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면허 취득하실 분들은 반드시 암기하여 이미지 트레이닝 하시면 더욱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겁니다.
저도 도움을 받았기에 한번 올려봅니다.
그때 메모해 놨었는데 다행히 몇일전에 찾아서 이렇게 글로 옮깁니다.
우선 이 공식을 보시고 암기 하셨다면 다른 분들 하는 방식은 듣되 바로 잊어버리십시요.왜냐면 헷갈릴겁니다.
한귀로 듣고 바로 잊어버리시고 본문에만 충실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숙지하실 내용은.
◈ 일찍가서 검지선 확인하기
◈ 어떤선을 기준으로 하여 정지 할 때 우측 보조거울 보고 정지
◈ 차 앞머리가 잔디밭 (연석)들어가는건 당연한 현상.
◈ 황색선 끝 지점에 감지선 있음.
◈ 여유있게 황색선과 10cm 유지
◈ 차에 타기전 의자 교정 , 빽미러 로 앞 타이어 및 범퍼 잘 보이는지 확인.
◈ 파킹 방향지시등 위치숙지할것
◈ 방향지시등은 승용차와 같고 비상등은 승용차 와이퍼 스위치 올리면 켜짐 내리면 꺼짐.
◈ 기어봉 위치는 1 3 5
R 2 4
후진 넣으면 계기판에 R 들어옴
출발 시 좌측 키고 출발 출발하고 나서 뿡 소리나면 방향지시등 끄기
많은 분들이 2단 사용하시는데 전 1단 사용하여 출발 했습니다.
그리고 악슬 페달로 주행했구요 계기판 보면서 악슬링 했습니다.
1. 횡단보도 정지할 때 우측 백미러 위 볼록 렌즈 보면 정지선 보입니다.
범퍼와 정지선 대충 붙었다 싶으면 냅다 브레이크와 클러치 밟으십시요.
어차피 브레이크 감 모르셔도 됩니다. 걍 냅다 밟으세요 페달 부러질때 까징 그래도 안 부러지니...
감은 전 필요 없이 했습니다.
2. 언덕
언덕도 마찬가지로 정지선 보이면 냅다 밟았습니다.
그리고 전 1단 이였기에 시동 꺼 먹을 일도 없고 악슬링 방방방 거리면서 올라 갔습니다.
1단이니 시동 꺼 먹을 일 없죠.
3.굴절
- 굴절 진입시 우측 황색선과 바퀴 20cm 띄워 진입
앞범퍼와 앞쪽 황색선 30~40cm 앞에서 정지 (우측 보조 백미러보기)
- 핸들 좌측 다 돌린 후 전지. 우측 앞 바퀴가 황색선으로부터 10~15cm 정도 정지
-바퀴 1자(좌측 백미러)
후진 10~15cm
- 핸들 좌측 다돌려 전진
우측 굴절은 좌측 굴절 반대로 공식을 대입한다.
4. 교차로
앞 범퍼 흰색 정지선 50cm 앞에서 정지
5.S코스 (사실 이 S는 답이 없습니다 센스가 약간만 있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우측 앞 바퀴를 황색선과 5cm거리 띄워 진입 꼭 빽미러 보고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들어가실 때 좌우 빽미러 보시면서 들어가십시요.
6. T코스 좌측 주황색선과 운전석 바퀴 20~25cm 띄워서 전진
-앞범퍼 황색선 일직선 정지
-핸들 우측으로 두바퀴
-앞으로 전진 앞바퀴가 ㅗ항색선 10cm 전 정지
-핸들을 반대 방향(좌)으로 돌린다
-운전석 백미러 보고 후진
-뒷 바퀴가 흰색 기준선 안에 들어가면 확인 소리 빵 듣고 출발
-나올땐 좌측으로 붙여서 전진 앞범퍼 황색선에 정지
-핸들 우로 다 돌림 앞으로 전진
황색선과 타이어 10cm 남기고 정지 바퀴 똑바로 뒤로 20cm 후진 그리고 핸들 풀고 나옴
7.철도 건널목 5초 기다린후 출발
8.기어변속 구간
-차가 20 써있는 표지판 넘어갔다 싶으로 풀 악셀 그리고 2단 변속 계기판 20넘었을대 그 뒤 20 표지판 앞에서 급 감속 20이하로
다운 됐을때 다시 1단 변속하여 주차 구간 진입
9,주차
우측 뒷 바퀴 황색선과 20cm 띄워 진입
뒷 바퀴가 평행 주차코스 앞쪽 연석에 가면 멈춤
핸들을 우로 다 돌리고 후진
운전석 백미러와 코너 90각도 보이면 정지
핸들을 일직선으로 풀어 후진
뒷바퀴와 황색선 40~50cm 거리두고 정지
핸들을 좌로 돌리고 후진
뿌웅 소리 들리면 핸들 좌로 다 돌리고 전진
도착 20m 지점에서 우측 방향 지시등 넣는다..
이때 반드시 한손으로 방향 지시등 잡으면서 끝까지 긴장 놓지말고 간다.
그리고 돌발은 코스 내에서는 절대 안 나옵니다.
시작 전부터 돌발을 항상 염두해 두고 다니십시요.
언제 터질지 모르니.
전 이 공식 달달 외우고 시간 날때마다 일할때 마다 짬짬이 완벽하게 암기 후..
자기 전 천장에 코스다..라고 생각하며 이미지 트레이닝 중점적으로 했습니다.
아까 처음에도 말했다 시피..이 공식 암기 한 후에는 다른 사람 공식 절대 대입 안 했습니다.
저만 헷 갈리니까요.
이상 대형 준비하시는 분게 조금이나마 도움 됐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안운하시고요~ 늘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다른분들 말씀처럼 대우차 있는곳이 시험치기가 수월한것 같아요. 현대차 대우차 다해보니 차이가 있더라고요.
자기전 천장을 셤장이라 생각하고...3번씩 일주일 연습하고..
한방에 합격했구요.
제 친누님 저 공식대로 2번 떨어지고 합격 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막상 합격하고나면 쉬운게 1종대형입니다.
부산남부 3타임 60명 정도 시험 쳤는데 1명 합격 했네요 ㅜㅜ 저두 10톤 이하 몰아봐서 자신만만했다가 굴절에서 탈락 긴장이 되었나봐요 ㅋㅋ 도저히 학원비 주소 따기는 아까워서 차라리 몇번이고 도전 해보려 합니다 ㅎㅎ
남부출신으로 팁하나 드리면 경사로 진입후 굴절들어가기전에 한두번 수정해서 조수석 쪽으로 최대한 붙혀서 들어가면 수월합니다. 남부 굴절때문에 악명 높죠.꼭들어 가기전 최대한 조수석으로 붙혀들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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