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안티록브레이크시스템 차량 급정거시 바퀴가 잠기지않게 브레이크를 잡았다 놓았다하는장치..
VDC:차체자세제어장치 코너구간운행중 쏠림으로인한 언더.오버스티어발생 혹은 차량 전도 및 전복위험발생시
자동적으로 브레이크시스템과 서스펜션시스템 조율하여 사고방지...처음으로등장한건 대형승용및 SUV 트럭 또는 버스에먼저들어옴 그러다가 경차까지내려와서 최근에 전 차종에 보편화됨...ABS도 처음에는 고급차량에만적용되던사양...
지금은 에어백과 안전벨트처럼 국민안전장치가됨...
abs가 뭔지 제대로 아는분이 거의 안계시는듯하네요;;; 자동차 커뮤니티가 맞는건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abs는 본질적으로 제동거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제동거리를 짧게하려고 개발된 장치도 아닐뿐더러 눈길 빗길에 제동거리가 짧아진다는것도 경우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낭설에 불과합니다.
abs가 없는 경우 풀브레이킹과 조향이 동시에 행해질때 브레이크가 바퀴를 꽉 잡아버리면서 핸들도 같이 잠기게됩니다. 브레이크가 바퀴를 잡는힘보다 핸들을 돌리는 사람의 팔힘이 더 약해서 핸들을 못돌린다는 말입니다.
급박한 순간에 브레이킹하면서 조향을 해야할경우 이를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abs입니다. 아주짧은간격으로 브레이크를 잡았다놓았다 반복하면서 핸들로 바퀴를 돌릴수 있도록 돕는 장치죠.
차의 제동력뿐만 아니라 엔진에서 바퀴로 연결되는 힘도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예를 들면 눈길이나 진흙탕에 빠졌을 때 이 장치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헛도는 바퀴에만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거나 헛도는 바퀴에 전달될 힘을 다른 바퀴로 배분해 안정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VDC/ESP(ABS+엔진관련센서+TCS+EPS)
VDC는 차륜속도센서, 조향각센서, 가속페달센서, 압력센서, 선회속도센서, 측방향가속도센서로 이뤄집니다. 쉽게 말하면 차가 어디로 얼마나 어떻게 가고 있는지 판단하고 그것이 정상적인 주행상태인지 혹은 차가 미끄러지는 중인지를 판단해서 브레이크, 엔진에 개입합니다. 달리는 차체를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도와주는 장치. '자세제어장치‘입니다
네이버 쳐봐여
여기 그 누가 설명해준거보다 더 자세히 나와있음
VDC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34846&cid=40942&categoryId=32358
음.....
만약 오른쪽으로 급선회를 하면 차는 선회하는 반대방향으로 살짝 미끄러져 나아갑니다
그때 VDC가 개입을 하면 오른쪽 앞바퀴,왼쪽 뒷바퀴에 제동을 하므로써
반대방향으로 미끄러지는걸 최소화 할수있죠
vdc 차체자세제어장치로 알고잇습니당
옛날차에 많음
사람이 브레이크 밟아야만 작동됨
vdc
요즘차에 많음
브레이크 안밟아도 작동됨
코너돌다 슬립난다
abs차량은 브레이크 안밟으면 아무반응없음
vdc 차량은 브레이크 안밟아도 드드드드 하면서 속도 감속됨
vdc : 차체 제어장치.. 주행중 , 회전시나 급 핸들 조향시 차량 바퀴의 회전값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장치
일.. 껄.. 요..?
VDC:차체자세제어장치 코너구간운행중 쏠림으로인한 언더.오버스티어발생 혹은 차량 전도 및 전복위험발생시
자동적으로 브레이크시스템과 서스펜션시스템 조율하여 사고방지...처음으로등장한건 대형승용및 SUV 트럭 또는 버스에먼저들어옴 그러다가 경차까지내려와서 최근에 전 차종에 보편화됨...ABS도 처음에는 고급차량에만적용되던사양...
지금은 에어백과 안전벨트처럼 국민안전장치가됨...
타이어 슬립시 정차 거리와 브레이크를 잡았다 놓아 줬다를 반복하여 정차 거리를 줄이는 장치???
vdc 차체제어 장치 언더스티어 방지 엥 모르겠네..ㅠㅠ
abs는 본질적으로 제동거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제동거리를 짧게하려고 개발된 장치도 아닐뿐더러 눈길 빗길에 제동거리가 짧아진다는것도 경우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낭설에 불과합니다.
abs가 없는 경우 풀브레이킹과 조향이 동시에 행해질때 브레이크가 바퀴를 꽉 잡아버리면서 핸들도 같이 잠기게됩니다. 브레이크가 바퀴를 잡는힘보다 핸들을 돌리는 사람의 팔힘이 더 약해서 핸들을 못돌린다는 말입니다.
급박한 순간에 브레이킹하면서 조향을 해야할경우 이를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abs입니다. 아주짧은간격으로 브레이크를 잡았다놓았다 반복하면서 핸들로 바퀴를 돌릴수 있도록 돕는 장치죠.
바퀴만 탁탁탁!~!!
TCS/ESC/EDP(ABS+엔진의 힘을 조절)
차의 제동력뿐만 아니라 엔진에서 바퀴로 연결되는 힘도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예를 들면 눈길이나 진흙탕에 빠졌을 때 이 장치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헛도는 바퀴에만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거나 헛도는 바퀴에 전달될 힘을 다른 바퀴로 배분해 안정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VDC/ESP(ABS+엔진관련센서+TCS+EPS)
VDC는 차륜속도센서, 조향각센서, 가속페달센서, 압력센서, 선회속도센서, 측방향가속도센서로 이뤄집니다. 쉽게 말하면 차가 어디로 얼마나 어떻게 가고 있는지 판단하고 그것이 정상적인 주행상태인지 혹은 차가 미끄러지는 중인지를 판단해서 브레이크, 엔진에 개입합니다. 달리는 차체를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도와주는 장치. '자세제어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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