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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서른살되기싫다 13.10.08 19:55 답글 신고
    클러치조작미스아닌가요..?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3.10.08 20:08 답글 신고
    차량 정체중이라면 클러치조작 잘못하신거 아닌가요 ?

    하나만 물어볼께요 스틱차 계속 모셧는데 오늘만 그런건지....
    그런거면 질문이 말같지도 않으시겟지만....

    얼마 안돼신거라면 클러치조작이 서투신거 같습니다...
    유격차이 때문일수도 있구요
  • 레벨 소령 1 현기니들이차를알아 13.10.08 20:26 답글 신고
    일단 차종이 무엇이고 신호대기중 스타트시 커짐현상이 있는지 아님 운행중에 시동커짐현상이 있는지 두증상에 따라 원인이 다르기 때문이죠
  • 레벨 중사 2 Klotho 13.10.08 23:46 답글 신고
    배터리 점검해보세요. 수명이 좀 된 배터리에서 충전이 되다 안되다 하면서 그런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최악의 경우 주행중에는 이상이 없다가 차량이 서행하거나 정지하면 시동이 꺼지고 시동을 다시 걸더라도 바로 꺼져버립니다.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13.10.09 09:58 답글 신고
    제네레이터(발전기) 점검 해보세요.

    7년전쯤 93년식 세피아 탈 때 그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주행하다가 신호받고 멈추면 스르륵 시동이 꺼지는... 다시 시동걸면 잘 걸리고... ㅎㅎㅎ
    그래서 한동안 엔진브레이크 걸면서 멈추고... 마지막엔 일명 후까시를 주면서 멈추면 안꺼지죠.

    제차가 아니라서 직접 고치진 않았는데... 얘기들어보니 제네레이터를 교체했다고 하더라고요.
  • 레벨 일병 여왕벌1234 13.10.09 14:27 답글 신고
    ISC 아이들 스피드 액츄에이터 한번 검사해보세요. 즉 스로틀에 들어오는 공기량을 차단/제어 하는 시스템인데.
    스틱인 경우 N 단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여 이때 알피엠이 급격히 떨어지는거를 잘못 인식하거나 스로틀이 막혀있거나 그럴때 시동꺼지는 증상같아요. ex) 기어넣은 상태로 쭉 가다가 앞에 신호받고 N단 넣고 브레이크 밟고 가고있는데 알피앰이 죽어 시동이 꺼지는 경우 의심하시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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