 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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