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제곱넘어가면 해체허가서를 제출하고 해체 허가심의를 봅니다 허가서는 안봐도 뻔하죠 구조기술사가의 승인받은 도서 즉, 상부층부터 해체는 당연한거고 보통 02,08이 크레인으로 올린다음 상부층부터 해체를 합니다 해체잔해는 30센치 밑으로 쌓지도 않아야 하죠
해체시 장비 하중 잔해하중 콘크리트 강도저하등으로 위험이 많기 때문에 지지하는 하부층에는 잭서포트를 설치합니다 물론 장비 이동 구간도 허가서에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를 다 무시하고 80년도에도 안하던 개떡같은 공정으로 이사단을 만들었네요 참고로 서울은 해체허가시 감리자는 허가권자지정으로 상주감리를 합니다 작년 5월1일이후 건축물관리법 개정이후 이전보다 타이트하게 감리도 하고 해서 사고율도 많이 줄었는데 지방은 아직인가 보내요 안타깝네요
대기업 공사현장가보세요. 기사나부랭이들 또는 대리 과장넘들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것들이 관리자랍시고 돌아댕깁니다. 그런것들이 실수가 좀 많겠습니까? 실수하면? 무조건 하청한테 떠넘기기. 말 안들으면? 현장에서 퇴출시킨다고 협박 그래도 안들으면? 진짜 퇴출. 이런식이니 무슨일이 됩니까? 하청업체들 다 돈벌려고 공사하는건데 저 기사색히들때문에 공사금액 많이 까먹음..
아직까지도 안전이 우선이 아니라
무조건 싸고 저렴하고 무조건 빠르게...
결국은 예고된 사고였다
뒤부터 해체를 하면 반드시 토사 및 지반이 앞건물에 영향을 주었을텐데...참 말도안되는..
산업안전관리지가 있었다면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인데..안타깝네요...
안일하게 생각한게 너무 큰 사고가 났네 ㅠㅠ
관련되신 모든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탑 다운 방식인데~~~~
이런 방식으로
구청에서
승인 받았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멀그리 빨리빨리조아하노
해체시 장비 하중 잔해하중 콘크리트 강도저하등으로 위험이 많기 때문에 지지하는 하부층에는 잭서포트를 설치합니다 물론 장비 이동 구간도 허가서에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를 다 무시하고 80년도에도 안하던 개떡같은 공정으로 이사단을 만들었네요 참고로 서울은 해체허가시 감리자는 허가권자지정으로 상주감리를 합니다 작년 5월1일이후 건축물관리법 개정이후 이전보다 타이트하게 감리도 하고 해서 사고율도 많이 줄었는데 지방은 아직인가 보내요 안타깝네요
피해자분들 상처 어찌 치유될까요.
아 정말 나라가 왜 이러는지
오늘 신답에서 장안동 지나오는데 철거지역 구조가
저기랑 비슷한곳이있더군요. 끝차선에서 차 못들어오게 교통정리하더군요.
가슴을 쓸어내리며 지나왔네요.
안전 불감증,
사회에 만연한 하도급 중간마진으로 돈버는 도매상들 정도껏 합시다
에라이 ㅡㅡ
진상조사 제대로 해야함
씹선비새끼들 흐리멍텅 흐지부지 은글슬적 넘어갈려하겠지
공사관계자들은 예견했다는거에 더 화가남
설마설마했겠지 ㅉㅉㅉ...
제~~~~~~~~~발~~~~요
하청. 관리감독안한 본청 엄정 처벌해야 합니다.
중국에서 좋아하겠네
점점 중국 따라가는 한국 ,,,,
지금처럼 우후죽순 생겨나는 건물이나 아파트 나중에 철거 어떻게 하려나....?
원래 모든일은 벌리는것보닫 수습하는게 더 힘든거
좀 제대로 짓고 재대로 허물어라..
대충 집 지어서 팔던 시대는 지났다..씨방새들아
이틀이면 됀다고얘기했는데 남는거없다며 시키면 시키는대로 하라고 업체측얘기로 내려오고 며칠뒤무너짐 결국광주도 돈 아낄려고 하는겁니다
경찰조사때 얘기다했음
주고싶은 철거업체에게 주는구조니 철거업체는
건설사에 비자금 만들어줘야히고 로비에 접대에
철거업체도 남아야하니 돈이 적게드는 공법으로 할수받게 없었을것이다 조합 시공사 철거업체 철저히털어서 관련자들 엄벌에 처해야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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