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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16:57 답글 신고
    개 씨나락 까먹는 소리하고있네. 순정자체도 18,19인치가 나온마당에 그것도 급발진이 되는디... 그럼 지들 기술적인 문제고...
    그리고 택시가 인치업해서 타는 차 몇대나 되냥?? 쓰레기같은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6:59 답글 신고
    상상을 초월한다능...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21:10 신고
    @머캐여 이런 기사를 보면 정말 누구나 알겠죠 ㅋㅋ 현기에서 돈먹이고 내는 기사라는걸
  • 레벨 소위 3 죠시커 14.04.05 17:14 답글 신고
    저런사람들이 차를

    만들고있으니

    ㅎㅎㅎ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21:10 신고
    @죠시커 훌륭합니다 ㅎㅎ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6:58 답글 신고
    진짜 나중엔 부분도색 랩핑도 급발진 원인이 되겠네요
  • 레벨 하사 2 찰청이형 14.04.05 16:59 답글 신고
    휠기스도 원인이 될판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4.05 17:02 답글 신고
    사제 네비도 ㅋㅋㅋ 동호회 스티커도 문제 삼을듯
  • 레벨 소령 1 지구니스 14.04.05 17:05 답글 신고
    카레이싱에는 나가면 안 될 차일쎄
  • 레벨 소위 3 지오그라피 14.04.05 17:11 답글 신고
    공기반 급발진반.

    그래서 트랙도는 차들이 그리 좃나 빨리 달리는군하..

    ㅡ,.ㅡ;;
  • 레벨 원사 3 572KIN차 14.04.05 17:12 답글 신고
    별걸 다 트집 잡네 현기 진짜 ㅡ,.ㅡ
    순정차들이 급발진은 운전자들이 손으로 운전했나 ㅡㅡ???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4.04.05 17:27 답글 신고
    옛날 기사인데.. 실제로 맞았어요..
    정상 휠로 끼우고 악셀 이상 사라짐.
    크기 차이 나는 거 끼우니까 다시 재현됨.
    정상 휠로 다시 끼우고 사라짐..

    운전자도 인정하고 글 다내렸음.

    이게 전륜 후륜 중 한쪽이 순정이랑 크기가 달라지면 발생하는 문제인데, 회전수가 정상상태랑 달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회전수 차이가 생겨서 한쪽이 슬립나는 걸로 판명되어서 그걸 보정해주기 위해서 강제로 악셀을 하게 되는 거죠.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7:36 답글 신고
    그렇군요... 대략은 이해가 되는데요...

    그래도 휠크기가 다르다고 급발진이 생긴단건...

    제작사의 오류 아닐까요?

    젠쿱을 산 사람들이 순정휠그대로 쓸거라는

    자신들의 틀에 갇혀

    다른 상황을 대비하지못한...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4.04.05 17:38 신고
    @머캐여
    급발진이 생긴 건 아니구요..
    운전자 동영상도 있어요. 그리고 아마 수동차량이었던 걸로 기억..
    악셀 안 밟아도 차가 스스로 막 가속했다가 감속했다가.. 꿀렁꿀렁했던 거 같네요.
    뭐 무조건 가속이 되어서 속도 막 100넘게 올라간 건 아니구요.
    서행 상태에서 차가 멋대로 가속하고 감속하고 그랬던 거 같네요.
    그게 전륜, 후륜 휠 직경 차이가 나서 슬립난다고 판단해서 그랬다고 결론났었어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4.05 17:39 답글 신고
    허어..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7:40 답글 신고
    정말 아이러니 한것은 사람의 목숨에 관련된 장비가 제조사가 기준을 벗어난 타이어의 인치업을 했더하더라도, RPM이 치솟는것이 맞느냐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고객이 차량의 튜닝을 지나치게 했더라도 안전과 직결된 부분은 당연히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로직이 되어 있는것이 맞지 않을까요?


