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watch?v=NGe3EOJ-C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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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ABC뉴스에서 도요타 400만대 리콜이라는 제목으로 무려 9분 23초,,,
ABC는 미국 세손가락정도 안에 드는 큰 방송국,,, 물론 1등이 CNN이겠지만
ABC도 MBC정도 된다고 보면 됨...
뭐,,, 한글 자막은 없지만
대충 해석해드리면
렉서스 일가족 죽은 사건부터 시작해서
캠리랑 프리우스 사고 사진이 나옴
프리우스 여성 운전자가 강에 떨어졌는데
자기가 하는말이 갑자기 차 속도가 올라갔고 브레이크는 소용이 없었다
그런데 자기는 운이 좋아서 살았는데 다른 사람은 그렇지 못했다
그리고 한 중년 남성 캠리가 서부해안 바다로 떨어졌는데
자기 와이프는 그 사고로 사망.
처음에 도요타에서 그 남성이 가속페달을 밟아서 사고 났다고 하나
그 남성은 정확히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주장, 지금 도요타를 고소한 상태라고 함...
그리고 그 이후 도요타에서는 자동차 매트때문에 가속페달이 눌러지는거라고 발표했는데
그 이후 어떤 여성이 도요타에서 매트 리콜을 받은후에 또 그증상 발생
또다른 어떤 부부는 모하비 사막을 달리고 있었는데 갑자가 속도가 올라가서 제어가 안되고 사고,,,
그런데 그 부부차량엔 매트가 없었음,,,
2003년인가 2004년이후 도요타 클레임 횟수가 엄청나게 늘었는데
뉴스에서는 도요타가 그때이후 무슨 새로운 전자장치 도입하기 시작한 후로 그랬다는데
영상에 쓰로틀 밸브 같이 보여주는걸로 봐선 전자 스로틀 밸브가 도입된이후 인거 같음...
뉴스에서 그 때 이후 더 이상 가속페달을 밟았을때 기계적인 힘에 의해 눌러지지 않는다고 했으니 아마도...
전자 스로틀이 맞는거 같음(이거 언제부터 인지 아는횽있음 답글좀)
그리고 마지막에 완전 인상적임
앵커가 만약에 당신이 도요타차를 타다가 그런일이 발생 하면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
가르쳐줌.
어떤 테스트 드라이버가 나와서 갑자가 속력이 올라가면 중립에 넣고 두발로 브레이크를 힘껏 발고
완전히 멈추면 시동을 끄라고함...
내 생각에 갑자기 가속 페달이 멈춰버리면 당황해서 저런걸 할 수 있을런지 의문,,,
참혹한 도요타...
생각보다 훨씬 빨리 막장으로 가네요.
일본에서는 미국이 자기네 기업 살리려고 죽이는거라고 하던데^^
그동안 쌓여왔던 명성이 금이 가게 생겼군요. 이제 렉서스 그가격 주고 살때는 조심해야겠습니다.
GM주식 많이 사놔야할듯;;진짜로
이나라 시장에서 한번꼬투리잡히니까 이런꼴나는겁니다
솔직히 매트가 엑셀페달에 끼어서 .. 이거부터가 웃기잖아요.
잔머리를 굴리긴했는데, 또요따 애들이 계산한거보다 훨씬 빨리 뽀록나버린... -_-..
도요타 렉서스 오너 상대로 금융혜택 프로그램 드립치고 있음..
아직 공식 사이트에선 얘기는 없지만 이미 자동차쪽 뉴스에선 다 돌더군요 얘기ㄷㄷ
어이없고 아주 대대적으로 훅가네...
사람이 실제로 사망했고 그 원인을 단순한 페달문제라고 하는 도요타에게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게 우선이고 미국 자동차 회사의 이득도 생각하겠죠.
있습니다.
어설프게 고결하신 미국분들에게 차를 내놨다가 도요타꼴 나면 어쩔려구요... - -;
현대가 지금 따라가고 있으니 참... 걱정이군요
도요타 캠리덕에 YF, SM5 모두 가격을 많이 못 올림...
