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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운영자호구 11.06.11 15:49 답글 신고
    수동모드로 타이밍만 잘맞춘다면 가속력이 엄청나지요
    레드존에서 단수보단 4~5천알피엠에서 수동으로 변속이 빠르지않나
    생각합니다 롤링이 생길수도있으니 적정알피엠이 좋지않을까요
    그리고 운전자의 재량에도 어느정도 관계가있다봊니다
  • 레벨 병장 랄프로렌67 11.06.11 16:15 답글 신고
    수동모드 타이밍을 찾는게 그렇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고속도로나가도 차량이 너무 많고 다른차량에 피해주면서까지 실험해보고 싶진 않지만 그래도 너무 궁금해요 ㅎㅎ
  • 레벨 중사 1 GTR네미 11.06.11 15:50 답글 신고
    운전고수로서 한마디 드리자면 무조건 풀악셀 + 레드존입니다.
    괜히 레드롤링이란 말이 있는게 아닙니다 ㅎㅎㅎ
  • 레벨 병장 랄프로렌67 11.06.11 16:13 답글 신고
    ㅎㅎ 운전 고수님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JS어이가없네 11.06.11 17:25 답글 신고
    헐 그래서 엑후스 따셧군요 용자시네요 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DiesOtto 11.06.11 15:51 답글 신고
    정지상태에서 풀악셀할때는 D모드나 수동모드나 차이 없다고 봐도 되고요(현기차는 거의 다 그렇다는....CVT차량은 수동모드가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속도에 맞게 수동모드로 놓고 풀악셀하는 게 조금이나마 유리합니다.

    일반 오토밋션 D모드에서는 킥다운될 때 지체시간도 있고...수동모드가 그래서 유리하죠...악셀반응 자체가 더 빨라집니다....물론, 오토밋션 자체가 유압식 동력전달이고, 요즘은 전자식스로틀 때문에 수동모드가 무조건 반응이 빠르다고 보기도 힘들지만.
  • 레벨 중위 1 DiesOtto 11.06.11 16:01 답글 신고
    수동모드를 잘 활용하려면, 자기차의 기어비와 강제변속 여부/시점 등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80km/h에서 급가속하려는데, 밋션은 2단에서 110까지 커버한다고 하면 당연히 수동모드 2단에서 출발해야 더 빠른 가속력을 얻을 수 있죠.... 근데, 일정속도 이상에선 밋션이 다운시프트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동모드에서 강제변속 안되고, RPM을 좀 더 높게 쓸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도 수동모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죠... 강제변속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일단 수동모드로 출발한 후, D로 바꾸는 게 유리함.
  • 레벨 병장 랄프로렌67 11.06.11 16:13 답글 신고
    와~~!^^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조금씩 궁금증이 풀리기 시작하는 느낌이네요..
    시간나시면 좀더 자세한 설명 댓글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1 운영자호구 11.06.11 15:53 답글 신고
    두번째는 오토가 수동보다 빠를수도 킥다운이 될테니까요
    수동으로하면 뒤에서 땡기는듯하면서 가속이됩니다
  • 레벨 소위 3 사나이엔쓰 11.06.11 18:52 답글 신고
    당근 수동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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