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파이오홀 11.02.08 13:11 답글 신고
    이미지때문이죠..대우라는 브랜드이미지...

    그리고 너무 우려먹었죠....ㅋㅋ NF 랑 경쟁하던차라서..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11.02.08 13:12 답글 신고
    지엠 대우측에서는 대우라는 브랜드 때문에 그렇다라는 결론을 내린듯 싶습니다만.~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42 답글 신고
    그런데 그게 사실입니다. 가장 큰 이유이자 근본적인 이유가 되지요.
  • 레벨 소위 2 KissofU 11.02.08 20:10 답글 신고
    사실.
  • 레벨 소위 3 KoolShot 11.02.08 13:12 답글 신고
    대우차 + 4홀
    - 끗 -
  • 레벨 하사 1 샤크안테나 11.02.08 13:14 답글 신고
    토스카가 안팔린데에는 이유가 없습니다..그냥 사람들이 안사는거죠...
  • 레벨 준장 81브리샤 11.02.08 13:19 답글 신고
    엔진,차체를 발전없이 너무 우려 먹었고, 디자인도 별로.....

    이모든 것들이 대우라는 이미지에 증폭되버린것...
  • 레벨 중령 2 M007 11.02.08 13:19 답글 신고
    이미지..
  • 레벨 훈련병 LEGEND32 11.02.08 13:20 답글 신고
    솔직히 토스카는 NF 때 경쟁하던 차종입니다. K5 SM5 소나타는 한번더 모델체인지가 되었죠.. 당연히 안사죠.. 토스카도 그에 맞게 신모델을 출시 했으면 해볼만 했을텐데.. 얘네는 맨날 질질 끌다가 저렇게 단종시킵니다 ;;;
  • 레벨 대위 3 ivuque 11.02.08 13:21 답글 신고
    제조사의 'love or hate(사든지 말든지)' 전략의 결과죠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02.08 14:17 답글 신고
    ㅋㅋㅋ사든지 말든지 ㅋㅋㅋ
  • 레벨 상사 2 기본두시간 11.02.08 13:22 답글 신고
    우리형두 토스카 샀었는데...차는 갠찮던데...대우라는 이미지가 문제였던듯 싶어요
  • 레벨 원사 3 호하 11.02.08 13:23 답글 신고
    매그너스의 fl모델이라서.....
  • 레벨 소위 1 zombi9 11.02.08 13:26 답글 신고
    토스카 상품자체는 좋지만 상품성이 없겠죠....광고도 그렇고 솔직히 뉴이엪일때 토스카가 나왔어도 그닥 안팔렸을듯 싶습니다...이금부터는 점점 달라지겠지만 그때도 어르신들의 현대라면 무조건 사서 좋다고 생각하시고 타기에...이걸 부정못하겠죠...뭐..지금도 많은 분들이 그러니...회사이미지도 많이 차지하죠....비교도 안하고 그랜져살거라고 하시는분이 옆에 있으시니...ㅋㅋ 알페온이나 k7말해도 알기도 귀찮고 알아서 뭐하냐고..그냥 현대거 사면된다고 주변에 정비소도 많고 다들 타니 그냥 타면된다는 무난함??
  • 레벨 대위 2 인정사정하악 11.02.08 13:29 답글 신고
    대우차.. 그리고 지금쯤 F/L이후 후속까지 나왔어야 할 상황..
    그래도 출시 초반엔 꾀 많이 팔렸죠
  • 레벨 병장 네오소프 11.02.08 13:30 답글 신고
    1. 대우
    2. 실내(트폼이후)
    3. 연비
    4. 기타(매그너스fl, 4홀 등등)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37 답글 신고
    대우차라는 인식이 강해서 판매량이 부진했던게 사실이죠.

    대우차가 80~90년대 중반까지는 정말 인식이 좋았죠.

    하지만... 대우부도사태가 나면서 이미지가 완전히 추락했죠.

