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과실 비율이란 걸 따질때.. 항상 상대차의 입장을 생각하면서 계산 합니다만.
상대의 입장에서 본다면.. 좌회전 진입후 거의 다 회전 했다고 생각 될때 블박운전자가 옆을 때려 회전하면서 2차 사고 까지 난 사항입니다..
우선은 그렇게 볼경우 .. 무조건 한쪽의 생각만 할수 없죠..
또.. 중앙선이 끈긴도로(좌회전이 가능한 도로임)에 양쪽(직진, 좌회전)에 정지선이 있지않은 주의 도로로, 또한 신호등이 없는 도로입니다.
지금 블박영상에서 교차로에서 감속하지도 않고 좌회전 하던 차를 주시하지 않고 사고난 사항입니다... 도로상황이나 교차로 선진입이 더 문제네요.. 신호등 없고 정지선이 없는 또한 중앙선이 끈겨 좌회전도 가능한 도로 상황에선. 전방 주시하지않고 감속 조차 하지 않앗다면. 과실 비율은 그대로 나옵니다.. 현상황으론 블박 영상 공개는 더 좋지 않아보이네요.. 블박 영상에선 교차로 감속이 없으니
좁은길에서 넓은길로 나갈땐 일시 정시,좌우 확인하고
주행하는 차량의 흐름에 지장이 없는 정도에서 진입을 해야 하거늘.
상대 운전자 .....터무니 없는 운전이네요..교각때문에 가려저서 블박차도 인지를 늦게 했고요.. (억울하겠습니다.거기다가 출고한지 3일..)
충격 부위도 중요하지만.... 상대방 운전자가 너무 터무니 없는 운전 입니다..
이런 막무가내 돌진이라면.... 안전의무를 다하지 못했기에....
전 7:3 정도로 블박차량 과실 3 생각 합니다...
8:2는 힘들것 같고요..
그리고 본인 보험회사에 블박 자료 꼭 제출하세요.. 유리하면 유리했지...
불리한 경우는 없을겁니다..
3일된차나 3년된차나 사고나면 가슴아프긴 매한가지입니다.
그보다 몸은 괜찮으신지...병원가서 꼭 확인 하시구요...
영상으로 봐서는 유턴차량과 직진차량의 사고로 봐야할지 아니면
소외에서 진입하는차량과 직진차량의 사고로 봐야할지 애매한데요...
일단 결과만 말씀드리면 85:15나올듯 합니다..
저 도로가 유턴이 안되는 도로라도 85:15 나오구요
http://www.knia.or.kr/Main/main_guide/CarTable/userview/contents.asp?acc_no=206#
이걸 기본으로 보는게 맞지 싶네요.
우측차량이 횡단했던 구간엔 중앙선이 그어져 있지 않으므로
좌회전 및 직진 가능한 구간 이네요.
블박차 나 우측차 모두 다리때문에 서로의 차량 확인은 힘들었던거 같고.
서로 서행밎 일시정지 안한것 과실 더하고 빼고
그럼 남는건 선진입 인데.
글쎄요..제눈엔 그래도 우측차량 선진입으로 보입니다.
해설에 보이는 소로 기본과실 10퍼 잡으면 5:5 ??
동시진입으로 인정 되면 8:2 나오겠구요..
안타깝네요
아쉽지만 운전자가 주의했다면 안일어날수 있는 사고로 보임니다.
진입차도 과실 비율이 있겠지만 그리 많아 보이진 않네요
상대의 입장에서 본다면.. 좌회전 진입후 거의 다 회전 했다고 생각 될때 블박운전자가 옆을 때려 회전하면서 2차 사고 까지 난 사항입니다..
우선은 그렇게 볼경우 .. 무조건 한쪽의 생각만 할수 없죠..
또.. 중앙선이 끈긴도로(좌회전이 가능한 도로임)에 양쪽(직진, 좌회전)에 정지선이 있지않은 주의 도로로, 또한 신호등이 없는 도로입니다.
운전자가 유리한 부분이라면.. 교량과 연결된 교차로라는점이 겠지만..
