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 포칼165v1
프런트앰프 피닉스골드 탄트럼400.4
우퍼 킥커 S12 L5 4옴듀얼
우퍼앰프 칼셀HF350.2
여기서 우퍼앰프를 칼셀HF700.2 로 변경하고.
우퍼를치던 Hf350.2 를 프런트에 사용하면 괸찮을까요??
프런트 포칼165v1 치기에
1. 피닉스골드 탄트럼 400.4 VS 칼셀HF350.2 둘중에 골라주세요..
2. 킥커L5(RMS600). HF700.2(2옴브릿지1600) 700.2로 L5 우퍼 잘치겟죠??
2. 잘 못친다에 한 표 입니다.
한 때 잘나가던 칼셀이 지금은 사라진 이유가 있습니다. --;
절대 오디오 소리는 출력으로 나는게 아닙니다. 홈오디오에서도 하이엔드 A클래스
앰프들은 50 와트 미만입니다.
앰프를 보실땐 출력을 보는게 아니라 다른 파라미터값들을 보셔야 합니다.
물론 터무니없게 모자란 출력은 매칭이 안좋을 수도 있지만, 반드시 출력이
높아야하는건 절대 아니랍니다.
섭 앰프를 다른놈으로 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전원보강이 확실하다면 대출력 AB클래스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최소 200W
투채널 이상으로...
좋은소리 만드세요~!
HF700.2 채널당 200w 넘는데요..
그리고 700.2 대출력 앰프로 알고있는데요
L5가 4옴듀얼 이니까 2옴브릿지로 1200넘는 앰프 사용해야 되는걸 알고 있는데
최소200w 투채널이상으로 굴릴수 있을지가 의문이네요..
그리고 듀얼코일의 섭우퍼의 경우에도 반드시 코일을 두 개 다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것 처럼 패러렐로 와이어링하여 2옴으로 구동하셔도
되지만, 코일 하나만 사용하여 4옴으로 구동해도 되며, 또는 직렬로 연결하여
8옴으로 구동하여도 됩니다. 소리의 퀄리티를 따진다면 후자로 갈수록 좋아집니다.
말씀하신 칼셀앰프는 스펙상으론 훌륭하지만, 실제 구동을 해보면 그다지 신뢰가
가지않는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이 답변드리지만, 출력이 소리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2옴으로 구동한다면 단순한 출력만 높아질
뿐, 퀄리티는 절반 이하로 떨어집니다. 앰프던 스피커이던 마찬가지 입니다.
차량에서의 구동은 특별히 대출력을 요구하지 않는 한 4옴구동 가장 좋습니다.
님의 경우처럼 출력이 높은 섭우퍼를 구동하려면 브릿지하여 2옴시의 출력이
맞아떨어지는 앰프를 구할게 아니라 4옴시에 이미 맞는 출력이 나오는 앰프를
구하는게 맞는겁니다. ^^: 물론 4옴에서 대출력 앰프라면 비싸겠지요...
그렇다면 섭우퍼를 좀 더 출력이 낮은 것으로 맞추시는게 맞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기기 하나만 좋은 것 보다는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을때에 훨씬 좋은
소리가난다는 것을 이해하시구요, 전체적인 시스템의 레벨을 맞추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이라면 AB클래스 200와트 투채널 앰프면 충분히
구동됩니다. 물론 400와트 2채널 이상이면 더욱 좋겠지요...^^:
제가 말씀드린 "인지도"라 함은 스펙상의 출력이 그대로 나오는 제품들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알려진 브랜드를 말하는 것은 아니구요...^^:
좋은소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l5사용할시 전원보강을 생각하신다면 d클라스로 2옴표기 800w이상 제품을 사용하시
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인피던스값에서 예로 매칭은 좋치않아도 제대로 출력표기된
앰프들이 좋은힘을 발휘할수있는 앰프들도 다소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