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가 가장 잘만드는급은 전 아반떼급 같아요.
1.6엔진 c-mdps 적당한 옵션 참 괜찮죠.
하지만 중형 이상으로 올라가면 옵션이나 디자인외에 문제가 많아집니다.
yf까지 풀체인지하며 매번 출력 연비가 오르던 현기차는
어느순간 개선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중형이상급에서 기본적으로 연비가 매우 구려지구요.. 경량화가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제네나 그랜저급이나 같은 미션 쓰는데 미션도 독삼사대비 빠릿하지 않기 때문에 고급차로 갈수록 많이 부족하구요..
이회사는 엔진을 잘 못만듭니다.
현2.0엔진도 심장병이라 불릴만큼 출력도 부족하고 연비도 별로고
특히 준대형 2.4 이번에 나올 그랜져 2.5엔진은 문제가 매우
많습니다. 너무 시끄러워요. g30 520d보다 시끄럽습니다.
3.0이상은 아래 엔진보다 기통수빨로 버틴다만 엔진 회전질감이
진짜 독삼사 4기통보다도 좋지않아요.. 정말
이 회사는 또 노면소음을 잘 못잡습니다.
그래서 어느 순간 현기는 시대에 역행하며 다운사이징을
시도 하지도 않고 기통수빨로 버티며
g90급 정도는 경량화는 커녕 방음제 덕지로 버티는거 같아요.
진짜 g80만 봐도 노면소음 시끄러워요.
g70 잘만든 차지만 같은 .0비교시 제로백 독삼사에 많이 밀려버리니 차급에 어울리지않게 3.3을 얻어버리는..;;
현기는 추세에 맞지않게 3.3엔진을 적극 활용하고있는거같아요..
4기통 g30 530i만 타보다라도 4기통으로 이렇게 조용하고 잘나가게 만들구있구나 싶던데
현기 핸들링은 뭐 말할것도 없이 타사대비 차이 많이 나구요..
정말 국산차중에서는 제일 잘만든다고 아직도 생각은 들고
(솔직히 쌍용이나 르노보다 잘 만든다고 생각들어요)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은 하는데
그래도 냉정히 제 생각엔 현기는 준중형을 제일 잘 만드는가같습니다.
현대 기아는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운동성능 ? 좋아도 누가 사주나요 ?
우리나라 국민들 대다수는
횡그립 따지며 타이어 고르지 않잖아요 ?
다이노 장비 모르는 국민이 허다하고
dct 특성 모르니까 이거 차가 불량이네 ...
차가 안나가네 하는거죠 ..
100년넘은 회사랑 고작 50년된 회사랑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한다는게 참 ...
그 대표적 결정체가 카니발.... 어떠한 결함을 선물해줘도 패밀리카 기준을 만족 시켜주면서 고객 유치 성공하는 거 보면 참 씁쓸하죠...
글쵸?
지금 가격에서 30프로씩만 다운 시키면 딱 맞는 가격임
지금도 현기가 국내에서 구입할수 있는 차량중 제일 저렴한데 거기서 30%를 더까면 르쌍쉐 완전히 망할텐데
현대 기아는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운동성능 ? 좋아도 누가 사주나요 ?
우리나라 국민들 대다수는
횡그립 따지며 타이어 고르지 않잖아요 ?
다이노 장비 모르는 국민이 허다하고
dct 특성 모르니까 이거 차가 불량이네 ...
차가 안나가네 하는거죠 ..
100년넘은 회사랑 고작 50년된 회사랑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한다는게 참 ...
그럼 현기차말고 같은 급에 같은 옵션에 대안 있습니까??
비교해보세요. 현기차가 같은 급에 가성비 킹 맞습니다 국뽕빼고요.
그리고 요즘 디자인이나 운동성능 좋아진 거는 사실이죠. 인정할 건 인정합시다.
독삼사급이요...? 가까운 곳 가서 시승이라도 좀 해보세요.. 엔진 미션에 문제 많다고 봅니다. 경량화 안되서 연비도 안나오고 다운사이징도 잘 못하고.. 2.0디젤 엔진 비교시에도 소음 차이가... 520d시승해보세요. 현기 가솔린 gdi소음 엄청 큰거예요.. 아니면 캠리 가솔린이라도..
디자인은 진부하지만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성, 연비 등 모자란 부분이 거의 없슴. 유럽 및 중국에서 성공적.
두번째가 혼다 시빅. 디자인 현대적이고 기타 사항은 골프에 약간 못밑침. 미국시장 및 동남아에서 성공적.
3위가 토요타 코롤라. 고장안나는 품질 및 신뢰성으로 타는 차. 혼다 시빅 대비 가격이 다소 저렴. 미국 및 동남아에서 성공적.
그다음이 현대 아반테 정도 인데 가성비만 좋고 특별히 경쟁사 대비 장점이 별로 없슴. 미국, 중국 및 특히 란국 시장에서 성공적.
독일 3사 살 돈 없는 사람이 사는게 렉서스라고 비아냥 거리는 사람 많던데 팩트폭력 해주자면
독일3사,렉서스>>>>>>>>제네시스
짱깨가 하이얼과 샤오미가 자국브랜드라고 한국 삼성 엘지 좁밥이라 생각하면 안웃기겄소?
