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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떄문이다.. 그렇다 아니다...
그리고, 원가절감.......
파워스티어링펌프에 밸트하나 걸치고 안걸치고의 차이를 아니깐
현대에서 목숨거는거 아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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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요건 은근 비싸서 안달아주는 모양임..+_+
저속에서는 디게 편함
어떨떈 언더 났다가 어떨땐 오버났다가.. 헷갈려...
유압식이 MDPS보다 원가가 싸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엠디피에스가 현기차 특허인줄 알고들 있으시네요^&* ㅊㅊㅊ.
그놈의 mdps지 eps지...,
팔뚝에 근육없는사람은 운전 몬하게 노파워로 달아주삼^^;;
유압식으로 다시 달아주던가........., 맨 까이니 에효 지겨워
원가는 유압식이 더 싸지만 마력과 연비에서의 이점때문에 mdps포기 못할겁니다. 그많은 mdps관련사고와 문제점을 알고서도 말이죠. 대세가 mdps이긴 하지만 현대의 mdps 정말 너무 심한거 같습니다.
국내 최대의 자동차 화사답게 좀 더 책임감있는 자세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전자장비의 증가, 전기차 시대 등을 감안할때 장기적으로 보면 전동식 스티어링으로 가는게 대세인건 맞습니다.
문제는 현기 MDPS는 그 완성도가 너무 떨어진다는 거죠.
일본차와 더불어 현기만큼 MDPS 빨리 확대적용하는 회사가 있을까요?
하지만 그때마다 아직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대부분 채택을 주저했습니다. 현기뿐만 아니라 국내 타사들도 전동식 고려했다가 취소한 경우들이 있구요.
유럽,미국차들이 이제서야 조금씩 조심스럽게 전동식 스티어링을 적용해오고 그 방식도 현기와는 다른 좀더 세밀한 조향과 높은 신뢰성을 가진 방식인 것을 보면
현기차 마인드 자체를 짐작해 볼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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