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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08:56 답글 신고
    벌금 일억은 안될거 같지요
  • 레벨 중령 1 클리어링 14.08.28 08:24 답글 신고
    무단횡단자만 처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차량의 과속 또는 정지선 위반, 신호위반 등 을 따져 차량이 모든 것을 준수했음이 입증되면 무과실로, 과속 등이 밝혀지면 일부 과실을 줘야 한다고 생각..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8.28 08:47 답글 신고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08:56 답글 신고
    의견 감사드리고.. 무단횡단자만 처벌한다고 무단횡단과 그 사고가 줄어들지 의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단횡단자들은 자기가 사고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무단횡단하는거라 하고..
    야간에 만취한 무단횡단자들은 처벌받는거 신경쓸 정신상태가 아니니까요..
  • 레벨 중령 1 클리어링 14.08.28 09:45 신고
    @SAFETYROAD 만취한 사람들은 스스로 책임져야죠. 그건 그 사람들 잘못이지 차량잘못이 아니잖아요. 주취자들에게 관대하게 해줄 필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09:55 답글 신고
    만취자 자신이 책임지고 사람 잘못으로 처리한다해도 무단횡단과 그 사고가 줄어들지는 의문입니다.
    대한민국 음주문화는 여전하고 만취자 무단횡단은 계속 될테니까요. 그리고 운전자가 법적 책임을
    지지 않아도 평생 그 끔찍한 사고경험에서 벗어날 수는 없을 겁니다. 결국 누구를 탓하는게 중요하기보다
    사고에 연관되지 않게 운전자들도 지금보다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아르바나 14.08.28 09:13 답글 신고
    차대 사람 9:1이 나와도 차에서 치료비를 전액해야한다는 이 조항이 문제이죠.
    강변북로 무단횡단자와의 사고도 7:3이 나왔듯이요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조차도 어쩌다 100:0이 나오니..........
    무단횡단자하고 사고나도 끽해야 7:3 아무리 잘해서 9:1로 무단횡단자 과실이 9라고 해도
    차에서 치료비 전액, 합의금, 벌금, 할증 이것자체가 문제입니다.
    차 대 사람도 과실 비율로 따져서 가해자를 나누는 규정으로 바껴야합니다.
    사람들 건너라고 만들어놓은 횡단보도를 무시하는건,
    자전거 운전자가 자전거 전용도로 놔두고도 궂이 공도로 나와서 1차선까지 넘나드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사람이 먼저이고 차 대 사람은 사람이 무조건적인 약자인건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09:47 답글 신고
    마찬가지로 치료비를 과실비율만큼만 물어주는 걸로 바꾼다고해서 무단횡단과 그 사고가 줄어들지는
    의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단횡단자들은 자기가 사고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무단횡단하는거라 하고..
    야간에 만취한 무단횡단자들은 치료비 전액 보상안된다고 신경쓸만한 정신상태가 아니니까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10:06 답글 신고
    그리고 치료비 전액 보상제도는 도로안전 자체가 충분히 갖춰지지 않은 측면이 있는데
    이걸 사람 책임으로만 몰고 가기 어려운 근본적인 문제가 있고.. 그래서 실제 물어줘야할
    책임은 나라에 있지만.. 운전자의 자동차보험으로 땜질하고 있는 형편인거 같지요.
    어쨋든 사람 먼저 살리자는 취지의 제도이니 흔치않은 선진제도 같습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8.28 09:39 답글 신고
    저는 아르바나님과 비슷한 의견.. 자동차보험가입자만 봉인 것도 아니고.. 과실과 무관하게 무조건 상대방 치료비 다물어주는 제도는 이제는 좀 뜯어고칠 때가 됐다고 봄..
  • 레벨 소위 2 하에나 14.08.28 10:20 답글 신고
    무단횡단 단속 자체를 안하죠.
    처벌강화 필요없고 단속이나 좀 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4.08.28 18:03 답글 신고
    위 글의 링크글 처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214&aid=0000388432
    무단횡단시 처벌보다는 차량을 처벌하는 게 더 실효성이 있다고 봅니다.
    단, 고속도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무단횡단시 사람에게만 처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도심에서 사람과 차가 함께 있는 경우 어찌되었건 사람이 약자이고, 자동차는 사람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동차 전용도로는 차들만 있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사람들에게 심어주므로써 아예사람들이 이동하거나 지나갈 수 없도록 하였야 사고의 발생비율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8.28 21:58 답글 신고
    좋은 의견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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