현기가 자국브랜드인 한국인이 도요타 렉서스 좁밥이라 생각하는 차알못 모지리 인간들이 많음
그리고 렉서스 한국에서 고가정책인건 렉서스동에서도 단점으로 지적되는 사항이라 동급 세그먼트끼시는 독3과 가격비교시 렉서스가 되려 비싸다고 할인율 높은 독3으로 발길 돌리는 사람 많음
일본이 역사왜곡 하고 현실에서도 온갖 사실왜곡 하면 개거품 물고 뒤져라 하면서
현기가 자국브랜드인 나라에서 일본차를 제품대 제품으로 평가절하하고 정신승리 하는건 애국심이고 독립운동이라 생각하는 멍청이들 많음
나보고 쪽빠리 친일파라고 개소리할까봐 미리 적는데 나는 현재 포르쉐 아우디 타고 여동생은 렉서스 8천만원대 차량 타고 있고 돈 없어서 렉서스 타는게 아니라 사고 싶은 차 산거임
기술력의 문제가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임!
일본 제조업은 장인정신이 자리잡혀 있고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장인들이 인정은 커녕 까이기 바쁘고 소송의 대상임
원가절감의 원조, 급발진 난거 로비하려다 걸려서 개털린 급발진의 원조
알바들인지 현빠들인지 ㅂㄷ 거리네
같은가격대 차 비교하면 현기 상품성 좋습니다
디딸이나 사기통이랑 비교불가죠
아반떼를 타면서... 우와 주행성능 개쩔어...승차감 개쩔어 이런건 아니고...
생각보다 잘나가네? 생각보다 넓네? 이정도에 이런옵션이? 이런느낌이니깐요...
현기의 기함은
1톤 트럭
그 가격에 독일차 성능 바라면 도둑놈이지
흉기의 경쟁상대는 짱개차임.
국내 시장에서 현기의 가성비를 준중형에 한정하는 것 자체가 그다지 객관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 큰 Prooving ground 세계 최고의 크기로 만들어 수많은 데이터값을 뽑아내고 수많은 지형에 대한 대처를 하거 연구 개발을 하고 이런 걸 바탕으로 하체와 차체가 좋다는 말이 나오는 거에요.
또 Porsche나 Mercedes, 기타 유럽의 브랜드들도
이탈리아 nardo지역에 Prooving ground를 크게 지어서 수많은 시험을 하는데 현대는 한전부지 땅이나 사고
(물론 현대도 미국에Prooving ground가 있음) 정치나 할려고 하지 ㅋㅋㅋㅋㅋㅋ
특히 소형에서 준중형의 경쟁력은 대단하죠.
독앨에서도 잘팔리니...
중형급에서는 좀 더 분발해야 하는건 맞는듯.
국가(국민)에 헌납차원이라고 했지요.
그런 기업은 현대차가 처음.
인정할건 해야죠
잘만드는건독일차들
다만 현세대 C클래스, E클래스 2.0가솔린 모델도 엔진소음 노면소음 작살납니다 현기차를 옹호하려는게 아니라 추가로 도움될까 하여 적어봅니다 ㅎㅎ
싸고좋은차가 좋은차는 아니거덩요!!
혼자만의 생각을 일반화하시려드네요!
스마트랑 그렌져 비교하는 수준으로 좋아들 하시더라고요
인테리어 이것만
인공지능에, 고급진 실내....
근데 문제는 고질적인 엔진과 미션 그리고 쇼바의 불량~~~
가끔 중국차 관련 동영상 보면, 우리나라 현기 관련 동영상에서 하는 이야기랑 완전 똑같음..
"수입차에 밀리지 않는 옵션~~~ 수입차보다 훌륭한 가성비~~~"
기상천외한 마술
하지만 현대차의 가장 큰 문제는 노조임
노조들 일하는가 보면 지들이 왕인줄암.
예를 들어 부품하나 납품했는데 볼트 2번 조을걸 3번 조은다고 일안하고, 자기 장모죽었다고 오라하고, 노래방 아가씨 부르고 모든 돈 다 청구시키고, 차 만들면서 담배나 피고 있고, 족구나 하고 있고 (이건 빙산의 일각임) 이런걸 보면 현대차를 사주면 안됨.
비록 시국이 시국이라 일제차가 외면 받고 있지만 솔직히 현대차 살바야엔 기본기가 좋은 혼다가 훨씬 좋음.
좀 여유되시는 분이면 당연히 독일차가는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본인의 전문적이지 못한 지식으로 이런 글을 쓰시는건 좀 아니지 싶습니다.
신형 2.5엔진이 디딸 520D 보다 시끄럽다고 말하는 부분이나...
3.0이상 엔진은 독일 4기통 엔진보다 회전질감이 떨어진다 등...
요즘 현기차들 한번 타보기는 하고 말씀 하시는지...?
말씀하신대로 연비면에서 많이 취약 합니다.
최근 신형 엔진들 나오면서 연비 많이 개선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계 완성차 회사중
엔진 미션 등 파워트레인 전부 제작하는 회사도 전세계에 없습니다.
그리고 경차부터 대형 세단까지 제작하는 완성차 회사도 많지 않습니다.
물론 100년 넘은 기술의 독삼사와 맞짱은 쉽지 않겠죠.
저도 지금은 독삼사의 3.0 디젤 탑니다만 가끔 기회가 되어 현기차 타보면 깜짝 놀랍니다.
정말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차들에 박수를 보내고 싶은 심정 입니다.
저도 다음차는 현기로 돌아가려고 새로 나올 신형 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하는 부분은 칭찬해 주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혹시 글 쓰신분 어쩌다 한번 530i 속초가면서 빌려 타보고 너무 업 되서 쓴 글은 아니시길 기원합니다.
독삼사대비 기술적으로 떨어져도 꾸준한 기술연구후 시간이지나고 최소 일제는 잡고 있는 수준이 되길바래라... 이런 영양가없이 징징대는글은 무지한 애들한테 현기차는 늘 ㅂㅅ 이미지만 심어줄 뿐 기치가 없다 이런글은..ㅉㅉㅉ...1.6 c md가 머?ㅋㅋ 그시간에 일이나 하든지그래... 유식한척 말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