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 결함 또는 냉땜으로 급발진 사고가 나고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유독히 아줌마들이 급발진이 생겼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아줌마들은 처음부터 2종 으로 운전면허를 딴, 수동으로 몰아본적이 없는 분들이라
우리 수동으로 시작한 사람들은 당연히 상식선에서 왼발로 클러치 조작하고 오른발로 브레이크, 악셀 조작을 하다가
오토를 몰면 클러치 조작하는 왼발은 왼쪽에 고정시키고 기존 처럼 오른쪽발로 악셀이랑 브레이크를 조작하는데
이 수동을 몬적 없는 아줌마들은 운전면허 시점장에서는 오른발로 조작해놓고선
나중에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더 편리할것이다라는 짧은생각에서 자기도 모르고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오른발은 평소 습관 처럼 브레이크 밟듯이 악셀을 밟는와중에
왼발은 갑자기 브레이크에서 때버리는 돌발행동으로 자기도 모르게 급발진 했다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그걸 의심하는것이고
그래서 진짜로 ECU 결함으로 급발진이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제조사에서 엉뚱한 핑계를 되는것이
바로 양발 운전자들로 부터 나온 억지 급발진 주장 때문에
우리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겁니다.
그러니 ECU 조사해봐도 브레이크 악셀 동시 밟았다고 나오지
고로 김여사 양발운전자들은 상관이 없음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사고들의 70%는 양발 운전자들의 운전 조작 실수 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