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대교 사고후에 보배에 구간단속 필요성 올렸더니.. 반영이 바로 잘 되네요.. (음..모 닉은 잘 보시오ㅋ)
상습안개지역은 가변제한속도 구간단속 필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5890
경찰 영종대교에 구간 과속 단속카메라 설치 추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7413566&isYeonhapFlash=Y
근데 이해가 안되는건 여태까지 고정식 단속카메라 설치는 안되었다 하더라도..
이동식 카메라 단속은 충분히 가능했을 거 같은데..
이동식 단속시설이 제일 위험한 다리 전후구간에는 없고.. 다른 평지구간에만 설치되어 있네요..
그동안 상습안개지역에 고정식은 물론 이동식 단속조차 하지 않았다는 건
어떤 이유로든 변명하기 어려운거 아닌가요
전국 상습안개지역에 구간 단속이나 고정식 단속카메라가 설치되지 않은 곳은
우선 이동식 단속만이라도 집중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교량 노면에 100킬로 제한속도 표시만 있고, 눈.비. 안개시 감속운행표지 는
로드뷰에 보이지 않네요.. 그 표지가 교량 위에는 없고.. 다른 곳 평지 커브길 전방에만
설치되어 있네요. 교량 위에는 더더욱 이 표지가 여러개 필요합니다.
상습안개지역 이동식 단속, 교량위 눈.비.안개시 감속운행표지 같은 가장 기본적인 조치들만
제대로 이행 되었어도 이번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거나 피해가 대폭 줄었을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들 부주의를 탓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안전조치라도 제대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량에는 100킬로 노면표시만 있고.. 감속 표지는 없고..
다른 곳 평지 커브길 전방에만 눈.비.안개 감속운행 표지판이 있네요. 교량 위도 꼭 필요한건데요
제2, 제3의 영종대교 사고를 예방하는게 더 중요한거라고 봅니다.
===> 짝짝짝!
국토부는 전국 교량 일제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해라!!
안전을 위한다면 이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듯
경찰은 운전자들의 법규위반을 적극적으로 단속해야 합니다.
그게 각각의 소임인데.. 그런 자기역할들을 제대로 하지않고 있습니다.
공감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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