블박영상만을 확인 한다면.. 유리해보이지 않네요..
위에 직진 우선이란 사항도.. 선진입 우선이란 걸 들어 보지도 못한 것일뿐입니다.
어쨌거나 잘 처리되시길..
주행하는 차량의 흐름에 지장이 없는 정도에서 진입을 해야 하거늘.
상대 운전자 .....터무니 없는 운전이네요..교각때문에 가려저서 블박차도 인지를 늦게 했고요.. (억울하겠습니다.거기다가 출고한지 3일..)
충격 부위도 중요하지만.... 상대방 운전자가 너무 터무니 없는 운전 입니다..
이런 막무가내 돌진이라면.... 안전의무를 다하지 못했기에....
전 7:3 정도로 블박차량 과실 3 생각 합니다...
8:2는 힘들것 같고요..
그리고 본인 보험회사에 블박 자료 꼭 제출하세요.. 유리하면 유리했지...
불리한 경우는 없을겁니다..
본선 합류하면서 저런식으로 좌회전하면
어떤 차량과도 사고날 듯.
강변 도로를 자주 다녀본 경험에 따르면 저기서 좌회전 할 때 다리 위 직진 차량
정말 안보입니다. 직진 차량이 저기서 튀어나오는 차량 안보이듯이.
정상적인 운전자라면 차량 얼굴 조금씩 내밀고
시야 확보가 된 다음 좌회전을 하겠지요.
비슷한 사고났었습니다 상대방 직진 난 좌회전.. 진입먼저했고 받힌부분도 뒷쪽 바퀴여서 당연히 제가피해자겠지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주도로 우선 때문에 과실 제가더 ..
일단 전방주시의무 소홀로 3과실은 나옵니다.
그외 도로표시 및 수정요소에 따라 달라지니 도로를 봐야 알겟네요
아반떼가 나온길은 쪽에서 우회전만 하는길 아닌가요
저런 길에서 저리 튀어나오는 정신상태는 뭔지
그보다 몸은 괜찮으신지...병원가서 꼭 확인 하시구요...
영상으로 봐서는 유턴차량과 직진차량의 사고로 봐야할지 아니면
소외에서 진입하는차량과 직진차량의 사고로 봐야할지 애매한데요...
일단 결과만 말씀드리면 85:15나올듯 합니다..
저 도로가 유턴이 안되는 도로라도 85:15 나오구요
브레이크 세게좀 밟으시지 그러셨어요..
우측차 우선은 도로폭이 동일할 때 적용하고요. 블박상으로 상대차로는 중앙선이 없는 샛길로 보이고, 이경우 좌회전차와 직진차 사고는 기본 8대2부터입니다.
뭐 저런사람이 다 있냐;; 대형차였으면 바로 사망이겠구만;;
이걸 기본으로 보는게 맞지 싶네요.
우측차량이 횡단했던 구간엔 중앙선이 그어져 있지 않으므로
좌회전 및 직진 가능한 구간 이네요.
블박차 나 우측차 모두 다리때문에 서로의 차량 확인은 힘들었던거 같고.
서로 서행밎 일시정지 안한것 과실 더하고 빼고
그럼 남는건 선진입 인데.
글쎄요..제눈엔 그래도 우측차량 선진입으로 보입니다.
해설에 보이는 소로 기본과실 10퍼 잡으면 5:5 ??
동시진입으로 인정 되면 8:2 나오겠구요..
동시진입 선진입 후진입 이란게 있는데 기준은 사고난 부위를 보면서 말하는건가요?
a차량이 선집입을 했는데 브레이크를 밟아서 b차량의 후면부를 강타하면 실질적인 결론은 후진입이 되는건가요?
좌회전차 일시정지 위반 입니다
상황은 직진차 우선입니다
대인 없이 100%받아보셍
즉...상대방 차량은 차선위반을 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당연히 100%가 되어야 하는 것이라 사료 되옵니다...
이런 상황을 볼때마다 아무리 생각해도 좌회전하는 차량이 차오는거 보고 들어와야하는데 그냥 냅따 들어오는데 직진차에 과실이라니..ㅡ.,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