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자 블랙박스로 본세상봤는데..
레이가 D에 놓고 주차했다는데 밀려서 내려갔다더군요..
저는 한동안 수동만 타다가 2년전부터는 오토차량만 타고 있습니다.
오르막길에서 수동은 1단 올려놓고 사이드채우고 주차하고 (심한오르막길엔 돌덩이 바퀴에 껴넣고요)
반대면 후진기어넣고 사이드 채우고 내렸었어요..늘~언제나!
그런데..
오토는 그게 아니었나요?? ... 블박세상 댓글들보니까..
의견들이 좀 다른것같던데 ㅠㅠ ..제가 알고 있는게 아니면 좀 알고 대처 했으면 해서요..
현제 주로 끌고 있는차도 레이 거든요...
뭐 오토차량도 D/R로 놓아도 시동이 당연히 꺼집니다. 다시시동걸때 P로 옮겨야 시동이 걸리긴하지만요.
오르막길에 보통 D로놓고 사이드채우고 내리고..
반대로 내리막길에는 R로 채우고 사이드 채우고 내리거든요..
근데 이게소용이 없는건가 진짜 궁금하네요 .. 헛짓거리하고 쓸따리 없는 짓을 했었나 하구요..
물론 지금까지 스스로내려간다거나 하는 사고는 없었습니다.. 만약에 D던R이던 N과같다면 헐입니다.
사이드만으로는 불안해서 그렇게 한거였는데..의미가 없다니 ㅠㅠ..
드라이브,후진을 넣는다니요;;;;;;;;;;; 파킹을 놔두고 왜 그렇게 쓰나요?????????
여태까지 아주 위험한 행동을 한겁니다
오토차량 몰면 p에 놓고 사이드 땡기세요. 경사 심하다싶으면 돌 괴어놓구요.
주차시는 파킹에 사이드 채우세요
수동같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 공중에 붕떠 있는 상태에서 기름이 체워진상태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여기서 D나 R에 놓으면 의미가 있겠나요? 사이드 힘으로만 버텨주는겁니다
오르막은 차머리가 언덕위로 향하는거죠?
그럼후진으로 놓으시고 내리막은 반대니까 1단으로 하시는게 맞는건데요.
오래되서 제가 헷갈리는건지...^^;
같은 방향으로 넣으면 무슨 소용이
내리막 후진입니다..
반대로 해도 안밀리죠..
4단 이상은 드르륵하면서 밀리더군요.
미션망할수도 ㅋ
언덕아래 방향이면 후진기어입니다.
차머리가 어디에 있던 정상을 향해서 진행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어를 넣습니다.
오르막길 1단 ...내리막길 후진..
쉽게 말해 오르막길에 1단넣고 클러치 안 밟고시동걸면 위로 조금 올라가죠. 반대로 후진넣고 시동걸면 밑으로 쭉~~내려오죠.
내리막에서도 1단넣고 시동이면 전진으로 쭉~~ 내려가죠.후진 넣으면 뒤로 살짝 올라갈뿐..
그 생각만하면 나중에라도 안헷갈립니다..
김양이 레버 옮기라고 잔소리 계속하던데..;;;
10살짜리 우리 애도 다 아는건데....
은 엘리트 중에도 엘리트들이 한두명도 아니고 여러명이 모여서 수없이 연구하고 만든겁니다 필요없으면 P 를 왜 만들었
겠어요 앞으로는 주차시에 무조건 P 에 놓고 사이드 올리세요 D 에 놓고 주차라니 이게 먼 .....
내리막길에서 후진이나 드라이브 위치에 놓구 사이드 안채우고 시동끄고 브레이크에서 발때는 순간
경사진 쪽으로 차 밀립니다
항상 파킹 위치에 잘 놓으시고 사이드브레이크 체워놓으세요~~
못 믿으시겠으면
약간의 내리막 길에서 기어 D . R 에 놓으시고 시동 끄고 브레이크에서 발때보세요 ~~~
몸소 느끼실겁니다 ^^
수동만 몰다가 자동 처음 타면 갈등합니다..;;
수동때 했던 버릇이 남아있어서 그렇게 안하고 p에 놓으면 왠지 찜찜한 기분...;;
그래도 p에 두고 하긴 했지만 ㅎㅎ
옛날에 수동만 몰다가 오토 나온지 얼마 안되서 남의차 오토 첨 물아보는데 d가 머고 r이 머고 n이 먼지도
몰라서 한참 헤매다가 결국엔 전화로 물어봤던 경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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