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는 그 어떤 상황에도 100번을 밟으면 100번다 똑같아야 합니다.
어떨때는 브레이크 너무 잘들어 갑자기 서서 뒤의 승객들이 앞으로 쏠리고, 또 어떨때는 너무 밀려 앞차를 받을뻔 하는 이런
상황이 되면 안된다는 거죠..
너무 극단적인 예이지만, 사실 요즘 현대.기아차들 브레이크를 보면, 초기 응답성은 좋습니다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밀립니다. 그 밀리는 느낌으로 한참 있다 밟으면, 제동이 너무 되어서 당황하게 되죠..
이건 잔머리를 굴려 브레이크가 잘 듣는다라고 느끼게 만드는거죠.
진공압을 콘트롤만 하면 초기 응답 좋게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력장치등등..
중요한건 스크로터와 캘리퍼 패드등에 돈을 투자 하면 마진이 떨어지겠죠...
현기. 브레이크 로터 사이즈좀 늘리고, 2피이상으로 사이즈 좀 키우길..
1p가 너무 밀린다는 의견이 많아 xg 2p로 따로 돈들여 교체하는게 유행이었지요.
요즘 스포r 오너들 사이에선 신형 에쿠스 브레이크고 업글하는게 유행인듯.
처음부터 2p정도로 해주면 참 좋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