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관련 글을 읽고 그 댓글을 보고 있자니
한마디 하지 않고는 밤에 잠이 안 올것 같아 이렇게 몇 글자 끄적입니다
정말 사고방식이 희한 하신분들이 많네요
최초 글 올리신 분의 글 요점은 피자가게 사장의 비양심입니다
배달 갔다가 되돌아 온 피자는 당연히 폐기 하던지 직원들이 나눠 먹던지 해야죠
그걸 고객을 속이고 내어 줬다는게 문제란 겁니다
즉 애초에 피자가게 사장이 해서는 안될 짓을 했다는 것이죠
지금 많은 분들이 공분하는 것은 바로 그 이유이구요
선잘못 후사과는 세상 모든 비양심 범죄자들이 비일비재 저지르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환불과 사과를 했다고 해서 그것이 비양심에 대한 면죄부가 될수 없단 것이죠
덧붙이자면 고의와 실수는 구분 해야겠죠
실수는 사과를 하면 얼마던지 용서가 됩니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고의는 다릅니다
고의로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은 이전에도 이후에도 언제나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며
양심자체가 썩은 비양심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이죠
우리는 애초에 실수든 고의든 잘못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실수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어쩔 수 없이 저지르는 행위이기에 넓은 아량으로 이해와 용서를 해주는게 인지상정이지만
고의는 일벌백계의 단호 한 응징을 해야 우리사회가 조금이라도 상식적인 사회가 될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ps. 그럼 뭘 어쩌라는건지? 온라인에서 이렇게 글 올려서 뭐하자는건지?
라고 댓글 주시는 분들이 있어 한말씀 더 드리고자 합니다
인터넷에 사람들이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불만을 피력하고 알리는 이유는 딱 한가지입니다
이슈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하고 잘못을 한 기업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데 그 이유가 있다 하겠습니다
일례로 예전에 O죽 체인점의 반찬 재사용으로 사회적 이슈가 된 적이 있죠
그때 제 기억으론 O죽 대표이사가 사과문까지 발표하고 O죽은 한동안 후유증을 겪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후로 O죽은 반찬 재사용을 한 체인점을 강제 폐쇄 시키고 엄격한 재료관리와 대고객 서비스로 거듭나
현재는 과거의 명성을 거의 되찾아 안정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죠
아울러 고객들은 더욱 위생적인 반찬을 먹을 수 있게 된 것이구요
만약 O죽에서 최초 반찬 재사용을 발견 한 사람이 온라인에 불만을 토로하지 않았다면 지금까지 우리는
재사용 된 O죽의 반찬을 아직도 먹고 있었겠죠
비슷한 사례로 남O유업 사태 또한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업들은 온라인에서 소비자불만이 들불처럼 번지는 것을 엄청나게 두려워 합니다
따라서 큰힘 안 들이고 기업들의 대고객서비스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온라인커뮤니티의 힘이고 네티즌의 힘인 것입니다
이번 피자건이 별일 아닌 사소한 일일수도 있지만 이렇게 한번 온라인에서 이슈화가 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피자배달점 뿐 아니라 치킨, 보쌈족발 등등 배달음식 전문점 사장님들에게는 타산지석의 효과가 분명 있을 겁니다
이러한 반대급부가 있기 때문에 아까운 시간 쪼개어 저같은 사람들은 이렇게 온라인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요점은 고의적인 기망이라는것이 요점입니다~
관종자들한테는 떡밥을 그만줘야 합니다~
떡밥 받아먹고 다시 부듧부들떨면서 다음 떡밥을 기다려요
개무시가 답입니다
글쓴이 내용 알면서도 떡밥받아먹으며 관심받고싶어서 그런거죠
사과하고 환불하면 뭐함? 또 그딴짓할게 뻔한데
고의와 실수는 확실히 구별해야합니다.
실수는 인정으로 용서할수있지만
고의는 스스로 죄임을 알고 저지른것이니
그에 따른 합당한 댓가를 치뤄야겠죠.^^
푹 주무세요~^^
나같았음 그 식은 피자 사장 면상에 처바르고~
니나 맛있게 드세요~하고 말지...여기다 왠 하소연~뭐 어쩌라고 ㅎㅎ
그런 징징글에 뭐 이렇게 논리적으로 글까지 올라오노~
반말 지껄이고 있어~
사장이 장님 아니고서야 피하겠죠
님은 경찰서로 갈거고
아무것도 해결못하는거죠
그리했음 무료피자쿠폰이라도 줘야했는데,
알지도못한사람이 말로 쓱닦으려했으니
이러니 우리 사회가 자꾸 문제가 많이 생기죠..ㅡ.ㅡ
진짜 대충대충 좀 사라졌음 좋겠습니다
모르고 먹었으면 좋고..
