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변신괴물 11.02.22 14:17 답글 신고
    2년에 10만 대단하네요...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24 답글 신고
    정확하게 오늘까지96580km 되었네요..


    고속도로만 주행하다 보니 이제엔진이 길들이가 끝난느낌 ㅎㅎ 인데요?


    그건 그렇구...휠에 대해서 좀 알려주세요 ㅠㅠ
  • 레벨 중사 3 스타킹래깅스 11.02.22 14:27 답글 신고
    십만에 길들이기 끝난느낌? ? 은둔 고수가 여기계시네요.
    대단하십니다.출퇴근 하실때 피곤하시겠어요.
    안전운전 하세요.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29 답글 신고
    답글은 감사드립니다^^ 조수석에 와이프타고 있으면 운전할때 신경을 많이 쓰서 그런지 좀 피곤한데 혼자서 출 퇴근할땐 오히려 덜 피곤하고 기분좋던데요!!근데 휠에 대해서도 좀 알려주고 가세욧 ㅠㅠ
  • 레벨 대위 3 S40T5 11.02.22 14:28 답글 신고
    저같은경우는 순정휠도 제법가벼운데..
    여튼 짝당 2키로정도 가벼운 경량휠로바꿔보니까..
    일단 민첩하고 가벼운느낌이라던지..들긴듭니다..
    확실히요..

    근데 똑같은타이어라도 경량휠로바꾸니 순정때보단 요철같은데서 많이튀구요..
    고속주행에서 가끔 커브길에 있는요철지날때 가벼워진만큼 불안한것도있습니다..
    VDC순정때보다 개입확실히 많이되구요..

    순간순간 치고나갈때..출발할때 순정때보단 경쾌합니다..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35 답글 신고
    아~~! 여기서 더 고민이 생기네요... 지금 제가 운전하면서 가장큰 불만 두가지가 출발이나 중고속 가속시 좀만더 경쾌하게 치고 나갔으면... 그리고 vdc개입이 조금만 노면을 타도 자주 개입해서 좀만 적게개입했으면..그게 불만이였는데 경량휠로 바꾸면 vdc개입이 더 많아진다는 단점? 이 있었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고민이 더 깊어지게 생겼네요..ㅎㅎ 근데 혹시 가끔씩 주말에 남해고속도로 이용하신다는 아우디 차주님 이신가요??
  • 레벨 대위 3 S40T5 11.02.22 14:38 답글 신고
    아니용 저는 G35타구있구용..

    그리고 VDC개입과 경량휠을바꿈으로써 경쾌함을갖는건.. 당연한 상관관계가..ㅠ

    가벼워서 출력을 이기지못하고 자주 휠스핀을하다보니 자주개입되는거구요..

    보통 일상주행에선 그렇진않아요..



    그리고.. 드랙자주하시는편이시라면 아무리 타야그립력 좋은놈으로다가 써도..

    젠쿱같은 고성능차들은 요즘같은 차가운노면에선 뒷땅타기 십상..

    근데....한번쯤 해볼만할거같은데요..^^



    저도경량휠은 첨으로 해봤는데.. 뽀다구다포기하고 그냥타고있다는..^^

    만족하고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57 답글 신고
    그놈의 vdc 개입때문에 괜히 운전하면서 더 스트레스 받는것같습니다 끄고 달리자니 긴급상황에서 뛰어난 핸들링으로 위험을 탈출할 자신도 없구 켜구 달리자니 너무 자주 개입하고(제가 주로 다니는 도로상태가 안좋긴 합니다만..) 요즘 구제역 소독때문에 산인톨게이트 오르막 한번 올라갈려면 여간 스트레스가 심한게 아닙니다..
  • 레벨 대위 3 BARACUDA 11.02.22 14:37 답글 신고
    코너링, 직진성 향상을 위함이시라면 휠보다는 리어멤버mc부싱과 1.5way lsd 추천드립니다.

    경량휠은 가속성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고 초고속으로 가면 약간 날인다는 느낌이 듭니다.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42 답글 신고
    네^^ 근데 제가 운전하는건 좋아하는데 용어정리와 용어개념이 그닥없어서요 좀더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죄송합니다 .. ^^;
  • 레벨 대위 3 BARACUDA 11.02.22 14:53 답글 신고
    순정 멤버부싱은 고무재질로 돼 있어서 내구성은 좋지만 미세한 요잉이 잇습니다.
    그곳을 나일론재질인 mc부싱으로 후륜쪽 멤버지지부분을 바꿔주는 것입니다.
    차의 미세한 흔들림이 줄어들고 뒤가 한박자 빨리 따라오는 느낌이 들어 운동성이 좋아지는걸 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1.5way lsd의 경우 드리프트를 하지 않더래도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저의 경우 챠져를 장착하여 출발시 순정보다 뒤가 더 흔들렸는데 이걸 한 이후로는 괜찮아졌습니다.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5:00 답글 신고
    부품용어 메모해서 카센터에 가서 문의 해봐야 겠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 레벨 중위 1 떼넌 11.02.22 14:42 답글 신고
    좋은거 끼면 상관없습니다. 어드반 rz시리즈(지금은 rx인가요? 모르겠네) 끼시던가.
    그냥 te37강추...바닥소음은 심해지고 고속성 와인딩 다 좋아집니다. 물론 서스하셔야 하고요. 가능하시면 윙도 다세요..하다보면 스테빌라이저도..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45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근데 윙을 달면 오너가 체감할수 있는 장점이 무엇이 있습니까?
  • 레벨 대위 3 BARACUDA 11.02.22 14:57 답글 신고
    윙은 gt윙을 달아야 체감할수 있구요.


