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2종보통 60점(오토포함)
1종보통 70점
요렇게 직진만 하고
도로 주행후
면허증발급...
[예전]
* 일단 오토면허는 면허도 아니다라는 개인적인 입장입니다...
오토면허는 있지도 않았고 상상할수도 없었슴
2종보통 70점
1종보통 80점
(대부분 공부안해도 합격한다고 하지만 사실은 나름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봐야 합격할수있슴)
각 코스마다 지정시간과 점수가 있어서
연습없이는 합격 하기 너무 어려웠슴....
아~~저 경사로 때문에 몇번을 떨어졌는지....ㅠㅠ
(참고 :경사로는 개별 시험이 없었습니다...굴절도 저따위 굴절이 아니였고요...)
위의 사진은 혼합형 이긴한데....
코스시험에 합격하면 주행시험을 봅니다...
위의 그림은 코스 /주행 혼합형으로 나중에 바뀌었죠...
합격하면 면허증 발급입니다...
제 기억으론 10명중에 1~2명 합격 할까말까 였던거 같습니다.....
시간제한 있고... 코스별로 점수 깍아서 80점 미만이면 불합격 입니다..
(도로주행 시험은 따로 없고.. 알아서 연습해야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기시험 80점 합격에
오토면허 없애고 혼합형만 예전 그대로 시행하면...
과연 여성운전자가 합격률이 높을까요...??
필기 80점 받을려면 공부좀 해야하니 개념좀 생기겠죠....
어지간이 공부안하고 연습안하면 절대 합격할수 없는게 운전면허 시험 이어야 하는데....
이건뭐 ... 10살 짜리도 합격할 수준이니...에휴
운전면허시험은 반드시 최소한 예전처럼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그 오토면허좀 없애고.....
*그냥 눈팅만 하다가 글쓸려고 하니 힘드네요... 머리속에는 할말이 많았는데...쓰고나니 별내용이 없어요~~~
그럼 보배회원님들..행복한 하루 되세요~~~
친형 면허시험 치는거 따라가서 보는데 후진하다 떨어지더군요
벌써 면허 딴지도 20년이 넘었네요...
군 제대후 취직할려고 시험봤는데....^^ 1종보통아니라고 얼마나 괄시하던지~~~
타이탄은 수동 핸들 기어
2종 70점 1종보통 80점
3번째 사진처럼 기존 기능시험 부활하고 시내주행 강화해야 김여사들 양산하지 않을겁니다.
너무 상식선에서 나오는거 같은 생각..
필기는 규정을 얼마나 알고있느냐 테스트 하는것이죠...
그래도 지금도 장내주행시험에 떨어지는 사람 얼마나 많은데요 ㅋㅋ
그냥 공식만 외우면되는거니깐여.....ㅠㅠ
학원만 더 좋아지져.... 예전보다는 조금 더 현실적으로 바뀌었으면합니다.
독일인가처럼 기능시험은 지금처럼하고 도로주행를 주간 야간으로 한번씩하고 그리구 고속도로도(구지고속도로보다 고속화도로에서 추월차선개념정도?)이렇게 구체적으로 현실적인 도로주행를 늘려 하는게 낫지 않을까하네여..
독일 운전면허따는것처럼 해야함
지금은 그냥 주워오는 면허증
지금은 그냥주는것이고 저때는 떨어지는 사람들이 솔직히 운전에 감이 늦게 오는거였죠
전에 혼합형도 너무 쉽습니다 완전히 바뀌어야 한다고보네요
이때까지 우리나라 운전면허시험은 실제 도로상황과 별로 연계가 안됩니다
학교에서 배운것이 사회에 나오면 거의 무용지물이고 다시 배우듯이
운전도 시험친대로 배운거 실제 운전에서 =ㅅ=;
완전히 바뀌어서 진짜 운전 해야겠다는 사람들만 줘야겠죠
물론 지금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몇년마다 똑같이 빡세게 시험을 다시치는거구요 ㅎㅎ;
저땐 도로주행 시험할 때 경사 오르막을 거쳐야 도로로 나갈 수 있었는데 ..
그 오르막 정차 후 다시 출발 못하면 도로로 나가보지도 못하고 불합격 시킴..
그래서 친구들 전부 주행시험 3수해서 땄네요..
급발진 사고 사람이 실수하는 경우도 많을듯 합니다..
전직 강사..
제가 시험볼때 과속으로 탈락한사람이 있어서 기억합니다만.... 너무 늦어도 불합격 이지만 너무 빨라도 과속으로
불합격이었슴돠
2주간 연습을 했는데 평소 운전하는데 2주간의 훈련이 진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요즘처럼 뭐 80점 이따구도 필요없고
굴절, S자(1종보통은 후진 추가), T자 요것에서 금만 밟아도 탈락~~~~
정말 기능시험 2MB 가 개지랄 해놓은거(직진만 하는것) 이전 번전에 금만 밟아도 무조건 탈락으로 바꾸면 아마도 하루에 한 시험장마다 1~2명합격할듯 합니다.