이따위 마인드는 주차장주차된차
박아놓고 그냥도망가서 보험처리하자..
똑같은 마인드네요..
억울하다 화난다의 글들보면 갑의 횡포가 도를 넘는 업주들이 많이 보입니다
환불은 커녕 사과도 없는 배째라 유형의 업주들....
그런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
힘든 싸움에서 이긴분들은.... 환불과 사과정도에서 씁쓸한 승리를 하시잖아요.......
그런 사연들을 많이 접한 보배인들이 환불과 사과정도면 괜찮하다는 아량이 생겼나봅니다...
저또한 피자글 보고..'나쁘지 않은 결과인데' 라는 생각이 순간들었고요....
님글을 보니 참 우리 서민...힘없는 국민들은 억울함에 익숙해져 가는거 같네요...
님이 말씀하신 상식적인 사회가 되야될텐되요
좋은게 좋은거다
썩어빠진 그놈의 융통성
대강대강
피자가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는 저런거 너무 흔함
이게 진심이고 이게 올바른 마인드죠..
솔직히 까놓고 이야기하면서 접근해야 했을 문제임..
먹는걸로 장난치는 사람들 몇명 시범 보며주면
이런일 없을텐데. ...
이게 상식이란건데 왜 요즘엔 이런게 일일히 설명해야되고 알려줘야되고..ㅡㅡ
이전에도 그래왔을꺼고
피자를 주문해서 좀 먹다 도우 뒷부분을 보니 배꼽 아래 털이 ㅜㅜㅜㅜ
그래서 전화하니 점장이 오더군요......음식을 만들려면 위생적으로 손도 깨끗하게 하고 해야지....이게 뭐에요???
점장 왈 저희 주방엔 여자 직원밖에 없는데요~~~참.....그럼 여자는 털도 없나요??? 하니....암말못하고 먹을거 빼고 환불해준다는 말을 하기에 그냥 던져 주고 환불 안해줘도 되니 그냥 가라고 ㅜㅜㅜ 참....그이후로 도미노는 안먹습니다...고객 센터 전화해도 별 반응이 없더라구요....
상식수준에도 못미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것 같아요
손님잃고.. 이미지 잃고
님 같은 사고 방식 가진사람이 많으니까 정치인들이 국민 무서워할줄 모르고 개판치는겁니다
잘못을 바로 잡을 생각은 안하고 나만 비켜가면되지 하는 이기적인 마인드 ㅉㅉ
적응해서 살아야죠 어쩌겠어요.
난 어차피 피짜보다 떡을 더 좋아하니까 상관없다만 본인만 잘찾아먹은면 그만이다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
이해를할수는문재인지를
그래도고객이너무한다생각하시면
저한태쪽지보내세요
반품들어온해장국드릴께요
자녀분주세요
반품들어온 다 식은 커피 드릴수있어요 ㅋㅋ
제가 대신 정중히 사과 드리겠습니다.
모든 매장이 그렇지 않다는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베충도 많이 흡수된듯하던군요
그렇게했다는것자체가 글른듯요
저사람들은 사고가 일반사람과 다릅니다.
자고로 상식이없는사람은 그림자도 마주치면
안됩니다.
이상 피자집 옹호 댓글러들에게...
"나쁜녀석들 5회 中 대사..."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실수랑 다른거죠 고객이 딱닥하고 차가운 피자 먹으면서 그냥 넘어가면 다행인거고
아니면 말고의 식의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서비스업을 하는지...
마인드가 쓰레기라 생각합니다.
만원 2만원 보상 이따위 문제가 아닙니다...
배달원들이 배달 갔다오자마자 맨손으로 피자 만드는거 보고
안먹음 ㅋㅋㅋㅋㅋ
그럼 오원춘이가 지 장기를 안떼어내고 안 먹었으니 그래도 된다는 얘기자나요.
참 저런 개념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결정들하세요..이제
ㄷㅁㄴㅍㅈ 계속 시켜먹던지 아님 쳐다도 안볼껀지..
피자야 널리고 널린게 피자집인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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