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차빡구 23.08.23 14:04 답글 신고
    리튬이온이 추위에 강하다는데 셀투팩 기술이 좋아져서 다 비슷해졌습니다. 노르웨이 테스트 보면 한국.중국 삼원계.인산철 할것없이 20~25프로 저하가 일반적이였고 오히려 삼원계인 도요타차가 35프로 저하 꼴찌였습니다.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23.08.23 16:42 답글 신고
    문제는 리튬인산철의 성능을 끌어올리면 리튬이온이랑 가격차이도 좁혀진다는겁니다.
  • 레벨 중사 1 키르히하이스 23.08.23 18:16 답글 신고
    흠... 그 말을 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화학적으로 전기에너지의 생산은 두 물질의 전위차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즉 한번 결정된 에너지밀도는 결코 바꿀수 없죠.
    그걸 다시 얼마나 밀도 있게 베터리 팩을 쌓았느냐로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라....
    그 기술을 삼원계에도 쓰면 삼원계가 훨씬 좋아집니다.
    그리고 인산철을 쓰는 이유는 단가가 싸서 쓰는 것이지, 그것을 좋아서 쓰는게 아닙니다...
  • 레벨 원사 1 차빡구 23.08.23 18:31 신고
    @키르히하이스 할수 있으면 진작에 했겠죠
    뭐 다른 의도는 없고 단점을 커버쳐줄 기술도 있다는겁니다. 실제 테스트에서도 양산화된 차량들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나오니까요.
  • 레벨 원사 1 차빡구 23.08.23 18:38 신고
    @키르히하이스 좋다 나쁘다 기준이 가격 아닌가요. 우리가 5천씨씨 12키통 엔진 만들수 있어도 여러이유로 4기통 6키통이 대중화 되듯이 인산철이면 자동차 스팩 상향평준화 시키고도 남는데요. 그냥 시장에서 좌초될거라면 국내기업도 부랴부랴 왜 인산철 하겠습니까 몇년동안 일군것만 뚝심있게 밀면되지.
  • 레벨 중장 원조집 23.08.23 15:19 답글 신고
    리튬 인산철 폭발률이 낮다는것은 애시당초 방전속도(c rate)를 낮게 잡을때임.

    리튬인산철도 고출력을 뽑을때에는 폭발위험이 커짐.

    이렇게 고출력을 뽑아내는건 리튬인산철보다 리튬이온계열이 훨씬 좋음
  • 레벨 대장 부케가르니 23.08.24 08:42 답글 신고
    내연기관이 최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