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시배목에 같은내용으로 글을 올렸는데 아직 정확하게 궁금증이 풀리지 않아
다시 올려봅니다!
첫번째 질문!
같은 차량이라는 가정하에 스타트 할때..
그냥 D모드에서 풀악셀이 빠른가요?
아님 수동모드에서 풀악셀이 빠른가요?
두번째질문!
고속도로 주행중(80km~~110km) 에 급가속할때 D 모드에서 풀악셀이 빠른가요?
아님 수동모드로 전환해서 풀악셀이 빠른가요?
아니면 수동모드에서 알피엠 레드존 치기전에 기어레버로단수를 올리는게 빠른가요?
흠~~! 그러니까 같은차량3대가 나란히 드래그 한다는 가정하게 한쪽 차량은 d모드에서 풀악셀
다른 차량은 수동모드에서 풀악셀! 다른차량은 수동모드에서 풀악셀후 알피엠 레드존 시점에서 기억단수를 올리던가? 내리던가 ?....
3대의 차량중 0km~~260km까지 어느차가 어느정도 빨리나가는지 궁금합니다!!
객관적인 데이터 같은걸로 오토미션의 원리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표현력이 부족해서 뭐라 질문을 잘 못하겠네요 ㅠㅠ
운전 고수님들의 운전노하우를 좀 알려주세요!!
시배목에서 제 질문에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레드존에서 단수보단 4~5천알피엠에서 수동으로 변속이 빠르지않나
생각합니다 롤링이 생길수도있으니 적정알피엠이 좋지않을까요
그리고 운전자의 재량에도 어느정도 관계가있다봊니다
고속도로나가도 차량이 너무 많고 다른차량에 피해주면서까지 실험해보고 싶진 않지만 그래도 너무 궁금해요 ㅎㅎ
괜히 레드롤링이란 말이 있는게 아닙니다 ㅎㅎㅎ
일단 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속도에 맞게 수동모드로 놓고 풀악셀하는 게 조금이나마 유리합니다.
일반 오토밋션 D모드에서는 킥다운될 때 지체시간도 있고...수동모드가 그래서 유리하죠...악셀반응 자체가 더 빨라집니다....물론, 오토밋션 자체가 유압식 동력전달이고, 요즘은 전자식스로틀 때문에 수동모드가 무조건 반응이 빠르다고 보기도 힘들지만.
수동모드에서 강제변속 안되고, RPM을 좀 더 높게 쓸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도 수동모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죠... 강제변속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단 수동모드로 출발한 후, D로 바꾸는 게 유리함.
조금씩 궁금증이 풀리기 시작하는 느낌이네요..
시간나시면 좀더 자세한 설명 댓글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수동으로하면 뒤에서 땡기는듯하면서 가속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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