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형님들~~!
어제 타이어4짝 교환(얼라이먼트 봄) 후
주행시 저속구간 (약 40km) 및 고속구간에서~
우측으로 쏠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계속 왼쪽으로 조금씩 보타를 해줘야 합니다
(차량은k5 dl3 1.6 r-mdps)
마치 현기 c- mdps 차량마냥 보타를 해줘야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스티어링휠을 중앙으로 맞추어도 오른쪽으로 쏠림
*1차선주행에서 스티어링휠에 손을 떼면~ 100미터 이내에 3차선까지 자율이동? 합니다
*물론 타이어 교체전 전혀 이상없었구요
※얼라이먼트 보면서 사장님이 핸들이 돌아가있다고?
알고 계셨냐고? 몰랐다고 하니 교정해주시겠다 해서 알겠다 했습니다 (5만 1천키로 주행하면서 핸들이 수평이아닌 돌아가졌다는 느낌은 받은적 없고 직진에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녔습니다)
사장님께 문의 들이니~~ 제가 스티어링휠을 수평으로 생각하는 것과 사장님이 생각하는 수평은 다르다고?~
사장님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진게 수평이다
제가 수평으로 맞춰서 운전하다보니 우측으로 쏠리는거다
핸들보고 운전하는 스타일이시다?(아놔..)
앞을 보고 운전해야한다
간혹 타이어 교환 후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있다
교본에? 따르면 몇미터 주행시 자연적으로 우쯕으로 쏠린다
배수로가 우측에 있고 도로가 우측으로 낮게 설계 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직진으로 맞춘 후 핸들에서 손떼면 그대로 직진하고
그때에 핸들이 수평이 아니여도 이차는 그것이 수평이기때문에 문제 없다(계속 왼쪽으로 조금씩 보타를 하고 손을 떼어도 또 우측 쏠림~~ 무한 반복중입니다ㅜㅜ)
결론은 며칠 더 타보고 정 아니다 싶으면..
와라 다시 봐주겠다 하시는데(친절하게 응대는 해주셨지만.. 내말이 맞다는? 확신을 가지고 세뇌시키는 듯 하여 조금 언짢았습니다)
교환전에는 이런증상이 없었다 하니
사람이 하는것이라 얼라이먼트 보면서 틀어졌을수도 있다 하시네요
두서없이 쓴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이런경우
굳이 정상인 mdps영점을 건드려서 생겨난 문제일까요? 얼라이먼트른 잘못본것일까요?
한줄요약? 긴줄 요약
타이어 4짝교환(얼라이먼트) 후 우측 쏠림으로 주행중 수시로 왼쪽으로 보타해줘야 하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타이어샵 사장님은 정상범위이다 며칠타보고
그래도 불편하면 다시와라
선배님들 고견 듣고 싶습니다
좋은저녁 되네요^^
타이어갈고 그집에서 절대 안봄
1분만에 장비설치하고 마무리 하는곳 수두룩
좋은말씅 감사합니다
타이어와 휠이 맞물리는 지점에 몇군데 흠집난것도 속상한데 멀쩡했던 차가 직진을 못하니.. 답답하네요
사장님은 정상범위이다
핸들을 제가 원하는 수평에 맞추면 그에따라 타이이어도 움직이기때문에 손으로? 인위적으로 최대한 맞추면 편마모가 생길 수 있다 하시네요ㅜㅜ
팩트는 교환전에는 이상없었는데ㅜㅜ
자꾸 장황하게 메뉴얼만? 설명하시는듯..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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