01년도에 면허취득, 이론 1번낙방 ㅋㅋ
혼합형으로 운전연습
무사고로 몇년운전후
운전병으로 입대후
야수교 가서 육공으로 밥만먹고 운전연습만 죽어라 하고 ㅋㅋ
결론 그래서 내가 준법운전잘하나? ㅋㅋ
무슨오토가 운전입니까??
수동을 알아야 차가 기본적으로 굴러가는 원리를 압니다..
요즘 오토밖에 운전 못하는 남자도 많은데 그게 무슨 운전입니까??
2종 보통 면허시험에도 코스 시험에는 S자 후진, 주행은
언덕 스타트도 있었습니다. 주행 언덕 스타트에서 90%
이상 떨어졌지요.100명 시험보면 2~3명 붙었나?
제 친구 한 놈은 하도 많이 떨어져 인지 붙일 곳이 없어
신청서도 새로 써야만 했던 게 기억나네요.......
시작 그땐 한번 떨어지면 다음시험은
2개월 정도 걸렸죠
어이쿠 정말 반갑습니다.
추억의 일부를 공유하는 분이 계시니.....
면허시험장이 없어져 사실 좀 아쉽습니다.
아직도 그쪽 지나갈 때면 다시 한 번 보게 됩니다. ㅠㅠ
(혼합형 시절 사촌동생 얘기 들어보니 깡통이나 벽돌에 페인트 칠한 위치를 잘 보고 핸들 돌리면 된다는 얘기를 듣고... 전문학원이 운전을 가르쳐주는게 아니라 그저 돈 벌기 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혼합 이전에는 무조건 면허 시험장에서 봤었죠
코스별로 Z(굴절), S(후진), T, 코스 다 붙으면 장내 주행 한바퀴
한번떨어지면 1-2년간 응시불가로해서 알아서 열심히 노력하게 했음하네요
연습또는 학원 전혀 경험 없이 한번에 올킬
필기는 10대부터 바이크 타고 다녀서 기본적인 기초상식으로 합격
기능은 시험치러 온 아저씨들한테 물어보니깐
일명 면허시험장 공식을 알려주더군요
어디에서 어깨선 마추고 핸들 얼마만큼 돌려라
역시 기능도 한번에 90점 올킬
평행주차와 기어변속 코스에서 각각 5점씩 감점
그리고 바로 2종소형 한번에 합격
몇년뒤 1종대형 3번만에 합격 2번째 까지는 대형은 바퀴가 운전자보다
더 뒤에 있는게 감이 없어서 떨어지고 3번째 합격
내앞 응시자 하는거보고 따라했더니 합격했더라는ㅎ
혼합형 저거 따고도 도로주행 했었어요 혼합형합격하고
도로주행은 어지간하면 걸렸었죠
무슨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현행은 이명박이 갑자기 바꿔버린거였죠.
정말 왜 그랬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어요. 현기 차좀 더 팔려고 했는지 과태료 점 다 벌려고 그랬는지. 사고 높여서 지랑 관계된 부품 회사 키울려고 그랬는지.
지금의 운전면허 시험은 진짜 말이 안되는 코미디죠
오토면허가 꽤 오래되었군요~~
기본 필기 시험 + 기능시험 + 응용학과시험(O,X 문제) + 도로주행시험
전문학원서도 교육 받을때 학과, 기능 교육시험 엄청 철저하게 시간 지켯다는~~
거의 면허 딸려면 교육시간 때문에 2달 걸리곤 했는데~
지금은 1주일이면 따니 ㅎㅎ
특이하게 큰차몰꺼아니라 2종 수동했구요(시간이흐르니 1종필수더군요^^;;)
작년에 면허갱신한다고 갔었는데...
깜짝놀랬습니다.
말로만들었지...실제로보니 헐이더군요;;
갱신하면서 지켜봤는데...가관이더군요ㅋㅋ
그저웃지요가 괜히있는게아님...
실제로 직진만하는코스타는 여성운전자하는이야기들어봤는데 참... 어처구니없더군요
보면서 느낀점은 면허 법개정이시급하구나...라는걸 느낌...
그리고하나더 제가면허딸때 여성분은 그렇게많지는않았는데... 지금은 훨씬 많아졌더군요...
학원들 다 없애버리고
4시간 교육후 면허증 받은기억이..ㅋ 고로 전 2종보통 면허증을 내손에 받는데 까지 하루 걸림..ㅡ,.ㅡ
철길 지나고 2단 변속 시에 40킬로까지 땡겨서 탈락 할 뻔 ㅋㅋ
학과시점.. 기능시험 한번에 붙었는데.. 도로시험볼때 옆에 경찰관이 타니.. 긴장해서..한번떨어진 기억이 나네요..
2번째 도로시험 떨어지면 3일뒤에 군대갔어야했는데.ㅋㅋ 억지로 붙고 군대간 기억나네요..
요즘 도로 너무나 심각함.
덕분에 몇만원인가 더내고 한번더 봤습니다 -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