이정도면 도요타가 대안이라는 소리 할 만 하죠... - -;
"구라를 칠려면 , 안걸릴구라를쳐라. 금방 뽀록날 구라를 칠바엔, 바로 GG 치는게 살길이다. "
쓰고보니 타짜 스럽네요
님 댓글 읽을때마다 너무 특정회사 비하에 열을 올리시는게 보기 거북해서 말씀드립니다
사실 도요타가 대안이 아니라 구세주라고 난리였죠? ㅎㅎ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가격적인게 아니라 품질부터해서 모든면에서 우리나라에서 도요타는 자선기업가고 현기는 윤리의식 없는 기업이다라는 분위기를 만들어가시는 분들을 말씀 드리는겁니다.
도요타나 현기나 르삼이나 지대나 모두 이윤추구를 하는 기업입니다....ㅎㅎ
그 '특정회사'가 어딘지는 말씀 안 드려도 되겠죠? ㅋ
보배에서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친일파라서, 생각이 짧아서 일제차를 찬양한다고 착각한다면 평생 현빠에서 못 벗어납니다...
대한민국을 우습게 보고 차를 막 뱉어내고 있는게 현실이죠
원가절감 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닛산에서 베이스모델을 르노로 변경하고
되지도 않을 해치백->세단 으로의 변형에다가 말도 안되는 엔진출력
그리고는 언플, 게다가 가격은 당연히 싸야되는데 싸다고 홍보,
더한것은 실제로 옵션 몇개 쳐넣으면 3100....실제로는 값도 안드로메다
도요타는 양심적인 기업이니 현기는 비양심적인 기업이니 등등등.. 다 헛소리죠...
무조건 이윤추구가 1순위입니다..
이번 한국 도요타 제품의 행보가 전 궁금할뿐입니다~
(일본에서 제작한거라 문제 없다라는 식이던데..... 전 의문이네요 ㅎㅎ그렇게 따지면 현기가 맨날 까이던 내용인 내수용 수출용이 따로 존재했다는거고... 품질 어떻는지 모르겠다. 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또한 이번 사건의 원인도 모르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문제 없다는 분위기 또한 별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ㅋㅋㅋㅋ 현기처럼 확실한 리콜제외 사유를 대던가요 ㅋㅋㅋ 현기 그랜저라던지 에어백부분 리콜에서 미국에서는 스마트에어백이고 국내에서는 디파워드 에어백이라 해당사항이 없다.. 라던지요... 이런 사실을 소비자가 알면 에어백에서 차별을 둔다 등등으로 정보를 알아가고 소비자가 그런 제품에 대해서 한번더 생각하고 요구한다면 기업에서도 이윤추구가 목적이니 바뀌겠지요 ㅎㅎ)
님 말씀대로 제가 근거없이 현대차를 비판한 경우가 있다면 찾아서 올려주세요... - -;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운놈 떡 하나 더 준다고... 그만큼 관심이 많으니까 까는겁니다...
현대에 대해 애정과 관심이 없다면 깔 이유도 없죠...
전 그래서 지엠대우, 쌍용은 아예 잘 언급도 안 합니다...
그 연장선으로 봐도 될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도요타가 매트드립한건 아무리 생각해도 많이 아니라고 사료됨
르노코리아가 한국사람들을 너무 얕보고 섣부른 판단을 내린듯 싶습니다.
물론 구매자들이 좋다고 하면 그만이지만(실제로 그러는지 확인이 안됨)
차를 좋아하는 소비자로써 너무 안타깝고 화가 납니다.
내놓을 차가 없는데 어거지로 차를 내놨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저는 어느 특정회사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좋은 차가 많이 나오길바라는 맘뿐입니다.
점심시간에 한번 올려주시길.. ㅎㅎ
있어서 그냥 대충 알게 쉽게 적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길^^
그렇게 원가 절감 하더니
이제 보배에서 도요타에 대한 환상은 깨진거 같군요 ㅡ.ㅡ;;
이 사건이후로 아무도 도요타에 대해 좋게 애기하는 사람이 없으니 ㅡ.ㅡ;;
현기차가 반사이익을 얻겠군요 ㅡ.ㅡ;;;
이래저래 운이 참 좋은 현기차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