    중저속에서는 크게 체감하지 못하지만 고속으로 갈수록 확 와닿습니다.


    처음부터 안달면 크게 불안감을 못느끼지만 달다가 안달면 차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고속으로 갈수록 차가 가라앉는 느낌 참 좋습니다.

    단점은 최고속이 좀 줄어드는것과 주변의 양카시선입니다.
  • 레벨 중사 2 부릉부릉뿌욱 11.02.22 14:47 답글 신고
    ㅋㅋ 전문적으로 들어갈 필요도 없이 ~~~ 신발이 가벼워 지는대 물론 강성유지는 기본이고 조향 성능 부터 주행 성능 당근 좋저!!! 그리고 가벼운 대신 고속에서의 회전 관성력이 준다고 하는대들 그것은 걍 이론으로 집어 치우고 느끼기 힘든부분!!

    아무튼 가벼운 휠이면 극단적으로 대꼬방 씨게 칠때도 전해지는 진동도 짧고 ㅋㅋ 암튼 걍일반인이 알고 잇는 상식 ㅋ
  • 레벨 병장 rlahcldldl 11.02.22 14:52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대꼬방씨게 친다! 이게 무슨뜻이에요^^? 정말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ㅎㅎ
  • 레벨 중사 2 부릉부릉뿌욱 11.02.22 15:07 답글 신고
    길가다 파인곳 ㅋㅋㅋㅋ 대꾸방 대꼬방 ㅋㅋㅋ 군대서 배엇음 ㅋㅋㅋ
  • 레벨 상병 650rpm 11.02.22 14:59 답글 신고
    젠쿱 좀 달리자~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18인치 끼시던데... 18인치 te37이 7키로대였나...
  • 레벨 원사 1 목배드림 11.02.22 15:17 답글 신고
    윙다시고 vdc끄고 달리세요~
    전 항상 끄고 달립니다..^^;
  • 레벨 훈련병 싸글 11.02.22 15:46 답글 신고
    제가 380에 똑같은타이어에 2kg정도 가벼운 19인치 경량휠 바꾸었는데 순정때보단 요철같은데서 많이튀고 VDC 개입확실히 많이되네요

    출발시에는 순정보다 무거운느낌은 많이 줄었고 연비도 좀더 좋아졌네요 시내주행 한 0.5k정도...

    참 190이상 고속에서는 좀 가속이 순정휠에비해 더 딘 느낌입니다.

    지하주차장 우레탄은 똑같은듯..
  • 레벨 중사 1 KCMS 11.02.22 15:47 답글 신고
    경량휠 관계해서는 윗분들이 말씀 잘 하셨네요.
    VDC 개입이 늘어나지만 잠깐씩 개입하니 출력에 많은 영향을 주진 않을겁니다.
    잘아시겠지만 NA출력은 흡배기, 맵핑, 포팅, 캠, 고압축 등이 가능하겠네요.
    말씀하신 구간이라면 종감속 교체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님 한방에 챠져로 가시는것도. ^^;;
  • 레벨 간호사 루비통 11.02.22 16:29 답글 신고
    380 2년 타면서 19인치 12기로대 245 35 19 275 35 19 2년주행 하다가



    몃일전 드디어 18인치 7키로대경량휠 225 45 18 245 45 18 로 바꾸어 다보니



    이건머 완전 다른세상이더군요



    승차감 ,운동성능,연비 다좋구요



    하지만 전 275 싸이즈에 뒤태가 빵빵 햇던 자세는 없어진듯합니다



    그리구 고속 250-60 정도 달려보니 그닥 크게 다른점은 잘모르겟구요



    과격한 와인딩은 아직 안해바서 모르겟는데 항상 다니던 100키로 진입하던코너를 진입해보니



    리어가 날라가는 느낌
  • 레벨 간호사 루비통 11.02.22 16:32 답글 신고
    뒤가 전보다 확실히 날라가는 느낌이 더들더군요



    그리고 vdc 개입은 아직까진 크게 없었구요



    현재 풀배기 써스 맵핑 하체보강 스테빌 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 만 하세여~~



    bk동 가시면 많은 데이타 있습니다~~
  • 레벨 원사 2 날아라은둥이 11.02.22 17:45 답글 신고
    순정이 18인치... 터보D입니다.. 사제경량 19인치.. 245 35 19 275 35 19 셋업중인데..

    좀더 순발력있어진느낌입니다. 18인치에 사이즈를 살짝만줄여도 더 좋을듯합니다만..

    연비차이도안나고.. 특히 저속시 순발력이 좋아진듯하네요.기분상의차이일수있으나..순정사이즈와동일하게해서한다면 달라질껍니다.. 100%... 중고속보다.. 중저속부분에서 체감이 더 월등하네요.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체험이라서.. 100% 확답은못드리겟군요..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