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산테리입니다..
LPGT(LPG TURBO)
제차량이 LPG겸용 차량 뉴아반테XD 레이싱 VVT (2.0) 입니다.
다른 겸용이랑 틀린점이라면.. 믹서가 없어 스로틀바디가 순정이고
제인엔지니어링사의 BRC 인젝션 제품(시퀀트).. 순정과 비슷한 인젝터 방식의 LPG차량입니다.
써지탱크에 4개의 인젝터가 노즐로 분사를 해주죠
완전 액체상태로 뿌려주는 LPI랑은 조금틀린 따로 ECU와 맵센서가 있어..
그차량에 맞게 맵핑작업도 추가되네여.
터보장착이 가능하다는 제인사의 답을 듣고 진행을 했네요..
우선 LPG쪽 부품탈거후 프로스 에서 이코노미 터보킷 작업후
저번주에 LPG쪽 용량을 키우고 인젝터 용량도 키워서 작업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일반 기화기랑은 틀리게.. 에어플로우 센서 옆에 네모난 도시락통이 있을껍니다.
대용량 기화기 ^^; 좌측에 달린게 LPG용 맵센서.. 가스가 옥탄가는 휘발유보다는 좋지만..
온도가 높아서 문제가 있을까 했는데, 우선. 배기온 체크를 해보면 일반적으로 달릴때와
별 차이가 없네여. 최고속에서 한 30도 정도 차이가 나네여..
LPG 실차맵핑후.. 토욜날 프X스에서 여러가지 손좀 보고.. 다이노 쟀습니다.
이코킷이라.. 순정압축비에 카니발 터빈.. 0.35바
LPG를 생각해 순정형 저압터보를 선택한거라.. 마력은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우선 LPG로는 153마력 나오네여.. 개솔린으론 173마력.. 적당하게 나온거 같습니다.
터보달기전엔.. LPG 117마력, 휘발유 127마력 정도 나오더라구여.
좀더 타봐야 되겠지만 느낌은 괜찮네여.. 차라리 LPG때라 하시는분들도 있었지만..
머 새로운 도전?이고.. 인젝션타입LPG가 일반LPG보다 고가이고 연비문제땜시...
터보달기전 가스충전하면 만땅 3만8천원 정도에.. 시내 400KM 고속도로 올리면 540 정도..
터보달고나서.. 연비체크하니.. 그다지 많이 차이가 나지 않네여...
만족합니다.. 더 타보고 글또 올리겠습니다 ^^
P.S
작업에 힘써주신 제인사의 나대리님및 프로스식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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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저는 다음카페 엘피지 자동차 카페 운영자입니다 회원님의 글을 퍼온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