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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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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9 01:30 답글 신고
    매트드립부터 퍽이나 설득력 있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빨리 막장으로 가네요.
  • 레벨 중사 2 터보작렬 01/29 01:32 답글 신고
    도요타 망하는건가요??? 가는거 진짜 한방에 훅~이네요~
    일본에서는 미국이 자기네 기업 살리려고 죽이는거라고 하던데^^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01/29 01:35 답글 신고
    이번 도요타 리콜 사태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그동안 쌓여왔던 명성이 금이 가게 생겼군요. 이제 렉서스 그가격 주고 살때는 조심해야겠습니다.
  • 레벨 상병 이민정 01/29 01:35 답글 신고
    이 이번 계기로 도요타 죽이기 하는것 같습니다
    GM주식 많이 사놔야할듯;;진짜로
    항상 이런식으로 커왔죠
    이나라 시장에서 한번꼬투리잡히니까 이런꼴나는겁니다
  • 레벨 중령 3 jjKimc 01/29 01:42 답글 신고
    정말 뭔가 별렀다는 느낌이 드는듯.....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9 01:47 답글 신고
    뭐.. 그렇다고 쳐도 워낙 개드립을 많이쳐놔서,

    솔직히 매트가 엑셀페달에 끼어서 .. 이거부터가 웃기잖아요.

    잔머리를 굴리긴했는데, 또요따 애들이 계산한거보다 훨씬 빨리 뽀록나버린... -_-..

  • 레벨 1 관리자2 01/29 01:41 답글 신고
    꼬투리 잡고 싶을 만큼 미국시장에서 충분히 해먹었죠
  • 레벨 1 8기통야채주스 01/29 05:49 답글 신고
    지금 벌써 GM은 껀수잡았던데요ㅋㅋㅋㅋ
    도요타 렉서스 오너 상대로 금융혜택 프로그램 드립치고 있음..
    아직 공식 사이트에선 얘기는 없지만 이미 자동차쪽 뉴스에선 다 돌더군요 얘기ㄷㄷ
  • 레벨 1 관리자2 01/29 01:36 답글 신고
    도요타......얘네가 가장 우선하는게 품질이고 그다음이 원가절감인데...
    어이없고 아주 대대적으로 훅가네...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01/29 01:40 답글 신고
    지금이 어떤세상인데 그런 유치한 장난을 할 수 있을까요?
    사람이 실제로 사망했고 그 원인을 단순한 페달문제라고 하는 도요타에게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게 우선이고 미국 자동차 회사의 이득도 생각하겠죠.
  • 레벨 병장 nogary 01/29 01:44 답글 신고
    결함인데 못잡는 도요타..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1:56 답글 신고
    그 어설프게 도요타를 따라하고 있는게 지금의 현대-기아인데........ - -;
  • 레벨 원사 3 o쥬신o 01/29 09:53 답글 신고
    초인종랄라님/// 현대도 그렇게 하지 않나요? 중국에 것만 바꿔서 판매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01/29 01:51 답글 신고
    현대가 이번기회에 뭔가 많은걸 느끼길 바랍니다. 신형쏘나타를 이즈음해서 론칭하는것도 좋은 방법일듯...ㅎㅎ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1:58 답글 신고
    국내 베타테스트는 일단 끝내야지요...

    어설프게 고결하신 미국분들에게 차를 내놨다가 도요타꼴 나면 어쩔려구요... - -;
  • 레벨 병장 H2210 01/29 02:24 답글 신고
    베타테스트의 문제가 아니라 신차라면 그 기업들이 발견하지 못한 불량이 소비자에게 발견될 수 있죠. 단지 그 문제가 발생했을때의 서비스태도를 고쳐야한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01/29 02:00 답글 신고
    매트 떡밥은 지금 생각하니 참 어이가 놀러가네요. ㅎㅎ
  • 레벨 병장 H2210 01/29 02:02 답글 신고
    자막 있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 도요타가 대안이다 라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현대가 지금 따라가고 있으니 참... 걱정이군요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04 답글 신고
    그래도 도요타덕에 YF2.4 는 가격을 원하는 만큼 올려받지 못했습니다...

    도요타 캠리덕에 YF, SM5 모두 가격을 많이 못 올림...

    이정도면 도요타가 대안이라는 소리 할 만 하죠... - -;
  • 레벨 상사 1 spinnnnn 01/29 02:05 답글 신고
    교훈을 얻었겟죠 -0-..

