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2R 산타 소유중인데 어제 지인
신형 산타 DM 2.0을 잠시 바꿔서 몰아 보았네요
인테리어나 외형이 변화된거 빼고 다른건 차이를 모르겟는데
한가지 차이가 있더군요
2천 RPM으로 올리면서 천천히 출발해보고 한번은 풀악셀 해봤는데
2천알피엠 가속시 초반 터보랙이라고 하죠 반박자 느리게 나가는게 있는것 같아서
다시 급가속을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
지인도 2.2가 응답성이 훨 좋다고 하더군요
차량제원상 터보 인터쿨러와 터빈 크기가 2.0과 2.2 가동일한 부품을 사용해서
초기 개발당시 2.2 엔진으로 개발하고 세제혜택을이유로 2.0 으로 다운시이징한엔진이
R엔진 이라고 합니다. 모든부품이 2.2 기준으로 생산되어 2.0 에서의 초반 터보렉을 줄이려면
터보차져 및 인터쿨러를 조금 줄여야 하지만 대량 납품 및 편이성의 이유로 같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연비가 조금 차이나고 세금이 조금 더 나오지만 2.2 가 시원시원 한거 같습니다.
12년식이후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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