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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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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유사과학자가된홍홍이 20.06.17 12:49 답글 신고
    보통반대아닌가예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2:51 답글 신고
    그니까요 저도 타이어 잘 알진 못하지만
    기본 상식이라는게 있는데;; 이상하더라구요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6.17 12:50 답글 신고
    왠지 거기는 거르셔야 할듯합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2:51 답글 신고
    그래야 하려나봐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6 답글 신고
    딴데와서 대기탑니다 ㄷㄷ
  • 레벨 준장 부산스팅어 20.06.17 12:51 답글 신고
    아니요..타이어 교체 후 얼라이 봐야 정확해유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6 답글 신고
    역시 상식은 상식이군요 흠흠
  • 레벨 소장 보배스님 20.06.17 12:52 답글 신고
    타이어가 편마모가 없었다면 얼라이볼필요 없습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7 답글 신고
    장거리 주행이 많아서 거진 6만키로 정도만에 보는거라서요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0.06.17 13:13 답글 신고
    새 발통으로 봐야지. ㅋ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8 답글 신고
    새술은 새부대에 ㅇㅅㅇ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6.17 13:22 답글 신고
    장비가 휠 사이드끝에 끼우는거면 무방하죠

    근데 보통 요즘 장비들은 다 타이어 트래드에 끼워서 보든데...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8 답글 신고
    그런식의 설명은 따로 안해주더라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3:47 답글 신고
    저도 아까 통화하는중에 인지부조화 심하게 느끼고 봅형들께 물어본겁니다ㅋ
  • 레벨 상사 2 js2618 20.06.17 13:49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휠 얼라이먼트는 수평이 생명입니다 편마모된 상태에서 얼라이먼트를 보면 수평이 맞지 않는 상태에서 얼라이먼트를 보는거와 같습니다 편마모는 현재 얼라이먼트값과 비교하여 참고치로 보는겁니다 따라서 새 타이어를 교환 하시고 보는게 정상입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5:02 답글 신고
    현업 종사자분 같으시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수 검둥개 20.06.17 14:42 답글 신고
    생색을 위해 보는 시늉을 해주십니다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7 15:02 답글 신고
    일반인인 저로서는 시늉에도 깜빡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ㅠ
  • 레벨 중령 2 빨게하소서 20.06.17 15:09 답글 신고
    보통..차이오를갈고자 방문하게되면...기존타이어상태를 점검한후 추후 얼라이를볼지말지 차주에게 설명하지요...선택(얼라이)은 차주맘이긴하나 보통 헌타이어에서 얼라이문제가보여진다면 차주에게 타이어교체후 얼라이를 봐야한다 고지를 하고 타이어 탈착하는게 순서지요 ㅎㅎ 어딘진모르겠으나..현재 그업체는 가지않는게 좋겠네요..
  • 레벨 중사 3 GOandGO 20.06.17 16:09 답글 신고
    댓글들 보다 어이가 없어서 한마디 남깁니다
    '휠'얼라인먼트
    말그대로 휠의 정렬상태를 교정하는 작업입니다
    타이어얼라인먼트라고 하지 않죠
    차체의 구동축에 붙어있는 휠의 정렬을 교정하는 작업인데 타이어의 마모도가 대체 뭔 상관이 있다는 건지..
    그리고 휠얼라인먼트의 경우 점검 주기가 2만키로에 한번씩 점검을 하길 권장합니다
    그러면 2만키로 타는 동안 타이어가 마모가 될텐데 2만키로마다 새타이어로 바꾸고 얼라인먼트를 보나요?
    그리고 차량을 리프트에 들었다 내릴 경우 쇽업쇼버의 댐핑 압력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오히려 더 정밀도가 떨어져서 저는 얼라인먼트를 먼저 보고 타이어를 교환하는 작업방식을 선호하고 그렇게 해서 문제가 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20.06.17 17:59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29695 의 글을 보고 어떤글 때문인가 찾아보니 여기 있네요.
    해당 글에 ps2.로 적어두었는데 한 정비사에 의해 휠얼라인먼트를 먼저 측정해본 후 리프트에 올려놓고 밥먹고 내려서 다시 측정해보니 휠얼라인먼트 수치가 달라져있는것을 확인하였기에 타이어 교체전에 휠얼라인먼트를 확인하거나 교체후에는 일정 이상 주행 후에 휠얼라인먼트를 확인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시간여유가 있고 번거롭다고 생각하지 않으신다면 타이어 교체 후 일정 이상 주행하고 와서 휠얼라인먼트를 확인하시고, 현 상황에서 시간을 아끼시려면 좌우 타이어의 마모가 대칭인 경우에만 휠얼라인먼트를 먼저 확인 후 타이어를 교체하시고요.
    만약 좌우 타이어의 마모가 대칭이 아닌 경우에는 차량의 좌우 기울어짐이 달라지기에 정확하게 맞추기 어려워집니다.
    ps. GOandGO님 댓글 보고 내용을 여기 적을까 하다가 차량의 구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머리만 복잡해질것 같아서 쪽지로 보내드렸는데 좌우 마모상태가 다르면 기기가 아무리 좋아도 제대로 측정할수 없어집니다.
  • 레벨 중사 3 GOandGO 20.06.17 22:58 답글 신고
    제 글에도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요즘 사용하는 3d얼라인먼트 장비의 경우 휠에 물리는 타겟의 높이나 윤거는 카메라 측정값에 의해서 자체보정을 하기 때문에 리프트가 노후되서 수평이 맞지 않는 경우라던지 앞뒤 휠 스펙이 다른경우에도 측정값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요즘 장비가 무지하게 좋아요.. 양쪽 타이어의 마모도가 다른 경우에도 영향을 받진 않습니다.. 만약 영향을 받는다면.. 타이어를 앞에 두개만 새걸로 교환하거나 앞에걸 뒤로 보내고 두개를 교체하는 경우에도 영향을 받아야겠죠
  • 레벨 소위 2 디젤딸딸이 20.06.18 23:09 신고
    @GOandGO 원글 작성자 입니다. 논란을 만드려한건 아니고 정말 궁금하고 불안해서 질문한건데 현업 종사자분께 본의아니게 폐를 끼친것같아서 맘이 안좋네요. 요컨데 얼라인먼트 장비 성능과 작업자의 숙련도, 이해도가 높다면 새타이어 교체전에 휠 얼라이먼트 작업을 해도 무방하다는 멀씀이신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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