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최고속도 170은 찍었을것이라 보입니다.
운전자는 코너 들가기전 그제서야 빠른걸 인식하고 브레이크를 확밟았는지 차가 약간 뒤뚱거리는데 DSC가 잡아주는 모습입니다.
여름에 마른땅 완만한코너에서 DSC가 들어올 정도면 최소 160이상은 되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브레이크를 계속밟아서 언더스티어 증상으로인해 핸들조작이 더이상 되지 않아 택시를 들이박게 된것이고
아마 이런상황에선 훈련 안된 대부분의 운전자이 모두다 사고 영상처럼 됬을 것이라 추정됩니다.
저상황에선 브레이크를 좀놔주고 그립이 돌아왔을때 핸들을 꺽어야 되는데 저런 급박한 상황에선 이러한 프로세스가 몸에서 바로 반응할 정도로 훈련이 되있어야 조작가능한상황입니다.
죽고싶으면 혼자 곱게 죽으면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접근하시길...
DSC 개입 여부와 상관없이 그냥 운전자의 비정상적인 주행으로 발생한 사고에요
브레이킹으로 언더스티어가 발생하려면 앞바퀴가 모두 잠겨야 하고
ABS가 장착된 차량은 바퀴가 잠길리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는 급한 브레이킹시 하중이 앞으로 몰리면서 뒷바퀴의 접지력이 떨어지면서 오버스티어 현상이 발생하는게 맞습니다.
정확한 정보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차체자세제어 장치 라고 보심 됩니다.
그러나 택시기사를 방어,충격완화 역할을 했으니
동승자가 택시기사마냥 고통스럽게 병원에서 죽어야 마땅할일이죠
추락했다면 아마도 대참사가 날수도 있는 상항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접근하시길...
DSC 개입 여부와 상관없이 그냥 운전자의 비정상적인 주행으로 발생한 사고에요
브레이킹으로 언더스티어가 발생하려면 앞바퀴가 모두 잠겨야 하고
ABS가 장착된 차량은 바퀴가 잠길리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는 급한 브레이킹시 하중이 앞으로 몰리면서 뒷바퀴의 접지력이 떨어지면서 오버스티어 현상이 발생하는게 맞습니다.
정확한 정보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가 미끄러지는것은 속도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있죠
그리고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것과 DSC가 작동하는것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속도와 DSC는 간접적으로 상관관계가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ABS 여부와 관계없이 속도가 빠르면 언더스티어는 무조건 발생합니다.
단지 언더스티어 발생중에 ABS가 들어오면 앞바퀴에 조금 그립을 살리면서 핸들조작을 조금 가능하게 할정도 수준입니다.
영상에서 마지막에 두두둑하면서 택시를 박는데 그게 ABS가 들어오는 소리입니다.
코너 꺽는데 ABS가 들어온다는것은 언더스티어가 발생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럴경우 핸들조작이 조금은 되겠지만 정상적으로 꺽이질 않습니다.
어디 글로만 운전을 배운사람으로 보입니다. 웃고만갑니다.ㅎㅎㅎㅎㅎ
언더스티어 발생중에 ABS가 들어오면 이라는 말 자체가 넌센스네요.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는 ABS의 개입과는 상관이 없구요
ABS는 anti lock brake system 말 그대로 브레이킹시 바퀴가 잠기는걸 방지해서 조향 능력을 상실하지 않도록 만들어진 기술이고요...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 상황에서는 ABS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오버스티어나 언더스티어나 모두 차가 직진하려는 관성 또는 회전하려는 관성보다 타이어 접지마찰력이 적을경우 발생하는건데 ABS와는 거리가 멀지요...
언더스티어 발생중에 ABS가 들어오면 앞바퀴에 조금 그립을 살리면서 핸들조작을 조금 가능하게?
ㅎㅎㅎ웃고갑니다.