    "구라를 칠려면 , 안걸릴구라를쳐라. 금방 뽀록날 구라를 칠바엔, 바로 GG 치는게 살길이다. "

    쓰고보니 타짜 스럽네요
  • 레벨 중사 1 슈퍼로얄 01/29 02:05 답글 신고
    자막을 만들어 드리고 싶은데, 어떻게 입력하는지몰라서요 ㅋㅋㅋ...
  • 레벨 1 관리자2 01/29 02:09 답글 신고
    THX1138님 이런상황에서 도요타가 현대로 하여금 가격견제책을 쓰게 해주어 고맙다, 이정도로 생각할수 있을지는 몰라도 도요타가 대안이다라는 말이 어떻게 성립되는지요?
    님 댓글 읽을때마다 너무 특정회사 비하에 열을 올리시는게 보기 거북해서 말씀드립니다
  • 레벨 병장 H2210 01/29 02:10 답글 신고
    전 영어가 딸리다보니...ㅋㅋ 대본주시면 노력은 해볼수가...ㅋㅋㅋ

    사실 도요타가 대안이 아니라 구세주라고 난리였죠? ㅎㅎ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가격적인게 아니라 품질부터해서 모든면에서 우리나라에서 도요타는 자선기업가고 현기는 윤리의식 없는 기업이다라는 분위기를 만들어가시는 분들을 말씀 드리는겁니다.

    도요타나 현기나 르삼이나 지대나 모두 이윤추구를 하는 기업입니다....ㅎㅎ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10 답글 신고
    ㄴ 관리자님도 평소 특정회사 비하에 열을 너무 올리시는게 보기 거북하더군요...

    그 '특정회사'가 어딘지는 말씀 안 드려도 되겠죠? ㅋ
  • 레벨 병장 H2210 01/29 02:12 답글 신고
    그리고 가격정책에 대해서도 우리 소비자를 위한 결정이 아니라 도요타 자신들의 기업을 위해서 그러한 가격정책을 펼친겁니다..... 덕분에 캠리는 북미에서 얻은 품질이 좋다는 이미지와 국내에서는 가격이 합리적이다라는 이미지를 먹었겠죠..실제로는 국내 중형차보다는 최소 500~1000이 비싸지만요. 또한 여름부터는 200~300만원 올린다고 하죠?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14 답글 신고
    어쨌거나 소비자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됩니다...

    보배에서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친일파라서, 생각이 짧아서 일제차를 찬양한다고 착각한다면 평생 현빠에서 못 벗어납니다...
  • 레벨 1 관리자2 01/29 02:16 답글 신고
    전 그 특정회사에 대해 적어도 근거없이 비판하지는 않는데요....르노삼성이
    대한민국을 우습게 보고 차를 막 뱉어내고 있는게 현실이죠
    원가절감 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닛산에서 베이스모델을 르노로 변경하고
    되지도 않을 해치백->세단 으로의 변형에다가 말도 안되는 엔진출력
    그리고는 언플, 게다가 가격은 당연히 싸야되는데 싸다고 홍보,
    더한것은 실제로 옵션 몇개 쳐넣으면 3100....실제로는 값도 안드로메다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01/29 02:16 답글 신고
    아고라 자동차방 가서 충격먹은게... "도요타 리콜 이유를 보고 충격받았습니다. 엑셀복원이 늦은 별거 아닌 혹은 차량의 특성으로 우겨도 될만한 일로 리콜을 해준다는 양심적인 기업 어쩌고...." 그 글은 추천을 엄청 먹고...
  • 레벨 병장 H2210 01/29 02:19 답글 신고
    항상 제 결론은 기업은 이윤추구를 최종 목표로 하는 사업이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도요타는 양심적인 기업이니 현기는 비양심적인 기업이니 등등등.. 다 헛소리죠...
    무조건 이윤추구가 1순위입니다..

    이번 한국 도요타 제품의 행보가 전 궁금할뿐입니다~
    (일본에서 제작한거라 문제 없다라는 식이던데..... 전 의문이네요 ㅎㅎ그렇게 따지면 현기가 맨날 까이던 내용인 내수용 수출용이 따로 존재했다는거고... 품질 어떻는지 모르겠다. 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또한 이번 사건의 원인도 모르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문제 없다는 분위기 또한 별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ㅋㅋㅋㅋ 현기처럼 확실한 리콜제외 사유를 대던가요 ㅋㅋㅋ 현기 그랜저라던지 에어백부분 리콜에서 미국에서는 스마트에어백이고 국내에서는 디파워드 에어백이라 해당사항이 없다.. 라던지요... 이런 사실을 소비자가 알면 에어백에서 차별을 둔다 등등으로 정보를 알아가고 소비자가 그런 제품에 대해서 한번더 생각하고 요구한다면 기업에서도 이윤추구가 목적이니 바뀌겠지요 ㅎㅎ)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01/29 02:19 답글 신고
    THX님// 전 제가 현대차가 최고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일본차가 한국차 보다 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친일파로 생각 하지도 않지만 근거없이 비판하거나 다른잣대를 들이대는 경우가 현대에 특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한분이 THX님도 포함이고요 제가 잘못생각하는건지?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27 답글 신고
    슈팅라이크티맥님... 제가 현대차를 좀 많이 까긴 합니다만...

