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언제부터 스페어 타이어가 규격이 작아진것인지 궁금합니다.
막말로 예전에는 모든 타이어와 동일한 규격으로 휠과 같이 있었던 스페어 타이어가 언제부터인지 규격보다 작고 폭조 좁은 타이어로 신차에 비치 되었더군요.
제가 이것을 안것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불과 몇일전에 동생차가 파스가 나서 스페어로 교환한다고 나서니, 형과 동생이 이구동성으로 서비스 불러서 파스를 때우는것이 쉽다고 하더군요.
헐..
스페어 타이어 보관함을 열어보니.. 휠도 다르고 타이어도 작고 폭도 좁은것이 떡하니 보이는 순간 멘붕이 오더군요.
오늘도 새벽에 담배 피러 내려갔다가 파스난 차를 보고, 조금전에 그차에 스페어 타이어를 바꾼모습을 보니 정말 규격보다 작고 폭도 좁은 스페어 타이어를 보게 됬습니다.
정작 스페어를 끼고 나서 40킬로 정도로 서행하여 빠르게 정비소로 가서 파스 때우고 원래 타이어와 휠로 바꿔끼우란 심보가 딱 보이니 ........ 이게 서비스 정신이 맞는지 헷갈리네요.
대체 언제부터 스페어 타이어와 휠이 규격미달로 다른싸이즈로 나왔는지 알고 싶습니다.
꽤 오래되었는데.....
아예 스페어없는 차량도 많습니다!
간혹 4짝바꿀때 5짝사서 넣는분도봣음....
바뀐지는 10년도 넘었구만.
예전방식 처럼 동일한 사이즈의 휠과 타이어를 차량에 추가로 장착하면
그만큼 무게가 늘어나고 원가 자체도 늘어나게 되는거죠
템포러리 타이어는 명확히 그 기능이 표기되어있습니다.
60km미만으로 주행하라고 되어있는데 그것만 지키면 정비소 까지 가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템포러리 타이어 넣었다고 이상한건 아닙니다.
기사보니 2006년경 언저리로 보입니다.
리어카 스페어.
내껄 잘못넣은건가??? ㅋㅋ
참고로 LPI는 원래 타이어도 17인치 알로이휠 입니다.
템포러리타야고 스페어는 같은바퀴를 말하는겁니다
요새는 지렁이할만한 세트만 만들어져있다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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