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형트럭의 경우 엔진이 구동을돌리게 하지말고 구동이 엔진을 돌리게하라~ 이런식으로 운전하면 차량유지비와 수리시간을 엄청단축시킬수있습니다 특히나 ecu 없는 구형대형트럭의경우는 소모품유지비절반이하로 줄죠 그리고 배기브래이크 적게 쓰는것도 돈버는방법 2 신호위반하는 레미콘트럭이나 덤프같은 차량은 1000000% 탕뛰기차라고 보시면됩니다 일대차량은 오히려차량살살몰죠 괜히 밟아대봣자 차소모품만 늘어나는대 머하러 쏘겟습니다 하루 임금은 동일한데 미친사람이아니고서야 그럴일이 없습니다 대형차량 유지비는 승용차와 마모정도와 가격이 비교가 안됩니다 신호위반이나 급하게운전하는걸 옹호하는건아니지만 탕뛰기 로테이션작업중에 한명이라도 천천히운행해서 로테이션지점의 굴삭기나 혹은 페로다 펌프카등이 놀아버리게 되면 욕바가지로 먹고 짤립니다 탕뛰기는 서로간의 추월을 암묵적으로 금기시하기때문에 한명때문에 순서가 밀려서 일의 진행이 틀어지면 그기사는 짤릴뿐더러 일못한다고 소문나고 잘안써주게 되죠 가령타설작업의 지연이나 흙퍼내는작업공정에 있어서 시간은 돈입니다 43짜리 펌프카 하루 일대가 130인데 펌프카 놀면 건설회사입장에선 욕나오죠 3 그리고 화물차나 도로위를 달리는 건설기계장비중에서 같은 출력이면 6기통터보인터쿨러보다 8기통이 훨씬 힘이 유연하게 나온다는사실 설사 6기통이 출력이 한10%정도 높아도 8기통이 오르막에서 추월하는경우 종종나오죠 특히나 수입엔진이면 말할것두 업죠 연비는 믹서트럭이 1.8키로정도 장거리는 2키로정도 유류대 주는걸로봐서 평균연비는 유류대지급에 10~15%정도 잘나오겟죠 스카이나 380이 트랙터중에 연비가 가장잘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살살다니면 대우차세대11톤카고보다 두배가까이 짐실으면서도 연비는 오히려 잘나옵니다 많이는 아니고 약간이라는데요~ 그리고 현대파워택생각보다 힘조턴데용 직접몰아봤습니다 90년식 현대덤프도 몰아봣는데 95년식 현대덤프보다 힘이좋습니다 엔진은같은데 부속이전부일제라서 그런다고하더군요 기사는 아니지만 대형면허가 있어서 장비타는사람들한테 한번씩 얻어타보곤하는데 역시수입차는 다르긴하더군요 볼보420보다 현대파워택440이 엔진은 조금더 부드러운거 같더라구요 장거리운행은 안해봐서 모르겟지만 기사들말로는 벤츠>>볼보420>>스카이니아420>>>넘을수없는4차원의벽>>>>>>>>>>>>>현대440 >>대우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