    님 말씀대로 제가 근거없이 현대차를 비판한 경우가 있다면 찾아서 올려주세요... - -;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01/29 02:33 답글 신고
    ㅎㅎ 말씀을 들으니 근거없이 까는건 없으신듯 하네요... 하지만 이중잣대를 들이대시는건? 좀 있는듯.. 증거를 대라면 좀 어렵네요~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40 답글 신고
    이중잣대야 그럴 수도 있지요 개인별로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운놈 떡 하나 더 준다고... 그만큼 관심이 많으니까 까는겁니다...

    현대에 대해 애정과 관심이 없다면 깔 이유도 없죠...

    전 그래서 지엠대우, 쌍용은 아예 잘 언급도 안 합니다...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01/29 02:48 답글 신고
    ㅎㅎ 그러시군요~ 전 밤이 늦어서 이만.. 좋은하루 보내십시오.
  • 레벨 소위 1 THX1138 01/29 02:52 답글 신고
    다 차를 좋아하다보니 이러는거죠... 슈팅라이크티맥님 잘 주무시길... 전 여기 오전입니다.. 근무중 보배질...ㅋ
  • 레벨 훈련병 그나이제나우 01/29 02:06 답글 신고
    요즘 일본이 미국 심기 많이 건드리던데
    그 연장선으로 봐도 될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도요타가 매트드립한건 아무리 생각해도 많이 아니라고 사료됨
  • 레벨 하사 3 슈팅라이크티맥 01/29 02:09 답글 신고
    차라는게 수 많은 부품의 집합체이고 가격도 장난이 아닌지라 보통 전자제품 리콜하고는 파장이 다르군요.. ㄷㄷㄷ 입니다... 현대 기아도 원가절감 원가절감만 외치다가는 한방에 훅 갈수 있다는걸 배우겠지요..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01/29 02:23 답글 신고
    관리자2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르노코리아가 한국사람들을 너무 얕보고 섣부른 판단을 내린듯 싶습니다.
    물론 구매자들이 좋다고 하면 그만이지만(실제로 그러는지 확인이 안됨)
    차를 좋아하는 소비자로써 너무 안타깝고 화가 납니다.
    내놓을 차가 없는데 어거지로 차를 내놨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저는 어느 특정회사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좋은 차가 많이 나오길바라는 맘뿐입니다.
  • 레벨 준장 막걸리찬가 01/29 09:42 답글 신고
    개발비4000억 들여서 뉴-SM5만들었다는데 얼마나 팔아먹어야 그 개발비를 뽑을런지...4000억 4000억 4000억
  • 레벨 상사 1 박눈이 01/29 02:43 답글 신고
    캠리가 진리라는 말은 이제 못하겠눼
  • 레벨 병장 H2210 01/29 03:16 답글 신고
    자막이 있으면 더 좋을텐데 ㅎㅎ 아쉽네요

    점심시간에 한번 올려주시길.. ㅎㅎ
  • 레벨 중사 1 슈퍼로얄 01/29 03:38 답글 신고
    아 지금 대본 대충 작업중입니다. 약건 법적 용어와 제가 모르는 단어도
    있어서 그냥 대충 알게 쉽게 적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길^^
  • 레벨 하사 1 곰돌곰순이 01/29 03:23 답글 신고
    도요타 이제 완전 뭐 됐네요 ㅡ.ㅡ;;;
    그렇게 원가 절감 하더니
    이제 보배에서 도요타에 대한 환상은 깨진거 같군요 ㅡ.ㅡ;;
    이 사건이후로 아무도 도요타에 대해 좋게 애기하는 사람이 없으니 ㅡ.ㅡ;;
    현기차가 반사이익을 얻겠군요 ㅡ.ㅡ;;;
    이래저래 운이 참 좋은 현기차 ㅡ.ㅡ;;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1/29 05:38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선 저런 상황 벌어질리가 없겠네요..브레이크 밟았다고 주장해도...그걸 증명할수 없으니.~~
  • 레벨 소위 1 부울미드나이트 01/29 06:59 답글 신고
    보통 사건은 아니군요 ,,,
  • 레벨 이등병 마도사 01/29 14:48 답글 신고
    몽쿠할배는 종교가 있다면 믿는 신에게, 없다면 돌아가신 왕회장에게 절하고 감사해야 할듯....어째 이리 운이 따르노 (담달에 에 투싼 ix시판, 3월에 YF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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