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앰프우퍼 작업후 노이즈
시동안걸고 고음스피커 (트위터)쪽에서 뚜뚜뚜뚜....
시동걸고도 뚜뚜뚜...소리가 나네요~~~ 이거잡을려고 RCA선도봐꿔보고 노이즈필터도 달아보고
앰프도바꿔보고 했는데 안되네요...헤드유닛은 나까미치 45 입니다~~
전원선 도 문제가될수있나요?? XD인데 + 선을 엔진룸 중간 배선들어가는구멍으로해서 클러치쪽으로 해
서 운전석 바닥으로 깔았습니다~ 패시브는 문짝 안에다 달았구요~
답변좀부탁드려요~~꾸벅~~^^
그런 똑같은 노이즈가 난다는게 이해하기 힘드네요. 이그니션 노이즈는 엔진의
실린더 내부의 스파크 플러그에서 불꽃이 튈때 생기는 고주파 간섭에 의해
생깁니다. 따라서 엔진이 정지한 상태에서는 안나야 정상입니다.
계속되는 삐~ 하는 노이즈 같은 히스노이즈는 엔진의 동작과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으나, 말씀하신대로 뚜뚜뚜뚜 하는 주기를 가진 노이즈는 (트위터에서
난다고 하셨으니 고주파간섭일 확률이 높습니다) 엔진이 동작해야만 발생
합니다. 따라서 엔진이 정지한 상태에서 난다는 것이 이해하기 힘드네요.
배선이나 그라운드 불량에 의한 노이즈라면 엔진이 정지한 상태에서는 대부분
발생하지 않습니다. 엔진이 정지했을 때에도 노이즈가 발생한다면 기기의 불량일
가능성이 높아지구요...
직접 본다면 해답이 보이겠으나 글만으로는 어렵네요. 안타깝습니다. ㅠ.ㅠ
전문점을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노이즈 잡는일이
참 손이 많이가고 번거로운 일이긴 하지만 전문업체에선 진단이 쉽게 가능하리라
보여지네요.
가까우시다면 www.memphiszone.com에 한 번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아, 헤드유닛이 45Z 라면 헤드유닛의 불량일 확률도 조금은 있을 것 같습니다. ^^;
나이많은 헤드유닛들이 종종 말도안되는 노이즈를 만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정확한 진단은 전문점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노이즈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에는 로우패스필터의역할을 하는 코일이 존재합니다.
코일은 전류가 흐르게되면 자성을 띄게되는데요
코일주변에 자장이 형성되면서 정션박스 등의 전원선류와 자기간섭을 일으켜 노이즈로 나올수있습니다. 확인해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