    뭐 몇몇 대우차를 까고싶어 환장한 분들은 이게 직접적인 요인이 아니라고들 하지만

    이게 가장큰 요인 입니다. 그리고 부도로 인해 자금력도 많이 부족해진 상태였고

    그로인해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입맛을 제때 맞추지 못한 것도 한몫 했죠.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11.02.08 13:37 답글 신고
    많이들 브랜드 이미지 이야기 하시는데 그런거보다 다른데 원인이 있는듯..
    일단 내.외장 디자인이 경쟁차들 보다 구티가 팍..나죠. 일단 한세대 간 차처럼 생각이 됩니다. 그게 가장 큰 원인이지 싶습니다.
    물론 대우라는 이미지도 현기보다는 약하고...
    그리고 전 L6 엔진 좋던데요. 부드럽고 조용하고...
    토스카 타보면 경쟁차이던 소나타나 로체보다 나쁘다는 생각이 안들던데요
    저도 차 바꿀때 토스카도 고려 했엇는데 막상 사려니 살짝 망설여 지는..그 무엇이..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39 답글 신고
    그게 대우부도사태 이후에 자금부족으로 제품개발에 소흘해질 수 밖에 없었던 가장 근본적인 이유 입니다.
  • 레벨 소위 2 KissofU 11.02.08 20:11 답글 신고
    엔에프 실내보단 좋아보이던데.......-_-
  • 레벨 대위 3 BARACUDA 11.02.08 13:39 답글 신고
    너무 오래됀 차라서요.
    ef소나타 나올때 나온 메그너스에서 껍대기 모양새만 바꿨으니 10년넘은 샷시의 차를 잘 안사죠.
    그동안 다른차들은 빠른 발전을 했구요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40 답글 신고
    그러니깐 그렇게 된 근본적인 이유가 대우부도사태라고요. 대우차가 현대차와 피터지는 경쟁을 하며 잘나가던 프린스 시절 쏘나타랑 품질차이 별로 안났어요.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11.02.08 13:48 답글 신고
    같은 부도 맞은 기아는???

    허구한날 다른데서 원인을 찾으려고 하니 대책이 없는것임

    차는 좋은데 안팔린다..

    좋은데 안팔리는 물건 은 없습니다..

    차가 좋았다면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터.. 그동안 지대의 이미지는 개선은 커녕 계속 떨어졌음.. 과연 그게 뭘 반증할까요??

    이미지때문에 차가 안팔리는거 보단 차가 않좋으니 이미지가 않좋은 겁니다..

    부도 드립은 이미 기아라는 회사가 극복한 케이스가 있어서 합당하진 못합니다.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52 답글 신고
    기아차랑 대우차랑 그게 지금 비교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이거 또 말 꺼내다 보면 정치얘기까지 나올판... 알만한 분 같은데 왜이러십니까?



    정치얘기 나오면 또 한도끝도 없어요... 그리고 일단 GM대우가 이미지 개선에 신경을 안쓴건 인정합니다. 한국 내수시장에 관심이 전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니깐 GM에 넘어가고 이모양 이꼴이 되게 된 것의 가장 큰 요인이 대우차 부도사태라고요. 기아차 부도사태랑은 비교가 적절치 않고요. 이건 상당히 민감한 정치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죠.
  • 레벨 상사 2 areios 11.02.08 13:54 답글 신고
    마지막승부님... 부도이야기는 기아 부도나고 정신 못차리던 때를 이야기한거죠.
    현대가 인수하고 차차 회복된거고... 제가볼땐 님이 대우이야기만 나오면 피를 토하는걸로밖엔 보이지 않네요.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02.08 14:21 답글 신고
    현대에 인수된 기아..
    GM에 인수된 대우...
    마지막승부님때문에 다시 생각해보게되네요.
    과연 현대가 밀어줘서 기아가 큰것인가
    GM이 대우를 방치했거나, 대우는 국내시장을 지켜만 본것인가..
    가끔은 국내 기업이 맞나도 싶은 대우..
    현지화전략이라곤 그저 앰블럼뿐...ㅜㅡ
  • 레벨 원사 3 Suker7 11.02.08 15:25 답글 신고
    마지막승부님 말대로라면 지금 안팔리는 모든 차는 안좋아서 안팔리는거군요..모하비 카렌스 i30 이런차들은 이유불문하고 차가 안좋아서 많이 안팔리군요..?이러면 또 다른 이유를 대겠죠..?? 암튼 진짜 글을 이쁘게 못 쓰시네요..보배에 다시 글 쓰는 이유도 궁금하네요...몇번이나 다시는 안온다했으면서........
  • 레벨 상사 3 ORACLEK 11.02.08 13:46 답글 신고
    오너로서 차량은 만족함. 당시 로이, 트폼이랑은 미션, 정숙성, 열선시트 등에서 비교 우위에 있었음. 지금 YF, K5 몰면서 느끼는 6단 미션의 고속 정숙성을 당시 트폼이나 로이에선 꿈도 꿀 수 없었음.
    현시점에선 후속차량이 안나온 문제가 있고 회사의 거지같은 AS 마인드가 문제임.
  • 레벨 대령 3 K3 11.02.08 13:49 답글 신고
    3월 시보레 런칭으로 뭔가 많이 바뀌겠죠 뭐...

    이제서야 뭔가 해볼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 같네요. 지켜보면 알 수 있겠죠.
  • 레벨 상사 3 ORACLEK 11.02.08 13:58 답글 신고
    어쨌거나 젬대우는 AS 한번 경험해 보고 바로 바이바이임. 쉐보레라고 달라질거란 기대 저언혀~ 안함. 마눌 세컨카는 쉐보레 따위 말고 기아 모닝으로 가야겠음. 기본도 에어백이 6개. 마크리는 거지같은 음질의 오디오가 50만원. 미친...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11.02.08 13:50 답글 신고
    차가 어느 한두가지 특출나게 좋은 차보다 아주좋지 않아도 평균적인 차가 더 잘팔리고 상품성이 높은겁니다. 지금의 지대도 마찬가지 한두가지 특출나게 좋지 그걸 평균으로 따지면 높다고 할수 있을런지???

