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주차장에서 뒷타이어를 보는데 혹이 튀어나와 있더군요
전문용어로는 코드절상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비슷하게 타이어옆면에 혹처럼 나오는 현상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타이어충격으로 발생할수도 제조불량일수도 있습니다만
제조불량을 증명하기는 어려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게 타이어 옆면이 안쪽에서 찢어진거와 비슷해서 상당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 더운날은 공기가 팽창해서 자칫잘못하면 터질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 현상이 나면 타이어업체에서 빨리 교환하시라고 하는데
이 현상이 as 되는걸 알고 계신분이 얼마 없으시더라구요.
타이어업체마다 코드절상은 as규정이 따로 있습니다.
미쉐린같은 해외업체는 찾아봐도 규정이 안보여서 국내업체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타이어제조사마다 고급형과 최고급형만 AS 처리가 되니 해당모델검색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는 한국타이어 s2as 모델로 최고급형에 속하는 타이어입니다.
2년이내 제조한 타이어로 마모잔존율 50% 이상에 해당되면 장착비만 받고 무상교환이 됩니다. 1회에 한해.
제 타이어는 제조일로부터 18개월정도에 마모잔존율 70% 이상 남은 상태였습니다.
제가 AS 처리한 방법은
1. 한국타이어 AS 전담팀에 전화
2. 코드절상인지 확인절차를 위해 AS센터에서 안내해주는 가까운센터로 입고 후 타이어확인
3. 타이어확인 후 재고상황에 따라 즉시교환 또는 며칠내 교환.
입니다.
제가 겪은 바로는 한국타이어 AS 는 아주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침에 전화 후 점심시간에 바로 교환되었으니 말입니다.
원래 미쉐린 달려있었는데 승차감때문에 S2AS로 교환했었는데 후회가 하나도 없네요.
코드절상 몇번 경험하신분들은 한국타이어 최고급형으로 한번 구입해보세요. 만족하실겁니다.
넥센타이어와 금호타이어도 최고급형 타이어는 코드절상으로 인한 파손시 AS 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규정을 읽어보면
금호타이어는 굉장히 까다롭고 넥센타이어는 그나마 괜찮고 한국타이어는 굉장히 수월합니다.
일단 금호타이어는 무조건 보증서도 있어야 되고 온라인으로 구입한 타이어는 안되는 규정이 있는데
한국타이어는 그런거 없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코드절상AS 되는 타이어라면 확인 후 바로 교환 해주는거 같더라구요.
코드절상(타이어혹)으로 고생하신 분들 이 글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타이어는 그런거 없이 AS되는 타이어종류라면 다 되는걸로 압니다.
한국타이어는 그런거 없이 AS되는 타이어종류라면 다 되는걸로 압니다.
타이어에 따라 한개 무상교환 해주는 보험있어요.
저도 4짝 갈면서 사진찍어 뒀는데 못써먹었네요.
지점마다 다른가봐요
다음에는 한타로 가야겠네요!
박박 찢어서 던져주고 나왔습니다. 수긍할만한 이유라도 똑바로 말하던지..
이후로 ㄱ호는 안쓰고 있습니다 .
시골이라 저렴하면서도 믿을만한 장착점이 없..(다휘어가 젤 크고 나머진 고만고만)
그나마 금호 지점이 123타야가격으로 해주길래 그리로 다녔었거든요.
더불어 어떤타이어와도 전혀 관계없는 프로그램 일하고 있어요.
이글쓰면 as많이 들어와서 한타에서 과연 좋아할지...더 싫어하지 않을까요?
노블2 첨 나왔을때 트레드 뜯김과 코드절상 많았죠.
한타 노블 좋아해서 노블1에서 노블2 4짝 갈아타고 트레드 뜯김 현상으로 교체받고 다시 뜯김 현상 나타나서 타브랜드로 옮겼네요.
글 쓴거 보니 딱 티가 나는구먼...
미쉐린은 타이어를 전적으로 소모품으로 보니 코드 절상 보상 규정 같은게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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