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스포티지 더볼드 나오면서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네 없네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은데
디젤 엔진으로 하이브리드는 못 만드나요?? 아니면 규제 때문에 국내에서 판매가 안되는건가요?
디젤 연비 잘나오는 엔진에 하브 달면 연비는 깡패일 것 같은데
예전에 스포티지 더볼드 나오면서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네 없네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은데
디젤 엔진으로 하이브리드는 못 만드나요?? 아니면 규제 때문에 국내에서 판매가 안되는건가요?
디젤 연비 잘나오는 엔진에 하브 달면 연비는 깡패일 것 같은데
현대 가솔하브기술력이 도요타 하브에 근접하긴 했지만 기함 / suv등 전라인업에 하브를 포진시킨 거에 비하면 아직갈길이 멉니다
디젤은 뭔가 구조적으로 더 힘들듯 ..
둘이 안맞음
그래서 마일드 하브로 쓰는데 그럴거면 효율이 떨어짐
근데 요번에 벤츠glc가 가솔린터보로 하브 만들었으니 기다려봐도 될듯
그런데 쌍용차와 자일대우상용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현대기아차보다 떨어지다보니 기아차는 쏘렌토R 부터 모터쇼에 마일드디젤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놓았었고 상용디젤하이브리드는 CNG하이브리드로 변형하여 시내버스로 보급중.
참고적으로 배출가스를 이용하는 터보차저를 하이브리드와 접목할수는 있지만 터보차저의 특성상 제어가 빠르지 않은게 문제라 48V 전장의 도입과 함께 48V 모터를 이용하여 제어가 쉬운 과급기를 사용하는쪽으로 연구를 마친 상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