    무난하다는게 무서운 이유중 하나임...

    어디 한부위가 특출나게 좋은 차는 그 부위를 중시하는사람들만 120%만족해 준다면

    전체적으로 무난하다는 말은 대다수의 사람을 80%정도 만족시켜 주는 겁니다..

    이차이를 무시하면 안되죠...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02.08 14:22 답글 신고
    캠리가 베스트셀러인 이유중 하나라고 봐야겠죠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11.02.08 13:51 답글 신고
    현재 알려진 대우라는 이미지와 올드한 차량 실내외관 모두 간접적인 원인이지 주원인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서 실패 또는 방치하는 동안 윗 원인이 경쟁사에 의해 주원인으로 바뀌어 버렸죠! 사실 중국이나 외국에서는 아직도 EPIC라는 이름으로 잘 팔리고 있습니다. 결국 원인은 GM으로 넘어가면서 국내시장에 대한 대응과 마케팅의 최대 피해자라고 봐야 합니다. ^^ 경쟁 모델들은 매년 F/L을 당연시하며 마케팅으로 승부를 걸때 토스카는 가만 있었으니...GM이 볼땐 F/L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 수출시장에서 잘 팔리니
  • 레벨 상사 3 ORACLEK 11.02.08 13:59 답글 신고
    젬대우는 총체적 난국이 아닌가 합니다. 쉐보레도 마찬가지라 보네요. 그냥 현지 생산기지 비슷한 거지요... AS도 사람이 그대로니 뭐가 바뀔까 싶고. 걍 중고차 사서 동네 단골 정비소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 레벨 이등병 묵향친구 11.02.08 14:09 답글 신고
    1. 브랜드 이미지
    2. 연비
    3. 후즐근한 실내..
  • 레벨 소령 1 idrive 11.02.08 14:22 답글 신고
    소나타급 사는 사람들 대다수는 서민입니다~ 서민들에게 중요한건 연비죠~ 6기통은 일단 제외시키고보는거죠~ ㅎㅎ
  • 레벨 대위 3 보배주세요 11.02.08 14:26 답글 신고
    참내 서민이라네..
    차로 사람 따지네요 ㅋㅋㅋ
    이제 중형급보고 서민급이라 불러야하나.
    누구에게나 연비는 중요합니다만,ㅋ
    이산화탄소 배출량 문제도 요즘 한참 떠오르고있고.
    매연이나 드세요
  • 레벨 소위 3 suprarz 11.02.08 14:50 답글 신고
    5단 밋션만 못한 6단밋션
    시대에 뒤쳐지는 실내
    떨어지는 연비
    약한구조의 샷시강성
    헤비 웨이트 프론트
    더..말씀 드릴께 있습니까??아직 많은데...
  • 레벨 일병 돌격 11.02.08 16:06 답글 신고
    전 잘모르지만 개인적으로

    1.돼지코 싫고

    2.대우라는 기업이미지(a/s뭐같다....)

    3.디자인별로고(라프는빼고요)

    4.연비 별로라는 말많이들었음

    5.마케팅 광고도 등등 (예:너 아이리스 봤어 거기에 k7 이쁘지...)
  • 레벨 대위 1 하이젠베르크 11.02.08 18:14 답글 신고
    6기통 6단미션이라고 차이점을 부각시키려 했지만
    경쟁사 대비
    연비 떨어지고 출력도 떨어지고 실질적으로 6기통 6단은 홍보수단이었지
    제 역할을 하지는 못했죠.
  • 레벨 병장 TUrBoLPG 11.02.08 18:26 답글 신고
    레간자 엔진보강,fl = 매그너스
    매그너스 미션보강,fl = 토스카
    6기통연비
    대우
    센터페시아
    중간에 매그너스 없었으면 레간자 페이스리프트가 토스카
    차라리 레간자가 더 좋다고 생각ㅇㅇ 2.0 DOHC+ZF수동미션ㅇㅇ 2.2엔진올라가면 진리중의진리
  • 레벨 하사 2 엔젤리너스 11.02.08 18:29 답글 신고
    대우
  • 레벨 원사 2 무슨일있슈 11.02.08 19:02 답글 신고
    저도 2008년 토스카 타는데요..차는 좋아여.ㅋㅋㅋㅋ
    후진기어 넣으면 우측 사이드미러 오토다운되는거..자꾸 보다보니 안달린차 운전하면 어색해지더군요..
  • 레벨 준장 됐고걍돌리도 11.02.08 21:56 답글 신고
    ㅋㅋ 열올리시는분 보니까 재밌다. 진지하신데 웃어서 ㅈㅅ... 하다고 해야하나;
  • 레벨 간호사 버즈라이트이어 11.02.08 23:25 답글 신고
    솔직히 전 디자인 때문에 타 차종을 선택 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