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문이 닫겨 있어서 잠실역 으로 들어가서 이리저리 헤메느라 개고생 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그냥 무난한 느낌 이였는데 핸들 텔레스코픽 을 맨위로 맞춰도 계기판 이 잘 안보입니다..
180cm 기준 시트포지션이 너무 높은 느낌입니다.
제 g70 3.3 과 한컷
미친듯이 기름 퍼먹는 파란괴물 과 기름 한방울 안먹는 전기괴물 입니다.
아이오닉 5 간략 시승기 입니다.
최근에 그린카 에서 일부 지점에 아이오닉5 가 배정되었다고 하여
지난번 k8 시승때 처럼 잽싸게 다녀왔습니다.
나온지 얼마안된 차량이고 관심이 많은차량 이라 그런지 예약 이 생각보다 빽빽히 차있었구요
어차피 차없는 새벽에 시승해보는게 여러모로 좋을것 같기도 하여
새벽시간대 를 이용해 시승 해보고 시승기 알려드립니다.
1. 차량외관 - 상당히 미래적인 디자인 입니다.
딱히 suv 다 cuv 이다 해치백이다 장르를 구분하기보단 그냥 생각없이 멍하게 쳐다보게 됩니다.
특이한 헤드램프 와 캐릭터 라인들이 그냥 아이오닉5 가 하나의 장르가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현실세계 자동차 보단 만화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자동차 같습니다.
2저속주행느낌 - 기존 전기차 들의 알수없는 특성인 저속에서 출발시나 주차시 느껴지는
흡사 듀얼클러치 차량을 주차하고있는 듯한 이질감 등이 아이오닉5 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 내연기관+자동미션 차량처럼 브레이크 놓으면 슬슬 나가면서 불쾌하지 않은 느낌을 전해주고
이로인해 저속에서 가다서다 반복하는 상황에서 이질감 이나 피로감 따위 를 주지 않습니다.
3출력 - 아이오닉5 롱레인지 모델 마력으로 환산시 217마력 정도가 됩니다.
제주도 에서 시승해본 니로ev모델 (마력환산시204마력정도) 과 비교시 가속느낌 은 얼추 비숫하였습니다.
4핸들링 - 이 부분 에서 상당히 놀랐는데 이유는 소형suv 형태를 띄고 있는 전기차 가 맞나 싶을정도로
핸들링 이 좋았구요 정확히 말하자면 핸들 유격도 거의 없었고 피드백도 엄청 빨랐고
핸들타각을 줄때마다 차체거동 과 따로노는 느낌 없이 1:1 로 움직이는 느낌 이였습니다.
5 주행성능 - 잠실역 부근 시내주행 에서는 핸들링 이점을 이용한 상당히 민첩한 주행이 가능했고
이보다 더 민첩할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예상보다 차 거동이 괜찮아서 예정에도 없던 올림픽 대로 진입후 중고속 테스트 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직선이나 완만한 코너가 반복되는 구간에서는 시내주행 와 다를바 없이 민첩한 차선변경 및 좋은거동 을 보여주는듯
싶었으나 좀 깊은코너 가 반복되는 구간에서는 허둥지둥 하는 모습을 많이보였고
특히 노면이 안좋은곳 에서는 불안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굽은 시골길도로 나 와인딩코스 에서 보단 시내주행 . 노면좋은 고속도로에서 의 항속 에
좀더 적합한 차량거동을 보여주는것 같았습니다.
6실내공간- 뒷자리 레그룸 은 k5 1세대 정도 의 공간을 보여주는것 같고
헤드룸 공간 도 크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시트폴딩 해본결과 180cm 성인남성 도 별도의 셋팅없이 차박할수 있을정도로
공간은 넉넉했습니다.
다만 트렁크 높이가 높아 폴딩전 트렁크 자체의 공간이 넓다는 느낌은 딱히 없었습니다.
총평- 제 개인적이 의견이지만 롱레인지 이상의 출력은 오버스펙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시내주행 시 민첩함 즉 좋은 핸들링 이점이 분명 존재하지만
흡사 스포츠세단 처럼 고속 및 초고속 영역에서 안정감 을 주는 정도의 차량은 아닙니다.
오히려 특정조건 에서는 국산전륜세단 이나 모노코크 도심형suv 들 이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코너가 많은 고속화 도로 나 숏코너 가 많은 도로에서의 좋은거동 및 안정감 을 원하시면
테슬라 차량을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느낌 을 주는 차량이 없다보니 수입이던 국산이던 딱히 이 차량이랑 비숫하다
비교할만한 차량이 없습니다.
시내한정 스포츠 거동의 느낌을 주는 차량이라.. 좀 난해하네요 ..
캠핑 이 가능한 레저용 전기차 또는 패밀리카 쪽으로 접근하시는게 맞을것 같고
달리기 성향을 가진 스포츠컨셉 의 전기차 로 접근하신다면
위험한 상황이 초래될것 같습니다.
저 출구 찍으신 사진 왼편으로 호텔에서 나오는 출입구 있습니다. 호텔 들어가서 타원형으로 지하랑 뚫린 공간, 거기에 있는 계단으로 B1 내려가시면 지하끼리만 운행하는 엘레베이터 나옵니다.
빨리 내려갈수 있는 치트키 였군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본문에 표현드렸듯이 시내주행 에서는 말도안되게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물론 시내주행 뿐 입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디자인 하나는 굿~~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