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밝으면 2주간 입원했던 병원서 퇴원합니다^^
첫교통사고, 뒷차 졸음운전으로 차는 폐차하고 대물 70받고, 운전한 남편은 타박상으로 2주, 전 갈비뼈골절로 진단 5주 나왔는데 여긴 1차병원이라고 최대 2주입원밖에 안된데네요. 오늘 외출해서 한방병원 알아봤지만 병실도없고 급한환자아니라고 입원은 안된답니다. 그래서통원으로 한방병원에서 침치료 받으면서 병원물리치료 받으려구요.
첫교통사고에 아이들도 함께당한 사고라 노심초사하며 이곳에 질문했는데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많은 도움됐어요. 아직 대인합의는 안봤구요, 남편과 치료받고 아이들 상태 지켜보며 늦게늦게 합의보려구요. 퇴원할 생각을 하니 이런저런 생각에 잠이 오질 않네요.. 내가 살아서 집에 가는구나..울아이들 울남편 누구하나라도 잘못됐다면 어쩔뻔했나싶으면서 아찔하고 아직 갈비뼈통증에 여기저기 쑤시니 집에가서 어찌하나 싶기도하고.
근데 궁금한게 있어요.
원래 퇴원할때도 입원해있을때도 보험사직원은 무심한가요? 병원 왔다갔다하는건 여러번봤는데 입원하고 잠깐씩 들러 인사 두번온거 빼곤 모른척이네요. 굳이 보험사직원과 만날일은 없겠지만 신기해서요.
1.제가 먼저 말걸길 기다리는걸까요?ㅡㅡ^ 아까도 병원알아보러 외출했다가 로비서 앉아있는데(환자복아님) 전화하면서 계속 제앞에서 왔다갔다.. 알아보는 눈치였는데. 내일 퇴원한다고 말해야하나 계속 고민하다가 모른척했음
2.대인합의는 나중에 보험사에서 연락이 오는건가요?
개인실비랑 생명보험 청구하려니 보험금지급결의서라는걸 내라는데 그건 담당자한테 얘기하믄 보내주나요? 보험금지급결의서 얘기하면 합의를 해야하는건가 해서요..
3.통원치료받을껀데 치료비는 저희가 먼저 내고 나중에 영수증을 청구하면 되나요? 차도 폐차되고 택시타고 다녀야하는데 택시비도 줄까요?
4.남편이 전기쪽일을 하는데 일당식이예요. 일못한건 어찌 증빙을 하나요? 서류가 있어야하나요? 아님 입금된 통장을 보여주면 되나요? 고정적으로 한곳서 일하는게 아니라서 이건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주변에 물어볼데도 없구 매번 보배드림에 여쭤보네요^^;
세무서에 신고않된 즉 나라에 신고않된 소득에 대한 보상은 인정하질 않습니다
허나 예외가 있다고 듣긴 들었으나,,,그게,,,말그대로 예외인걸로,,,
애초에 보상담당자(대인)와 쇼부보지 않는이상, 일반병실료(5인실이상?)로 지급되서, 차액은 본인부담 되실겁니다.
add. 1차병원이라고 2주까지만 입원 그런거 없더군요. 목소리크고 배째라 나오면 강제로 퇴원 안시키던데요;;병원도 영리를 추구하는 법인이라 돈않될꺼같으면 밀어내기식으로 독촉하긴합니다만.
현재의 통증과 불편함을 충분히 어필하시고,집근처 2차병원 알아보셔서, 현재 입원중인 주치의에게 이원(병원 이동)할 수 있게 소견서 작성요청하면 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