속도가 빠르면 무조건 언더스티어가 발생한다구요..?ㅎㅎㅎ
사고영상의 차량 거동을 보았을때, 언더스티어 보다는 오버스티어가 맞습니다~
만약 택시와 부딫히기 직전에 언더스티어 상태였다면 타이어 미끌리는 소리가 들려야 합니다~
들리시나요? 그냥 브레이킹만 하고 충돌을 대비해서 핸들만 꽉 붙잡은걸로 보는게 맞을것 같아요.
ABS달린차중에 언더스티어가 나면 ABS가 작동하는건 누구나 인정하는 틀림없는 사실인데 무슨 개소리를 하느건지 모르겠네ㅋㅋ
차는 타고 댕기는지 모르겠지만 차 있으면 빠르게 가다가 브렉밟으면서 핸들꺽어보세요 앞쪾에서 두두둑 소리나면서 차가 핸들 돌리는 방향으로 안꺽이고 쭉날라갈겁니다.
그게 언더스티어고 그떄 두두둑 거리는게 ABS입니다.;;; 직선에서 급정지 했을때 두두둑 거리는 것이랑 같은것이고
ABS는 앞바퀴쪾이 미끄러질때 개입합니다.
그리고 사고차량이 오버스티어? 진짜 한동안 웃었습니다.
오버스티어면 택시 박기도 전에 이미 차가 뱅글 돌았을겁니다. 그리고 택시 박지도 않았어요.
하도 헛소리 하니 개념파악좀 하라고 영상하나 올려드릴께요
https://www.youtube.com/watch?v=EwmDdMzzDjY
언더스티어가 나면 ABS가 작동한다는것은 어디서 배우셨나요..
언더스티어가 날수있는 과속중 풀브레이크를 밟으면 나는거겠죠..
ABS는 언더스티어와 별개로 타이어가 잠기는것과 직접관계가 있습니다.
연유바님 말씀대로 빠르게 가다가 풀브렉밟으면서 핸들을 꺽으면 당연히 ABS가 걸리겠죠.
근데 언더스티어 때문에 ABS가 작동하는게 아니라 브레이크에의한 바퀴잠김때문에 ABS가 작동한다는 겁니다.
빠르게가다가 풀브레이크밟으면서 핸들꺾어보시고,
빠르게가다가 반브레이크밟으면서 핸들꺾어보세요.
물론 언더스티어가 발생할만큼의 속도에서요.
아마 전자에서 ABS가 작동할거고 속도가 줄면서 차량이 접지력을 찾아 언더스티어 현상이 끝나더라도
ABS는 차가 멈출떄까지 계속 작동할것입니다.
죽고싶으면 혼자 곱게 죽으면 됩니다
영상 시작부터 사고 까지 약 17초 소요
17초간 이동거리 지도 어플기준 약 500m
블박의 사고 영상의 평균 속도는 약 (500/17*60*60/1000)105km/h
블박 초기 유턴으로 고가 진입하였다고 판단 초기 속도를 40정도로 산정한다면 매 초마다 10km/h의 속도가 가산되어 약 12초~사고 당시까지 140km/h의 속도가 유지된다면 평균 속도인 105에 근접합니다
아무튼 추돌 당시 속도는 100 중반으로 생각 되옵니다
똑같은 현상입니다 게임에서 하던것과
피해자만 불쌍..
속도를 저렇게 올렸어도 코너 진입부분부터
안쪽으로 미리 살살 틀어놓고 그대로 코너돌면서 인,아웃라인을 잡고 직진했으면 그대로 탈출가능하죠 그리고 오르막 코너인경우는 속도를 너무 높히면서 코너를 돌려고하면 당연히 접지력이 붕떠서 떨어지기때문에(차무게배분마다다르지만)
미리 꺽어놓고 아웃으로 빠진다라는생각으로 돌아야됩니다
남은자가 동승자 인데 차주.
운전자가 지인인데 차 함 몰아보다 사고.
ㅎㄷㄷ해서 일단 자리 피하고.
옆에 타있던 차주가 대가리 죨 아픈데 꾹 참으며 운전 한척.
어떻게든 보험 처리는 해야 하겠구.
물론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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