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일단 보시고...
기사: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839745&
YF소나타 LPI의 모델의 브레이크등과 미등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후미등 브레이크 들어오는곳 CCTV영상을 보면 브레이크등 밑에 들어오는
미등에 비해 브레이크 제동시 들어오는 후미등이 훨신더 밝은것이 확인됩니다.
택시기사는 브레이크 작동이 안되었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럼 CCTV영상의 캡쳐와 블랙박스영상의 캡쳐를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ㅎ
우선 YF소나타 후미등입니다.
그리고 YF택시의 블랙박스에 촬영된 후미등 제동된 등화와 등화가 풀린상태 캡쳐사진입니다.
등화가 꺼진 캡쳐화면
위의 화면캡쳐는 보배드림 회원 "스티브잡새"님의 영상에서 캡쳐했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76426
그럼 중랑구 가스충전소에서 발생한 YF소나타 택시의 급발진의심 사고의 캡쳐보세요.
보시면 미등으로 들어온 다른등보다 브레이크가 작동되어 들어오는 등이 더 밝은것이 확인이 되지요.
택시가 벽면에 충돌하기까지 브레이크쪽에 들어오는 등의 밝기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럼 이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CCTV가 흑백이라 하지만 빛이 밝을수록 퍼짐현상이 일어난다는건 다들 아시죠...ㅎ
서는듯 다시 출발합니다. 그러나 브레이크등의 밝기는 줄어들지 않는다는점...이점이 핵심일겁니다.
자폭하지마레이님은 현기에서 이렇게 말을 할거라는 예상을 쓰신건데 무슨 현빠에요 ㅋㅋㅋㅋ
글 다시 읽으세요~~~~~
급발진 루틴이 종료하기전까지는 당연히 어떤 제어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어 N으로 한 후 시동을 끄면 된다고 주장하고 그렇게 알고 있는분이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급발진 모듈의 실행이 종료하기전까지는 당연히 어떤 프로세스도 개입할 수가 없게 되지요.
기어 N에서 후진-전진-후진-전진하면서 마지막 벽에 부딪히고 반파되어 당일 폐차하면서 급발진이 있음을 직접 체험하였고,
그 후 많은 사례를 보면서 ECU의 오류 이외에는 달리 그 원인을 유추할 방법이 없더군요.
ETCS 오류든 전압 불안정이든 결론은 ECU의 로직 오류라는 사실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타 차종을 많이 타보지는 않았지만 이게 정상인가 싶었는데 와이에프엘피지가 유독 급발진이 많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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