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중에 빙판길 주행 방법으로
수동의 경우 2단 출발을 하라고 합니다. 당연 그러면 좋지만
동압판 장착차량은 2단 출발이 어려운 반면 반클러치 또한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1단 출발을 할수 밖에 없고 빙판길이면 무조건 헛바퀴 돌게 됩니다.
그래서 저만의 방법은
악셀로 rpm 살짝 뛰워놓고(악셀 밟고 있음), 클러치는 살살 땝니다.
그럼 무조건 헛바퀴 돌게 되고 그 시점에서 악셀이랑 클러치 오프합니다.
그럼 1단에 맞물려 바퀴는 정상 구동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그런다음 악셀을 천천히 밟아 주행하죠
헛바퀴 시점을 최대한 짧게 하고 악셀과 클러치 오프로 공회전 rpm으로 출발하는것이
관건입니다.
동영상에 보시면 언덕이지만 문안하게 출발이 되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타이어 또한 여름타이어(v12evo) 지만 위와 같이 하면 충분히 겨울에도 탈수 있습니다.
주행은 당연히 서행하시고 차선변경은 자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행중에 직진코스(반드시)가 나오면 한번식 브레이크를 밟아 어느 정도선에서 abs가 걸린는지
확인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노면 상태를 알수 있고 이후에 브레이크를 밟는 양을 알수 있습니다.
단 브레이크시 핸들은 꼭 바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브레킹후 바로 악셀 밟으시고(살짝)
주행하시면 됩니다.
나름 스포츠 타이어로 몇년동안 눈길 사고없이 주행한 저만의 방법입니다.
스포츠 타이어로 안전한 겨울 주행을 위해서........
원래그냥밟아도 되는 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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