    본문에도 이런글이...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7:43 신고
    @머캐여 차체제어장치같은 시스템이 이런상황에 대비를 못했나봅니다.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4.04.05 17:44 신고
    @머캐여
    그래서 자동차 설명서 읽어보시믄, 튜닝 함부로 하지 말라 되어 있자나요..
    특히 휠은 바꿀려면 전륜 후륜 다 같은 사이즈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전륜은 인치 낮추고, 후륜은 그대로 해버리면 차이가 생겨서 문제가 되죠..
    4짝 다 같이 바꾸면 괜찮을 거에요..
    저 현상은 전륜을 작게 해서.. 일명 돌격자세라고 하나요? 차가 앞쪽으로 내려간 그런 거였을 겁니다.
    그러면 문제 생기고, 만약에 추돌사고 나더라도 차체가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불리하겠죠.

    제어장치같은 게 대비를 할려면 인치가 바뀌었다는 걸 입력시키고 소프트웨어를 수정해야 하죠..
    그걸 수정 안해준 차주의 잘못이 큰 듯.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4.05 17:49 답글 신고
    @퓨어포맨 근데 그렇게 상세한것들 까지 수정이 가능한건가요? 궁금해서요... 그런정도까지는 제조업체서 막아놓을것 같은데...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4.04.05 17:51 신고
    @머캐여
    머 찾아보믄 있지 않을까요?
    튜닝 하고 나서 ecu 수정하는 거 흔히들 하자나요..
    근데 일단 기본적으로 인치 바꿀 때 2짝만 크기 바꾸는 경우는 잘 없어서... 그런 쪽 수정은 있을지 모르겠네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4.05 18:41 신고
    @머캐여 잘은 모르는데 휠인치업이나 그런 거 하고 속도센서를 수정하는 등등의 후속작업까지 정확하게 해야 하는 게 맞고요..
    바퀴 회전수가 좌우는 물론 앞뒤에서 차이가 날 때 차량의 차체자세제어장치가 개입하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으로 생각되네요..
    즉.. 앞뒤의 휠 인치수와 타이어 외경이 다르게 됐다면 분명히 어딘가를 보정해주거나, 아니면 저런 짓(?)을 하지 말거나, 차체자세제어장치를 끄거나 해야 될 것입니다.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21:14 답글 신고
    태클은 아니구요 한말씀 더해볼게요.. 제가 기x자동차를 다닐적에 인치업은 차량관계없이 1~2인치는 절대 차량에 이상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당시 타던 16인치가 달려나온 그랜져xg3.0s에도 18인치 휠 끼우구 6년을 잘 탔습니다.. 요즘 신차가 지1랄같은건 회사가 모르나보네요.. 훨인치업해서 탈난차 한대도 못봤어요.. 서비스센터 있으면서...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21:15 신고
    @수퍼티모 다만 인치업을 하게되면 엔진과 미션에 부담을 준다는 교육은 받았습니다. 전혀 급발진에 대하여는 금시초문이네요.. 교육일지에도....없던...
  • 레벨 소령 1 모레 14.04.05 17:53 답글 신고
    어휴....진짜
  • 레벨 일병 LDworks 14.04.05 18:21 답글 신고
    그게 좀 된 이야기였는데 어케된 상황이였냐면..

    앞뒤로 인치수가 다른 휠타이어 였는데 문제는 타이어 사이즈도 안맞춰서 앞축과 뒷축의 회전수가 차이가 났던겁니다..

    인치수가 달라도 외경이 동일하면 상관이 없을걸로 사료되는데, 외경 차이가 심해 VDC가 개입함..

