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양해 말씀드립니다..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접때 트라제XG 하고 NF소나타DSL 둘중에 무었을 살까 망설이다가..
소나타DSL 샀습니다..
아직 사진을 찍지 못해서.. 사진은 못올리는점 이점 양해의 말씀드리구요
조만간에 찍어서 인증샷 올리겠습니다.. 조언주신분들 감사드리구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2006년6월식 NF 소나타 DSL 샀습니다..
제가 단골로 가는 카센타에가서.. (정비하시는분이 현대차 디젤엔진부 조장 하시다 그만두시고 하시는분이라
디젤엔진에는 빠삭하신분) 점검을 했는데 엔진소리 좋고... 사고로 먹은 흔적없고.. 상태 다 좋다고 하시네요
팔라고 마음 먹어서 그런가 소모품(엔진오일,미션오일)을 안갈아서...-이건 알고 샀으니-... 어쩔수 없는문제..
다 좋습니다.. 180KM 까지는 계기판이 쉬지도 않고 잘 올라가주고요..... 잡소리도 없고 기능상은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근데 원래 NF 소나타 DSL <- 이놈은 승차감이 이따윈가요???
17인치휠에 다운스프링 한것같은 승차감이 느껴지네요..
마치 판스프링 트럭을 탄것같은..
쇼바가 나간걸까요?? 아님 원래 이런걸까요??
제원상 2000CC NF 소나타 는 공차중량이 1450KG 이고 NF 소나타 DSL은 1600KG 정도 되네요..
설마 무겁다고 서스를 하드하게 셋팅하지는 않았을테고..(제차 타이어 제원 215/60R/16)
이건뭐.. 택시보다도 못한 승차감이 느껴지네요..
우리 마누라가 어디 똥차를 구해왔다고 그러네요...ㅜㅜ
이 문제 해결해야 합니다... NF 소나타 DSL 오너분 계시면 승차감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같은지
아님 쇼바가 나간것이라면... OEM쇼바를 장창하는것이 나을지.. 아님 사제 쇼바(가스..유압)를 장착하는게
나을지.. 조언좀 구합니다... 쾌적한 승차감을 느끼고 싶네요...
저넹 구아방 타고 다녔는데.. 구아방 보다 못한 느낌이 드네요... 줸장..
OEM쇼바는 얼마정도 하는지?? 사제쇼바는 얼마정도 하는지??
궁금하네요..
보배님들 가르쳐 주세욤.... 부탁드립니다...(
저도 NF VGT 오너입니다.
엔엡 디젤이 가솔린보다 스프링이 단단한거 들어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 가져왔을때 가솔린&LPG 보다 단단하다고 느꼈지만..
엔엡은 전륜 더블위시본으로 구아방과 비교될 승차감은 절대적으로 아닙니다.
일단 쇽의 오일이 누유되어서 기능을 상실한게 아닌지와..
윗분 말씀대로 타이어의 공기압이 기준보다 높게 셋팅되어있는지 점검해보세요.
가솔린 쇽과 스프링으로 교체가 가장 무난할듯합니다.
가격은 공임포함 약 30만원 가량 예상됩니다.
하지만..
우선은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는게 정답입니다.
NF디젤이 훨씬 더 알아먹기 편할듯요!!@#!#!
전 디젤쏘나타를 못타봐서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셋팅이 그런건지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던 축하드립니다!
안다르면... 그건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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