    VDC가 개입하는게 회전수가 차이날때 슬립으로 인지하고 개입하잖아요? 그래서 그런 결과가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마 잠깐 주행한다고 그리 끼웠던거 같음...
  • 레벨 원사 3 후루뚜뚜 14.04.05 18:25 답글 신고
    이거 실제 내용 맞아요
    외경이 틀려서 생겼던일

    무조건 현기 까기는 ㅉㅉ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4.04.05 18:31 답글 신고
    휠인치업때매 생긴게아니고 앞에는 외경이 작은걸넣고 뒤에는 큰걸처넣으니깐 이러죠. vdc 가 달려있으면 당연히 ecu에서는 차가 슬립이 일어나고있다고 감지하기때문에 엑셀로 차를제어하는겁니다. 전문가도 아닌 멍청이가 이런짓을하면 급발진이라면서 현기 까대는거죠 ㅉㅉ
  • 레벨 중령 1 얌삐 14.04.05 18:42 답글 신고
    별의 별 핑계 다 대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4.05 18:43 답글 신고
    rpm이 치솟는 게 맞는 거고, 기자가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포스팅한 것이군요..
    그래도 현기 까는 데에는 아무도 심하게 뭐라 안하죠 ㅋㅋ 현기는 까야 제맛입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4.05 18:58 답글 신고
    저건 진짜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동영상도 있을거에요 저거 ㅎㅎ
  • 레벨 소령 3 남자는능력 14.04.05 19:13 답글 신고
    차는 그냥 순정이 최고 입니다.....

    튜닝이나 뭐니 하면서 차에 쓸 돈 모아서 3년 보증 끝나기전에 새차로 바꿔타는게

    몇배 더 좋은 튜닝인듯 싶네요...
  • 레벨 대위 3 안개속에180 14.04.05 20:25 답글 신고
    햐!!!
    현기에는 언어의 마술사가 있나봐
    실질적인 인하효과!!!!
    이말은 두고두고 명언 !!!!!!!!!!!!!!!!!!
  • 레벨 하사 3 맨날수리야 14.04.05 20:53 답글 신고
    도대체 몇년전 얘길 지금하는건지

    그때 저는 젠쿱38. 세컨카로 가지고 있었는데
    이 해당 차주가 전륜에 17인치 끼우고 후륜은
    19인친가 끼웠습니다-아마도
    말도 않되는 튜닝인데다 vdc에 대한 무지였죠
    결과적으로 전륜 회전속이 빠르고 후륜이 느리게 나오니 이씨유가 풀가속으로 보정한 것이었죠
    지금 차량들도 자기 사이즈의 회전비를 맞추지 않고 무지한 타이어 사이징을 할 경우
    100프로 나옵니다
    이 사건은 현대가 잘못한게 아니었다라는거~
  • 레벨 원사 3 갑툭튀젠쿱 14.04.05 21:03 답글 신고
    (현.기)방향제도 급발진원인이 될수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골려드림 14.04.05 21:09 답글 신고
    이런 거볼때마다 정부는 현대삼성기아 가 고용한 직원들같다는생각만 들뿐 완전 버러지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4.06 10:02 답글 신고
    댓글좀 읽으세요
  • 레벨 중위 2 수퍼티모 14.04.05 21:12 답글 신고
    랩핑을 하면 공기순환이 안되어 차량 ecu 오작동으로 급발진 위험
    카매트를 사제로 바꾸어 포지션이 높아지면 엑셀레이터가 더 밟게 된다는걸 운전자가 모름.
    휠타이어를 바꾸면 급발진 위험
    운전미숙의 원인(브레이크, 엑셀레이터 혼동)


    그냥 차를 만들지 말지? ㅡㅡ;;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4.06 10:02 답글 신고
    댓글좀 읽어요 쫌
  • 레벨 원사 3 매니아 14.04.05 21:14 답글 신고
    Vdc땜에 그런건데 소식 늦는분이많군요
  • 레벨 소위 1 HEICOㅡS60 14.04.06 14:29 답글 신고
    개 똥 같은소리야
  • 레벨 소위 2 똥침놓으면풀악셀 14.04.06 16:21 답글 신고
    현기 노답
  • 레벨 병장 삼십이 14.04.06 17:06 답글 신고
    저딴넘들이 몇억씩 연봉 쳐받아먹고 일하고 있다는게 한심합니다.
  • 레벨 소령 3 마이러버 14.04.07 12:30 답글 신고
    대단하네요.. 명불허전 흉기..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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